문화정보

왕좌의 게임 등장하는 드래곤들의 종류 - 2편(3세대, 후대 드래곤)

전화카드 2022. 11. 3. 19:56

 

 

 

 

 왕좌의 게임 등장하는 드래곤들의 종류 

 2편 - 3세대, 후대 드래곤

 

 

얼음과 불의 노래(왕좌의 게임)에는 많은 드래곤들이 나옵니다. Targaryen 가문이 에소스 대륙의 발리리아 반도를 떠나 웨스테로스로 넘어오면서 5마리의 드래곤도 함께 오게 됩니다.

 

5마리 드래곤들중 2마리는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사망하게 되고 남은 3마리 드래곤을 이용해 정복왕 아에곤이 웨스테로스를 정복하게 되며 이후 더 많은 드래곤들이 웨스테로스에서 태어나고 죽어갔습니다.

 

아에곤의 웨스테로스 정복이후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드래곤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 1시즌이 완료 되었고 몇개의 시즌이 더 남아 있어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될 것 같은 전투와 사망을 담은 내용은 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년도는 정복왕 아에곤 1세가 웨스테로스를 통일한 해가  AC 원년이며 그 이전은 BC로 표기 되며 세대는 아에곤이 정복할때 생존해있던 드래곤들을 1세대로, 그 이후 부화해 태어난 드래곤들을 2세대,  3세대로 이어집니다.

 

 

 

 

3세대 드래곤 

 

 

14. SunFyre : 3세대 드래곤


SunFyre Golden으로도 알려진 Sunfyre는 Dragonmont에서 태어났으며 햇빛에 부서진 금처럼 빛나는 금색 비늘과 옅은 분홍색 날개 막을 가지고 있으며 내뿜는 화염도 황금색에 가까웠으며 알려진 드래곤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래곤이었다고 합니다.

 

Viserys 1세와 Alicent Hightower 사이에서 태어난 Aegon II 가 처음 유대관계를 맺었으며 Aegon II의 팔에 있는 머리가 세 개 달린 Targaryen 용은 Sunfyre를 기리기 위해 황금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stone
기수 : Aegon II Targaryen

 

 



15. Tessarion : 3세대 드래곤


Blue Queen으로도 불리는 Tessarion은 AC 120년 전후에 태어난것으로 알려져 있는 암컷 드래곤으로 몸 전체가 아름다운 푸른색을 띄고 있으며 날개는 짙은 코발트 색이었고, 발톱과 볏, 그리고 배의 비늘은 구리색이었습니다. 내뿜은 화염 역시 코발트 블루의 색상 이었습니다. 


Viserys 1세와 Alicent Hightower 사이에서 태어난 4번째 아들 Daeron이 처음으로 유대관계를 맺고 타게 되었으며 어린 드래곤이었기에 크기는 Balerion의 4분의 1 정도였으며 공중에서 날렵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Tumbleton
기수 : Daeron Targaryen



 

16. Seasmoke : 3세대 드래곤


AC 101 전후에 태어난 것으로 알려진 Seasmoke는 창백한 은회색 드래곤으로 Balerion의 4분의 1정도로 Tessarion과 비슷했습니다. 어린 드래곤으로 민첩하고 전투에 능했지만 무서운 드래곤은 아니였습니다.


AC 101년경에 Colrys Velaryon와 Rhaenys Targaryen 사이에서 태어난 Laenor Velarion에 의해 처음 유대관계를 맺었으며AC 120년에 Laenor가 사망한 후에는 10년 가까이 기수 없이 Dragonstone의 Dragonmont에 둥지를 틀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Laenor와 Rhaenyra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Jacaerys Velaryon이 탈려고 여러번 시도 했으나 실패했으며 AC 129년 Laenor와 정부인이 아닌 Driftmark에 있는 항구도시 Hull에서 온 Marilda 사이에서 태어난 사생아 Addam Velaryon이 15살에 Seasmoke의 두번째 기수가 되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Tumbleton
기수 : Laenor Velaryon, Addam Velaryon

 



17. Vermax : 3세대 드래곤


Vermax는 AC 114년에서 120년 사이에 태어난 어린 드래곤으로 어떤 색을 뛰는지 알려지 있지 않으며 눈과 얼음 추위에 약해 성질이 급해졌습니다. 


