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계 최초의 롤러블 스마트폰 CES 2021에서 공개 



LG가 2021년 3월경에 세계 최초의 상용화된 롤러블 스마트 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스마트폰은 LG가 새롭게 시작하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번째 스마트폰으로 이 프로젝트의 첫번째는 듀얼 스위블 스크린이 있는 LG Wing 이였습니다. LG는 Wing 공개 이벤트에서 짧은 티저 영상을 통해 이미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해 소개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CES 2021를 통해 공개된 LG 롤러블 폰을 살펴보면 바 형태에서의 크기가 6.8 인치이고 해상도가 1080 × 2428 픽셀 (20 : 9)이며 완전히 펼쳐지면 1600 × 2428 픽셀 해상도의 7.4 인치 화면을 갖게되며 이때의 종횡비는 약 3 : 2정도가 됩니다. 


이 화면 크기는 Oppo가 작년 11월에 선보인 롤러블 폰의 사이즈( 6.7인치, 7.4인치)와 비슷한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에서 공개한 롤러블 폰의 홍보영상을 보면 디스플레이가 위로 미끄러지듯 펼쳐져서  큰 태블릿과 같은 디자인을 가지게 되는데 펼쳐지거나 닫힐때의 속도는 아주 빠르지는 않습니다.


LG는 이 스마트폰의 이름을 'LG Rollable' 이라고 명명했으며 스마트 폰을 가로 모드로 잡으면 스마트 폰의 디스플레이가 펼쳐지게 됩니다.  LG는 영상에서 이 스마트폰의 앞면만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완전히 펼쳐졌을때 디스플레이의 후면은 어떤 상태가 되는지 정확하게 볼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LG는 롤러블 폰에 대해 "고유한 크기 조절이 가능한 화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 외에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았으며 출시 시기에 대해서도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습니다. 


LG는 2020년 출시했던 벨벳과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번째 스마트폰인 LG 윙의 판매량이 그들의 예상보다 적은 실망스러운 보습을 보여주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새로운 폼팩터 스마트폰이 스마트폰 시장의 판세를 바꿀수 있는 게임체인저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LG는 이 스마트폰의 가격이 너무 높게 책정되는것을 꺼려하고 있으며 이에 비용절감 차원에서 메인 칩셋을 현재 성능이 가장 좋은 칩셋보다 한 단계 낮은 칩셋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