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2 스페인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2 Spain GP Qualifying Results)

 

 

 

바르셀로라-까탈루니아 서킷 구조

 

 

 

 

 

 

정식 명칭은 Circuit de Barcelona-Catallunya 이며 이 서킷은 1991년에 지어진 후 그해 바로 F1 스페인 그랑프리가 개최되었습니다. 스페인 카탈루니아 몬트멜로에 위치해 있으며 4.675km의 길이로 16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서킷은 F1 그랑프리 시즌 전에 이루어지는 프리시즌 테스트을 가장 많이 하는곳이기 때문에 F1팀들이나 드라이버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서킷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익숙하다 보니 서킷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변수가 적은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추월이 아주 어렵기로 소문난 서킷중에 하나입니다.

2021년 드라이버의 안전을 위해 약간의 변경이 있었기때문에 트랙 레코드는 작년 베르스타펜의 기록이며 올해는 트랙의 변화가 없습니다.

 

 

추월이 굉장히 어려운 서킷이며 더욱이 대부분의 팀들이 이곳에서 많은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모든 드라이버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서킷인만큼 퀄리파잉의 순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러시아 그랑프리가 취소 되고 대체 그랑프리를 하지 않는것으로 확정되어 2022시즌 경기수가 23라운드에서 22라운드로 조정되었습니다.

 

■ 비정규 드라이버 3명이 출전하게 되는데 닉 드르리스 윌리엄스팀으로, 빕스가 레드불팀으로, 쿠비차가 알파로메오로 P1에 출전하게 됩니다.

 

■ 가장 많은 테스트가 이루어지는 서킷인 만큼 많은 팀들의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가장 주목을 받는 팀은 역시 메르세데스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얼마나 많은 성능향상을 가져왔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이전 그랑프리 폴포지션

2021년 : 해밀턴
2020년 : 해밀턴
2019년 : 보타스
2018년 : 해밀턴
2017년 : 해밀턴

 

 

 

 

각 팀들의 업데이트 상황

 

 

 

 

 

 

 

 

 

 

멕라렌, 애스턴 마틴, 알파로메오, 메르세데스, 알핀이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틀 했으며 그외 팀들도 2,3군데 정도의 업데이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하스팀은 업데이트를 전혀 하지 않았으며 몇 경기 더 지켜본 후에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각 팀들이 업데이트를 한 차량을 가져왔는데 특히나 메르세데스의 경우 연습주행에서 상당히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시즌 초반 페라리 레드불 양강체제로 굳어질것 같았는데 메르세데스가 3강으로 합류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3차 연습주행 결과를 살펴보면 페라리 레드불 메르세데스 6명의 드라이버들이 0.5초 이내에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오늘 있을 퀄리파잉에서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상당히 뜨거울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르끌레르가 Q3 첫 기록 도전에서 스핀하며 기록을 내지 못하고 베르스타펜이 좋은 기록으로 잠정 폴 포지션을 가져가는듯 했지만, 르끌레르가 마지막 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을 기록을 넘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베르스타펜은 마지막 기록도전에 나섰지만 차량의 파워에 갑작스런 문제가 발생하며 기록을 내지못하며 르끌레르에게 폴포지션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러셀이 4위, 해밀턴이 6위를 기록했는데 고무적인 부분은 페라리와 레드불에 어느정도 근접하고 있는 모양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퀄리파잉에서 폴포지션을 차지하기까지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몇경기가 지나고 나면 페라리, 레드불에 메르세데스가 합류하여 완전한 3강 체제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한가지 주목할 부분은 단 하나의 업데이트도 없이 참가한 하스가 8위와 10위를 차지했다는 것입니다. 하스는 몇 경기를 더 지켜본 후 업데이트를 할것이라고 했는데 다른 팀들의 업데이트 결과를 보고 난후 적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하스가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게 된다면 중위권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르끌레르

너무 기분좋다. Q3 첫 플라잉 랩에서 실수를 했기 때문에 마지막 한번의 기회밖에 없었다. 그러나 생각했던대로 주행이 아주 잘 되었고 폴 포지션을 차지해서 매무 만족한다. 놀라운 랩이였고 차도 너무 좋아서 매우 행복하다.

 

내일 레이스 스타트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레드불과 비교해서 지난 몇번의 그랑프리에서 타이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베르스타펜이 바로 뒤에 있기에 타이어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우승을 장담하기 힘들다.  사인츠와 더불어 우리팀이 내일 레이스에서 윈투를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내일 레이스에 내 모든것을 바칠 것이다.

 

 

 

베르스타펜

DRS가 열리지 않았거나 그냥 파워가 나가버려 마지막 기록 도전을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Front-row에 설수 있게 된것은 좋은 성과다. 지난 몇 번의 레이스에서 우리는 타이어측면에서는 꽤 괜찮은 것 같다. 물론 내일은 매우 더울것이고 이 트랙은 매우 어렵다. 우리 차가 타이어에 좀더 친절하기를 바라지만 현재로서는 말하기가 어렵다.

 

 

 

사인츠

힘든 주말이었다. 더위와 바람으로 인해 컨디션이 쉽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오늘 괜찮은 랩을 할수 있었다. 내일 레이스에서 핵심은 스타트와 타이어 관리가 될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내일 레이스에서 스타트에는 적당한 위치다. 내일 레이스에서는 무슨일이든 일어날 수 있고 우리팀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