Rhaenyra Targaryen과 Laenor Velaryon 사이에서 태어난 장남 Jacaerys에 의해 Vermax가 어릴때 유대 관계를 맺고 기수가 되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Gullet
기수 : Jacaerys Velaryon

 

 



18. Arrax : 3세대 드래곤


정확하지는 않지만 AC 120년전후에 태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Arrax는 황금빛 눈을 가지고 있으며 황금색의 가슴에 진주빛 흰색의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내뿜는 화염역시 노란색 불꽃이었습니다. 어린 드래곤이라 Vhagar에 비해 5분의 1정도의 사이즈였습니다.

 

Rhaenyra Targaryen과 Laenor Velaryon 사이에서 태어난 차남 Lucerys에 의해 유대관계를 맺었으며 Alicent의 아들 Aegon II가 왕위에 오르면서 시작된 내전에 참전하게 됩니다.

 

 

Arrax의 전투와 사망관련을 보시려면 아래 더보기를 누르세요

 

더보기

흑색파와 녹새파로 갈라진 상황에서 Rhaenyra는 그녀의 둘째 아들인 Lucerys에게 Storm's End로 가서 메시지를 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Lucerys는 Arrax를 타고 Storm's End에 도착하지만 Aemond가 그의 드래곤인 Vhagar를 함께 먼저 도착해 있었습니다. 결국 그의 메시지는 전달되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비가 억세게 내리는 상황에서 Lucerys는 Arrax를 타고 귀환하려고 했으나 Aemond의 거대한 용 Vhagar과 결국 싸우게 됩니다. Aemond는 어린시절 Lucerys에게 한쪽 눈을 잃는 사고를 당했기에 Lucerys에게 악감정을 갖고는 있었지만 죽일 생각은 없었던 것으로 보이며 다만 겁을 주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Arrax는 거대한 용인 Vhagar에게 위협을 느꼈고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러자 Arrax의 공격을 받은 Vhagar가 흥분을 하게 되면서 Arrax는 자신보다 무려 5배가 큰 Vhagar에게 물어 뜯겨 산산조각이 나면서 Arrax와 타고 있던 Lucerys는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29년, Storm's End
기수 : Lucerys Velaryon

 

 



19. Tyraxes : 3세대 드래곤 


AC 117년에서 120년 사이에 태어난것으로 추정되는 Tyraxes는 비슷한 시기에 태어난 Vermax나 Arrax보다 약간 작았습니다. 


Rhaenyra Targaryen과 Laenor Velaryon 사이에서 태어난 3남 Joffrey에 의해 유대관계를 맺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pit in King's Landing
기수 : joffrey Velaryon

 

 

 


20. Morning : 3세대 드래곤

Morning은 특이하게 Vale of Arryn에서 AC 129년말에서 130년 초에 태어난 암컷 드래곤으로 비늘은 옅은 분홍색을 띄고 있으며 뿔과 볏은 검은색이었습니다. 

 

Morning은 'Dance of the Dragons' 기간 동안 Vale로 간 Lady Rhaena Targaryen(Daemon Targaryen과 Laena Velaryon의 딸)이 가져온 세 개의 알 중 하나에서 부화했습니다. 이 알은 Rhaenyra Targaryen(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여자 주인공)이 타고 다니는 암컷 드래곤인 Syrax가 낳은 것입니다.

 

Morning의 탄생 소식은 131 AC 초에 녹색파(Alicent HighTower 지지파)에게 전해졌고, 그들은 이 소식에 크게 당황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전투 중 모든 드래곤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Alicent Hightower는 Morning의 탄생으로 인해 민중들이 흑색파(라에니라 지지파)를 더 정통성 있는 것으로 여길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전쟁은 반년 정도 더 지속되었고, 그 기간 동안 Morning은 아직 타기에는 너무 어렸습니다.

Morning은 'Dance of the Dragons'에서 살아남은 네 마리 드래곤 중 하나였으며, 여전히 Targaryen 가문이 통제하는 유일한 드래곤이었습니다. 131 AC 중반 King Aegon II Targaryen의 죽음 후, Rhaena와 Morning은 King's Landing에 도착했습니다. 민중들은 Morning을 보고 열광했으나, Rhaena의 형제인 King Aegon III Targaryen은 드래곤을 두려워하여 처음으로 드래곤을 보자 창백해지며 경비병들에게 "저 저주받은 생물을 내 눈 앞에서 치워라"고 명령했습니다.

