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R-01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1 Bahrain GP Qualifying Results)

 

 

 

바레인 사키르 서킷 구조

 

 

 

 

 

 

 

이전 바레인 그랑프리 폴포지션 

2020 해밀턴

2019 르끌레르

2018 베텔

2017 보타스

2016 해밀턴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올해의 F1은 작년과 비교해서 큰 변화는 많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포스 규정이 변하면서 차량의 속도가 작년보다 랩타임으로 비교하자면 평균적으로 2초에서 3초정도 느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변화가 많이 없고 거의 작년 차량과 70%정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작년까지 1시간 30분동안 벌어지던 첫 번째와 두 번째 연습주행이 올해는 60분으로 줄었습니다.

르노에서 바뀐 팀 이름은 공식적으로 '알핀'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팀에서 공식적으로 '알핀'으로 말해주기를 우원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알피느, 알파인 등등 여러가지 발음으로 불렸었는데 이제 공식적으로 알핀으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시즌 테스트에서도 모래바람이 엄청나게 불었었는데 주말에도 모래바람이 많이 불것으로 예상되어 이것이 이번 그랑프리의 또다른 변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틀간 있었던 세 번의 연습주행에서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이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어쩌면 올해의 챔피언 타이틀 경쟁의 판도가 바뀔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2021시즌의 첫 퀄리파잉이 시작됩니다. 과연 누가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세션이 시작되고 윌리엄스의 러셀과 라티피, 그리고 하스의 믹슈마허와 마제핀이 가장 먼저 트랙으로 나옵니다.

무슨 문제인지 러셀이 랩타임을 기록하지 않고 피트로 들어갑니다
마제핀 플라잉 랩에서 13번 코너에서 스핀한 후 기록을 내지못하고 피트로 들어갑니다.
믹슈마허가 1:33.861로 이번시즌 첫 퀄리파잉 기록을 기록합니다.

12분 정도 남겨두고 대부분의 팀들이 트랙으로 나옵니다.

베르스타펜이 1:30.499로 1위를 차지하고 알파타우리의 츠노다가 0.108초 차이로 2위에 오릅니다. 
잠깐 1위였던 해밀터은 3위자리까지 밀려납니다.
그뒤로 가슬리 페레즈 보타스 사인스 리카르도 느끌레르 노리스가 있습니다.
알핀의 알론소는 12위, 애스턴마틴의 베텔은 13위에 있습니다.
오콘, 라티피, 러셀, 마제핀, 믹슈마허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3분정도를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 도전을 위해서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베르스타펜과 츠노다 가슬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러셀 일단 7위로 순위가 올라갑니다. 마제핀 기록도전하다가 다시 한번 스핀, 트랙에 옐로플랙이 나왔습니다.
르끌레르 4위로 올라서고 리카르도 5위까지 올라옵니다.
알론소 7위로 올라오고 스트롤 12위로 올라옵니다.

몇몇 선수는 좀전에 나온 옐로플랙으로 인해 기록도전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최종 순위는 베르스타펜 츠노다 해밀턴 르끌레르 리카르도 가슬리 알론소 노리스 지오빈니찌
페레즈 보타스 스트롤 러셀 라이코넨 사인츠 입니다.


오콘 라티피 베텔 믹슈마허 마제핀이 Q1에서 탈락합니다.

 

 

 

Q2

메르세데스와 레드불 맥라렌 알파타우리의 차량은 모두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옵니다.

해밀턴이 1:30.085로 1위를 차지하고 베르스타펜이 2위, 보타스가 3위에 오릅니다.
노리스 4위에 오르고 사인츠가 5위, 르끌레르가 6위를 차지합니다.

페레즈가 노리스를 재치고 4위에 올랐으나 트랙을 벗어나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리카르도 역시 기록이 삭제 되었습니다.

알론소 6위에 오르고 가슬리는 8위에 머무릅니다.

