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2022.R21 - 브라질 그랑프리 스프린트 결과 

 (F1 2022 Brazil GP Sprint Results) 

 

 

 

브라질 josé carlos pace 서킷 구조

 

 

 

 

 

 

'인터라고스 서킷'으로 더 유명한 호세 카를로스 파체 서킷은 브라질의 동부해안가에 위치한 도시인 상파울로에 있는 서킷으로 1938년부터 건설이 시작되어 1940년에 서킷을 오픈했습니다. 현 서킷의 이름은 1977년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브라질의 포뮬러 원 드라이버였던 카를로스 파체의 이름을 따서 바뀌게 되었으며 F1 개최되는 서킷중에서 가장 오래 운영되고 가장 상징적인 장소중 하나입니다.

서킷은 해발고도 700미터의 꽤나 높은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저차는 4.3미터정도로 그렇게 심하지 않습니다만 트랙이 건설된 곳이 평탄한 곳이 아니라 기복이 심한 울퉁불퉁한 곳이여서 운전이 더 어려우며 엔진파워가 더 필요한 서킷입니다.  또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주행을 하게 되는 몇 안되는 트랙중에 하나입니다.

1973년 첫 F1그랑프리가 개최된후 1980년까지 1978년을 제외하고 그랑프리가 열렸으며 1989년까지 열리지 않다가 1990년부터 다시 열리기 시작했으며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이번 브라질 그랑프리는 올해도 작년시즌과 마찬가지로 스피린트 레이스가 펼쳐지는 경기이며 1위부터 8위까지 각각 8포인트에서 1포인트까지 주어집니다.

 

 

 

 

 

 

연습주행과 퀄리파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금요일 퀄리파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금요일에 있었던 퀄리파잉에서 하스팀의 케빈 마그누센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션내내 약간의 비가 오락가락 했고 마지막 Q3가 시작될 무렵 노면이 약간 젖어 있긴했지만 9명의 드라이버들은 소프트타이어로 기록을 냈습니다. 

 

그러나 페라리의 르끌레르는 인터미디어트로 나왔고 결국 기록을 내지 않고 다시 피트로 들어갔는데요. 그사이 러셀이 사고가 나면서 잠시 세션이 중지되는사이 비가 내리면서 더이상 첫 기록보다 나은 기록을 내지 못하며 세션이 종료 되었습니다. 

 

첫기록도전에서 마그누센이 1위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이 기록이 결국 1위가 되었고 르끌레르는 Q3에 아무런 기록도 내지 못하게 10그리드가 되었는데 이건 페라리의 어이없는 실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그랑프리 스프린트 레이스 결과 (Sprint Results)

 

 

 

 

 

 

 

 

 

 

 

 

 

 

 

 

 

 

 

 

 

 

 

 

 

 

 

 

 

 

 

 

 

메르세데스의 러셀이 스프린트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전날 있었던 퀄리파잉에서 의외의 폴포지션을 차지했던 1그리드 출발의 마그누센은 역시 예상대로 순위를 지키지 못하고 8위까지 떨어졌으며 10그리드 출발이었던 르끌레르는 4계단 순위를 끌어올리며 6위로 레이스를 마감했습니다.

 

러셀은 2위로 올라선 후 12랩과 13랩에서 선두를 달리던 베르스타펜을 추월시도를 했으나 베르스타펜이 겨우 막아냈지만 결국 15랩에서 추월하며 선두로 올라섰고 이후 베르스타펜은 사인츠와 해밀턴에게마저 추월을 당하게 되며 4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사인츠는 2위를 차지했지만 파워유닛 교체로 인해 레이스에서 5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되어 해밀턴이 2그리드 출발을 하게 됩니다. 이로서 메르세데스는 지난 2021년 사우디 그랑프리 이후 처음으로 프론트 로우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이번시즌 첫 우승을 과연 차지할 수 있게 될지...해밀턴이 단 한 해도 빠짐없이 우승을 했던 기록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브라질 그랑프리 레이스입니다.

 

 

 

 

 

 

경기 후 인터뷰

 

 

 

 

러셀
믿을 수 없다. 그런 속도를 낼 줄은 몰랐지만 모두가 열심히 일하고 팀으로서 우리가 이룬 전진과 지난 몇 번의 레이스에서 자동차가 정말 기분이 좋았다. 분명히 베르스타펜이 소프트타이어를 사용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알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느낌이다.


스프린트 경기라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 리스크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승리를 위해 무리하다가 포인트 없이 끝내고 싶지 않았다. 우리는 내일 레이스에서 프론트 로우에서 시작한다. 해밀턴이 P8에서 시작해 올라운것은 거의 미쳤다. 내일 베르스타펜이 여전히 빠른  모습을 보이겠지만 우리는 좋은 위치를 자치하고 있고 전략을 분할하고 승리를 위해 나아갈 것이다.



사인츠
메르세데스가 상당히 세게 밀어 붙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스타트에서 베르스타펜, 러셀과 배틀을 벌여 올라서고 싶었다. 그리드 패널티를 받았기 때문에 공격적이어야 했다. 결국 오늘도 만족했고 속도도 만족스러웠지만 최근 메르세데스의 페이스가 상당히 올라온 것처럼 보이고 레이스에서도 매우 빠르다.



해밀턴 
너무 기쁘다 어제는 믿기 힘든 한 주였고 힘든 하루였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8일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올라오고 있다.
러셀에게 축하를 전한다. 이것은 놀라운 결과다. 우리가 내일 가장 앞라인에 서는 것은 놀라운 일이고 우리는 팀으로 함께 
뒤에있는 선수들을 막을 수 있어야 한다. 가능한 한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내일 좋은 날씨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바라며 여기 브라질에서의 승리는 믿을 수 없을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