King's Landing에 머무는 동안, Rhaena는 종종 Morning과 함께 도시 곳곳을 방문하곤 했는데, 당시 Morning은 아직 작고 어렸기 때문에 Rhaena의 어깨에 목도리처럼 감겨져 있었습니다. 134 AC 초에 Morning은 많이 성장하여 Dragonpit에 자신의 보금자리를 만들었고 135 AC의 셋째 날, Rhaena는 처음으로 Morning의 등에 올라타게 됩니다. 그들은 도시를 한 바퀴 돌고 Dragonpit으로 돌아왔으며, 이후 매일 더 멀리 날아갔습니다.

 

용들의 춤 쟁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드래곤 4마리 중에 하나였던 Morning의 정확한 사망사유와 년도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6년에서 153년 사이
기수: Rhaena

 

 



21. Stormcloud : 3세대 드래곤

Stormcloud는 언제태어났는지 정확하게 알수 없는 어린 수컷 드래곤으로 Rhaenyra Targaryen과 Daemon Targaryen 사이에서 태어난 Aegon 태어날때 요람에 놓여진 후 부화했습니다. 그후 AC 129년에 Aegon이 처음으로 타게 됩니다. 


내전 당시 Aegon과 그의 동생 Viserys는 그들의 안전을 위해 Pentos의 왕자에 의해 양육되도록 Pentos로 보내졌는데 이때 처음 Aegon이 Stormcloud를 타고 가게 됩니다. Pentos로 가는 길에 그들은 Triarchy의 전함에게 매복을 당했고 Stormcloud는 첫 비행에서 Aegon을 구했습니다.

 

Stormcloud는 Aegon을 Dragonstone으로 안전하게 데려갔지만, 그의 목에는 화살과 스콜피온 볼트가 박혀 있었다고 합니다. Stormcloud Caraxes와 더불어 가장 단호하고 용맹한 드래곤중에 하나입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stone 
기수 : Aegon III Targaryen

 

 



22. Shrykos : 3세대 드래곤


Shrykos 출생년도가 불분명한 암컷 드래곤으로 Aegon II Targaryen 과 Helaena Targaryen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Jaehaera와 Jaehaerys중 Jaehaera가 유대관계를 맺었습니다.

 

Shrykos가 아직 어린 드래곤일때 Shepherd라는 예언가가 드래곤에 대한 예언을 하고 난후 화난 군중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죽을 당시 사슬에 묶여 있었던 Shrykos는 Hobb Hewer라고 알려진 나무꾼의 도끼에 두개골이 박혀 죽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pit in King's Landing
기수 : Jaehaera Targaryen

 

 



23. Morghul : 3세대 드래곤 


Morghul 역시 Shyrkos와 마찬가지로 어린 드래곤으로 Aegon II Targaryen 과 Helaena Targaryen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Jaehaera와 Jaehaerys  중 Jaehaerys와 유대관계를 맺었으나 어려서 타지는 않았던 드래곤입니다.


Morghul 은 Shepherd의 Drangonpit에 있는 드래곤들을 죽이도록 군중을 호도하여 몰려온 군중들에 의해 살해당했으며 그 당시 무거운 사슬에 묶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십 명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pit in King's Landing
기수 : Jaehaerys Targaryen

 

 

 


24. Moondancer : 3세대 드래곤

 

Moondancer 는 날씬하고 옅은 녹색의 몸체를 가진 암컷 드래곤입니다. 뿔과 날개뼈는 진주빛이였으며 날씬한 몸체덕분에 하늘과 땅에서 아주 빨랐습니다.


