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2024.R06 - 마이애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Miami GP Qualifying Results)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서킷 구조

 

 

마이애미 국제 오토드롬 (Miami International Autodrome)은 미국의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가든스의 마이애미 교외에 있는 하드록 스타디움과 그 주변에 특별히 설계된 임시 서킷 입니다. 트랙의 길이는 5.412km이며 19개의 코너가 있으며 예상 평균 속도는 약 223km/h 입니다.


이 서킷은 2022년 F1 그랑프리 캘린더에 포함된 마이애미 그랑프리를 위해 트랙 디자이너인 Apex Circuit Design이 F1 경기에 맞게 설계했으며 새롭게 만들어지는 트랙과 기존 도로를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그랑프리가 끝나면 서킷이 해체되고 다시 하드록 스타디움 시설로 돌아갑니다.


트랙은 2019년 10월 초에 설계 디자인이 제안되었는데 초기에는 최대 75개의 서킷 설계가 고려되었으며 그중에서 36개가 시뮬레이션을 했습니다. 경기장의 소유주인 Stephen Ross는 초기 디자인이 발표되기 몇 년 전부터 F1을 유치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하드록 스타디움 그랑프리 주최측은 원칙적으로 2021년부터 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를 했지만 연기되어 올해 처음으로 그랑프리가 개최됩니다.  2021년 9월 2일에 "마이애미 국제 오토드롬(Miami International Autodrome)"으로 서킷이름이 공식적으로 명명되었습니다.

19개의 코너로 이루어진 5.412km 트랙은 16번코너에서 17번 코너까지의 F1 서킷중에서 두 번째로 빠른 직선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4시즌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3번의 대회가 개최되는데 이번에 열리는 것은 마이애미 그랑프리이며 10월에 오스틴에서 열리는 19라운드 경기가 미국 그랑프리이며, 11월에는 라스베가스에서 22라운드 경기가 펼쳐집니다.

마이애미 그랑프리는 2022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첫 대회에서 페라리의 르끌레르가 폴포지션 차지했고  사인츠가 2그리드를 가져가서 페라리가 프론트 로우를 차지했지만 레이스에서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이 페라리의 두 드라이버를 추월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작년에 열린 대회에서는 페레즈가 폴포지션을 획득했으나 레이스에서는 9그리드에서 출발한 베르스타펜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페레즈가 2위, 알론소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작년에는 기존 대회방식으로 열렸지만 이번 마이애미 그랑프리는 중국 대회에 이어 2연속 스프린트 경기가 펼쳐지는 대회입니다.


지난 대회 폴포지션
2023년 : 페레즈 (레드불)
2022년 : 르끌레르 (페라리)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이번 마이애미 그랑프리는 스프린트 경기가 열리는 대회이기 때문에 연습주행은 금요일 1차 연습주행 한 번만 열렸습니다.

 

 

 

 

 

마이애미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이 2024시즌 개막 이후 6연속이자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를 포함해 7경기 연속 폴포지션을 획득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우리는 확실히 차를 조금 개선했다.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매년 이곳에 올 때마다 자동차의 느낌, 한 랩을 돌 때의 타이어 느낌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극도로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섹터 1의 느낌이 좋은지 확인하고 랩이 끝날 때 섹터 3의 느낌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런 일이 함께 일어나도록 하는 것은 엄청나게 힘든 일이다


오늘도 그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했다. 내 생각엔 우리가 괜찮았던 것 같다. 그 랩은 너무 미끄러웠고 랩에 대한 자신감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내 경력에서 가장 즐거운 랩은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는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스프린트에서 처음에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고 있기에 내가 맡은 일을 올바르게 수행한다면 내일 레이스도 괜찮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르끌레르
한계까지 밀어붙였다는 것을 느꼈다. 마지막 랩에서 섹터2와 3에서 타이어을 잃어버리기 시작할때 까지는 매우 근접했지만 0.1초에서 0.2초 정도 타이어에 의해 시간 손해를 봤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서 우리가 약간의 시간을 잃었다. 하지만 내일 경주는 길어질 것입니다. 오늘 아침 스프린트에서 우리는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베르스타펜에게 좀 더 압박을 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첫 코너에서 추월하지 못한다면 최대한 DRS 이내의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DRS는 여기에서 매우 강력하며 첫 번째 랩 이후에 DRS를 잃으면 DRS 없이 다시 그를 추격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것을 잃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우선 스타트가 가장 중요하다. 오늘 아침에 우리는 좋은 결과를 냈고 내일은 더 나은 것을 가지려고 노력할 것이다.

 



사인츠
스프린트에 대한 약간의 부끄러운 점은 다니엘을 지나칠 수 없었지만 속도는 충분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깨끗한 랩을 할 수 있다면 상위 3위 안에 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다행이도 깨끗한 랩을 할 수 있었다. 새로운 소프트를 사용하는 것은 정말 까다로우며 모든 랩은 약간의 모험다. 바람이 불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랩을 돌아야 했고 그리 나쁘지 않았다. 항상 랩을 끝내고 훨씬 더 빨리 달릴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여기서 완벽하고 깨끗한 랩을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2024시즌 전체 퀄리파잉 결과 (순서는 2023시즌 팀 성적순)

 

 

전반기

  R01 R02  R03  R04  R05  R06  R07  R08  R09  R10  R11  R12  R13 R14
베르스타펜  1  1  1  1  1  1                
페레즈  5  3  3  2  2  4                
해밀턴  9  8  11  7  18  8                
러셀  3  7  7  9  8  7                
르끌레르  2  2  5  8  6  2                
사인츠  4  NA  2  4  7  3                
노리스  7  6  4  3  4  5                
피아스트리  8  5  6  6  5  6                
알론소  6  4  10  5  3  15                
스트롤  12  10  9  16  11  11                
오콘  19  17  15  15  13  13                
가슬리  20  18  17  17  15  12                
알본  13  12  12  14  14  14                
사전트  18  19  NA  19  20  17                
리카르도  14  14  18  11  12  18                
츠노다  11  9  8  10  19  10                
보타스  16  16  13  13  10  16                
저우관유  17  DNS  19  20  16  20                
마그누센  15  13  14  18  17  19                
훌켄버그  10  16  16  12  9  9                
 베어맨    11                        

 

 

 

 

 

 

 

퀄리파잉 여러가지 데이터(Telemetry)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