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R16 터키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1 Turkey GP Qualifying Results)

 

 

 

터키 이스탄불 파크 서킷 구조

 

 

 

 

 

이스탄불 파크는 2005년 8월 21일에 개장한 서킷으로 터키 이스탄불에서 동쪽으로 대략 30km 가량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스탄불 파크는 F1 서킷중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주행하는 몇 안되는 서킷으로 5.338km의 길이에 15개의 코너가 있는 트랙으로 125,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며 메인 스탠드는 25,000명을 수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장한 2005년에 첫 F1 그랑프리가 개최되었으며 원래는 2021년까지 개최되기로 했지만 재정적 문제로 인해 2011년에 마지막 그랑프리가 개최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 팬더믹 상황으로 인해 취소된 캐나다 그랑프리를 대신해 2020년에 다시 F1이 개최되었습니다.



이전 그랑프리 폴포지션 

2020 : 스트롤 
2011 : 베텔 
2010 : 웨버 
2009 : 베텔 
2008 : 마싸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카타르가 F1과 2023년부터 10년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올 시즌 카타르 그랑프리 개최가 확정되었습니다.

F1 2022년 시즌에는 스프린트 퀄리파잉을 대폭 확대해 올해 3경기에서만 치뤄졌던것을 전체 그랑프리의 1/3 경기에 적용할려고 추진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해밀턴이 파워유닛중 엔진만 교체를 해서 10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되었고, 페라리의 사인츠는 파워유닛을 교체해서 퀄리파잉 결과와 상관없이 그리드 최후미에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터키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세션이 시작되자 마자 비가 오기전에 기록을 작성하기 위해 출구앞에 대기하고 있던 차량들이 빠르게 트랙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3분이내에 비가 내릴 것이라는 예보가 나오면서 드라이버들이 조금 조급해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인츠와 베르스타펜이 스핀하는 모습을 보이고 해밀턴마저도 트랙을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위, 해밀턴이 2위 보타스가 3위를 기록합니다.
그뒤로 리카르도 스트롤 츠노다 러셀 오콘 지노빈나찌 노리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달린 해밀턴이 1위로 올라오고 가슬리가 2위로 올라서고 르끌레르 7위로 올라섭니다.
보타스가 1위자리를 차지하고 노리스가 2위로 올라서고 베르스타펜이 3위로 올라옵니다.

르끌레르 5위로 올라섭니다.

9분 남겨두고 오콘 라이코넨 믹슈마허 마지펜 사인츠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르끌레르 1위로 올라서나 했지만 가슬리가 1위자리를 뺏아가고 알론소가 2위로 올라섭니다.
사인츠가 11위로 올라서고 믹슈마허가 12위로 올라오고 오콘이 7위로 올라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편은 아니라 아직까지 모든 드라이버들은 슬릭타이어로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해밀턴이 1위로 올라섭니다.


4분남겨두고 해밀턴 보타스 가슬리 알론소 르끌레르 노리스 베르스타펜 오콘 러셀 리카르도 순이며
지오빈나찌 스트롤 츠노다 라이코넨 마제핀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스트롤 13위로 올라오고 츠노다가 9위로 올라옵니다.

베르스타펜 1위로 올라오고 페레즈가 4위, 러셀 9위까지 올라옵니다.

해밀턴이 다시 1위자리를 되찾아오고 가슬리가 2위로 올라섭니다.

리카르도가 8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고 오콘이 6위, 스트롤 8위로 올라섭니다.

츠노다가 7위로 올라오고 베르스타펜이 2위, 페레즈가 4위로 올라옵니다.

러셀 9위, 르끌레르 4위, 사인츠가 9위로 올라서고 믹슈마허가 1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카르도 라티피 지오빈나찌 라이코넨 마제핀이 Q1에서 탈락합니다.