Daemon Targaryen과 Laena Velaryon 사이에서 태어난 Baela Targaryen이 AC 129년에 유대관계를 맺고 당시에는 드래곤이 아직은 크지 않아 탈수 없었지만 1년후 처음으로 타게 됩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30년, Dragonstone
기수 : Baela Targaryen

 

 



25. Last Dragon : 3세대 드래곤

타르가리옌 가문의 마지막 드래곤이라 불리는 녹색 암컷 드래곤으로 Dragonbane이고 불렸던 Aegon 3세 통치 기간 동안Targaryen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은 이 드래곤은 병약하고 기형이었으며 날래가 시들어 있었고 몸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개의 알을 낳았으나 그 알들은 부화하지 못했고 Aegon 3세 통치 후반기인 AC 153년에 일찍 사망했습니다.  이 마지막 드래곤이 사망하면서 대너리스가 299년 3개의 알을 부활시켜 드래곤을 다시 불러낼 때까지 159년가까이 웨스테로스에서는 드래곤을 볼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 드래곤이 죽는날 마법이 세상에서 사라지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으며 웨스테로스의 여름은 짧아지고 겨울이 길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망년도와 장소 : AC 153년, Dragonstone 

 

 

 

 

 

후대 드래곤 

 

26. Drogon : 후대 드래곤


AC 299년 도트라키(Dothraki)에서 태어난 Drogon은 대너리스가 부화시킨 3마리 드래곤 중에 하나이며 이름은 대너리스의 죽은 남편인 Drogo에서 따왔으며 1세대 드래곤 중에서 가장 큰 Balerion Black Dread의 환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너리스가 부화시킨 3마리 드래곤 중에서 가장 크고 공격적이고 다루기 힘든 드래곤이었습니다.


Drogon은 검은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뿔과 척추판은 핏빛이며 눈은 타오르는 붉은 색을 지니고 있으며 이빨도 검은색입니다. 내 뿜은 화염은 검붉은 불꽃입니다.


대너리스는 그의 남편인 Khal Drogo가 죽었을 당시 장작불에 태우게 되는데 이때 마법사 Mirri Maz Durr의 새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새 생명을 주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죽은 Drogo와 Mirri Maz Durr 과 함께 활활 타오르는 장작의 화염속에서 3마리 드래곤에게 생명을 주게 됩니다.


기수 : Daenerys Targaryen

 




27. Viserion : 후대 드래곤


Viserion은 AC 299년 Dothraki에서 Drogon과 같이 대너리스에 의해 부화한 드래곤으로 이름은 죽은 대너리스의 오빠인 Viserys에서 따왔습니다. Viserion의 비늘은 대부분 크림색이지만 뿔, 날개뼈 척추 볏은 금색을 띄고 있으며 이빨은 빛나는 검은 색입니다. 발톱은 검고 날카로웠으며 녹은 금빛같은 두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뿜은 화염은 붉은 색과 오렌지색이 섞인 옅은 금색이었으며 엄청나게 큰 포효를 내질렀으며 상처를 입으면 금색과 붉은 색의 피를 흘렸습니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는 Viserion은 나이트킹이 던진 얼음창을 가슴부위에 맞아 호수에 떨어져 죽었으며 그 후 나이트 킹에 의해 다시 되살려져 Ice Dragon이 되며 이후 나이트 킹이 타게 됩니다.

 

웨스테로스에서 드래곤을 탈수 있는 사람은 Targaryen의 피가 섞여야 가능한데 이를 토대로 유추해보면 나이트킹도 Targaryen 가문의  사람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기수 : Daenerys Targaryen, Night King(드라마 왕좌의 게임)

 

 



28. Rhaegal : 후대 드래곤


Rhaegal 역시 AC 299년 Dothraki에서 Drogon, Viserion과 같이 대너리스에 의해 부화한 드래곤으로 이름은 대너리스의 오빠인 Rhaegar 왕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Rhaegal은 비늘과 날개는 옥색을 띄고 있으며 눈은 청동색을 가진 녹색과 청동색을 섞여 있는 드래곤이며 검은 발톱과 검은 바늘 같은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뿜은 화염은 노란색과 빨간색이 섞여 있어 주황색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왕좌의게임에서는 Rhaegar의 아들인 존 스노우(Aegon Targaryen)가 타게 되며 몇번의 전투를 거쳤고 후에 Dragonstone으로 향하던 중 유론 그레이조이의 강철함대가 습격, 강철함대가 쏜 스콜피언 쇠뇌에 가슴과 날개에 꽂힌 후 목부위를 관통당하면서 바다에 추락해 사망합니다.


기수 : Daenerys Targaryen, 존 스노우(Aegon Targaryen, 드라마 왕좌의 게임)

 

 

 

전체 드래곤 사이즈 비교

 

위 사진 원본 파일

000 - All Dragons.jpg
0.36MB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