Q1에서 2위였던 츠노다는 미디엄타이어에서는 기록이 좋지 않아 9위에 머무릅니다.
현재 지오빈나찌 라이코넨 리카르도 페레즈 러셀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초반에 나오지 않았던 러셀이 트랙에 아무도 없을때 혼자 나와 기록도전을 해서 13위를 기록합니다.


3분 40초정도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 도전을 위해 대부분의 차량이 트랙으로 다시 나옵니다.

페레즈 4위로 올라오고 가슬리가 3위자리를 차지합니다.
보타스가 2위자리로 올라서고 츠노다 자기 기록을 갱신하지 못하고 탈락권으로 떨어집니다.

르끌레르 1위를 차지하나 했지만 팀동료인 사인츠가 1위자리로 올라서며 페라리가 1,2위를 가져갑니다.

 

노리스가 4위자리를 차지합니다.

사인츠 르끌레르 해밀턴 노리스 보타스 리카르도 베르스타펜 가슬리 알론소 스트롤 순입니다.
물론 페라리는 소트프타이어이고 메르데세스는 미디엄타이어라 같은선에서 비교하기는 힘듭니다.

은퇴한 후 다시 복귀한 '알핀'의 알론소가 Q3에 진출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페레즈 지오빈나찌 츠노다 라이코넨 러셀이 Q3진출에 실패합니다.

 

 

 

Q3

2021시즌 첫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 리카르도를 선두로 해서 많은 차량이 트랙으로 나옵니다.
르끌레르 알론소 스트롤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29.526으로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0.023초차이로 2위에 머무릅니다. 
가슬리가 3위를 차지하고 썼던 타이어를 장착한 보타스는 4위에 머무릅니다.
그뒤로 사인츠 리카르도 노리스가 있습니다.

스트롤은 다른 차량이 기록도전을 끝내고 피트로 들어간 사이 트랙에 아무도 없을때 나와 기록도전을 해서 일단 6위를 기록합니다.


3분20초를 남겨두고 나머지 차량들이 모두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보타스 3위에 오르고 해밀턴이 일단 1위자리를 차짓하고 가슬리 4위에 오릅니다.
베르스타펜이 1:28.997로 해밀턴을 재치고 2021시즌 첫 폴포지션을 차지합니다.

르끌레르 4위로 올라서고 리카르도가 6위에 오르고 노리스가 7위자리츨 차지합니다.
사인스가 8위 알론소는 9위자리에 머무릅니다.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이 해밀턴을 0.388초의 상당히 큰 격차로 따돌리고 2021시즌 첫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베르스타펜은 3번의 연습주행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이번 그랑프리의 폴포지션 경쟁에서 해밀턴과 치열한 싸움이 예상되었는데 결국 폴포지션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베르스타펜이라면 내일 열리는 레이스에서도 우승을 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다만 미디엄타이어에서 메르세데스가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였기때문에 이 부분이 내일 레이스의 관건이 될수도 있습니다.

 

Q1에서 2위를 했던 알파타우리의 유키 츠노다 선수는 Q2에서는 별 힘을 써보지 못하고 탈락한것이 많이 아쉬웠고 알핀의 알론소는 복귀하자 마자 Q3진출을 해 다시한번 그의 재능과 노련함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우리팀은 아주 좋은 프리시즌 테스트 주간을 보냈지만 그것이 이번 주말까지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었다. 차는 정말 잘 동작하고 있으며 너무나 만족스럽다. 내일 레이스가 기대되며 스타트를 잘 해야 할것같다.

 

 

해밀턴

베르스타펜에게 축하를 보낸다. 마지막 랩에서 그는 정말 빨랐다.

내가 가진 모든것을 다 쏟아부었지만 안타깝게도 폴포지션을 차지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 항상 더 많은 것이 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고 차에서 할 수 있는한 모든것을 얻었다.

 

 

보타스

오늘 오전에 있었던 3번째 연습주행은 쉽지 않았고 몇가지 문제가 있었다. 퀄리파잉에서 조금 나아졌지만 내가 원하던 것까지는 되지 못했다. 내일 레이스에서는 좀더 나아지기를 바란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