 

 

 

 

Q2

잠깐 내렸던 비는 현재 멈추고 내리고 있지 않은 상태이긴 하지만 세션이 시작되자 차량들이 빠르게 트랙으로 나옵니다. 패널티로 그리드 최후미에서 레이스를 하게 된 사인츠는 트랙에 나오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을 포함해서 많은 드라이버들이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보타스가 1위를 차지하고, 알론소가 2위 가슬리가 3위를 기록합니다.
그뒤로 츠노다 오콘 르끌레르 해밀턴 베텔 베르스타펜 노리스 믹슈마허 러셀 순입니다.

스트롤 6위, 믹슈마허 8위, 르끌레르가 4위로 올라서고, 노리스가 3위로 올라옵니다.

베르스타펜이 1위자리를 차지하지만 해밀턴이 바로 1위자리를 빼앗아 갑니다.

가슬리 4위까지 올라서고 오콘이 8위, 알론소가 3위까지 올라오고, 보타스가 2위자리로 올라옵니다.

7분 남겨두고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알론소 가슬리 츠노다 노리스 페레즈 오콘 르끌레르 순이며 
베텔 스트롤 믹슈마허 러셀 사인츠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러셀 11위를 기록하고 스트롤이 7위로 올라서며 르끌레르를 11위로 밀어냅니다.

페레즈 3위로 올라옵니다.

2분남겨두고 르끌레르 러셀 베텔 믹슈마허 사인츠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알론소 3위로 올라오고,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1위를 유지합니다.

좋은 기록으로 달리던 러셀 마지막 코너에서 트랙을 벗어나며 Q3 진출에 실패합니다.

베르스타펜 2위로 올라오지만 보타스가 다시 2위를 차지하고, 르끄레르가 7위로 올라서며 베텔을 11위로 밀어냅니다.

베텔 오콘 러셀 믹슈마허 사인츠가 Q3진출에 실패합니다.

 

 

 

Q3

비는 오지 않지만 언제 상황이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세션이 시작되자 마자 빠르게 트랙으로 나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보타스가 1:23.071로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2위 베르스타펜이 3위를 차지합니다.
그 뒤로 가슬리 페레즈 알론소 노리스 르끌레르 츠노다 스트롤 순서입니다.

5분정도 남기고 생각보다 빠르게 해밀턴을 선두로 해서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해밀턴이 트랙 레코드를 갱신하며 보타스에 앞서 1위로 올라섭니다.

알론소가 6위, 페레즈가 7위를 기록합니다.

베르스타펜 다시 달렸지만 3위에 머무르며 해밀턴이 1위를 차지하고, 르끌레르가 4위를 기록합니다.

해밀턴은 엔진 교체로 인해 10그리드 패널티를 받아 레이스에서는 11그리드에서 출발하게 되었고 폴포지션은 보타스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트랙은 거의 완벽할 정도로 훌륭했다. 세션은 습기가 많아 정말 까다로웠지만 팀은 적시에 우리를 트랙으로 내보내는 일을 아주 훌륭하게 해냈다. 내일은 꽤 힘들겠지만 모든걸 바치겠다. 현재로서는 쉬운 추월이 아니며 우리 모두가 같은 타이어를 쓰고 있기 때문에 순위를 끌어올리기 상당히 어려울것으로 예상한다. 팬들에게 흥미진진한 좋은 레이스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

 

 

보타스

결과는 아주 좋다. 쉽지 않은 조건, 특히 Q1에서는 비가 조금 내려 습했고 쉽지않은 조건이어서 힘들었다. 좋은 랩이 몇 개 있었고 정말 즐거웠고 우리가 계획한 결과를 얻었다. 해밀턴은 패널티를 최소화 시켰고 나는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되서 좋은 결과다. 내일은 나의 레이스에 집중해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베르스타펜

처음에 출발하는것은 조건이 까다로웠지만 어제와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랩은 꽤 좋았다. 오늘은 우리가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 싸울만큼 충분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나는 꽤 만족하며 내일 날씨가 어떻게 될지 두고 봐야할것 같고 우리가 얼마나 경쟁 할 수 있는지 지켜보도록 하자. 트랙 주변에서 타이어 마모가 상당히 높아 보이지만 운전하는 것은 꽤 재미있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