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R09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1 Austria GP Qualifying Results)

 

 

 

오스트리아 레드불 링 서킷 구조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해밀턴이 메르세데스와 2년간 계약 연장을 했으며 보타스와의 계약은 아직 체결되지 않은듯 합니다. 해밀턴은 2013년 메르세데스로 이적한 후 계약을 연장하면서 무려 11년간 메르세데스에서 레이스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입장에서는 2022년 시즌은 새로운 규정이 많이 도입되기 때문에 경험많은 드라이버가 반드시 필요했던것으로 보이며 해밀턴만큼 안정적이고 경험많은 드라이버가 없기때문에 매우 좋은 계약으로 보여집니다.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세션이 시작되었지만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바로 나오지 않고 대부분의 팀들이 대기하고 있고, 하스팀 드라이버들만 나와서 달리고 있습니다.

15분정도 남겨두고서 다른팀들도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첫 기록 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04.249로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0.25초 차이로 2위, 보타스가 3위자리를 차지합니다. 그뒤로 사인츠 노리스 페레즈 리카르도 르끌레르 베텔 라이코넨 러셀이 있습니다.

다시 달린 지오빈나찌 7위까지 올라오고 노리스가 2위로 올라서고 리카르도가 9위를 차지합니다.

6분남은 현재 라티피 오콘 가슬리 믹슈마허 마제핀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2분 30초정도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서 최상위권 몇명을 제외하고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오콘 13위로 올라서고 스트롤이 10위로 올라옵니다. 가슬리 9위자리를 차지합니다.
츠노다 12위로 올라서고 라이코넨이 14위를 차지합니다.

러셀이 12위로 올라오며 라이코넨이 16위로 밀려납니다.

라이코넨 오콘 라티피 믹슈마허 마제핀이 Q1에서 탈락합니다.

 



Q2

세션이 시작되고 레드불의 페레즈가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가장 먼저 혼자 트랙으로 나옵니다.
페레즈가 아무도 없는 트랙에서 1:04.554를 기록한후 피트로 들어갑니다.

10분정도 남겨두고 다른 팀들의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레드불, 페라리, 메르세데스, 멕라렌이 모두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베르스타펜이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2위를 올라섭니다. 가장 먼저 달린 페레즈가 아직 3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베텔 2위로 올라서나 했지만 노리스가 2위 자리를 뺏아갑니다. 다시 달린 페레즈가 3위자리로 다시 올라섭니다.

현재순위 베르스타펜 노리스 페레즈 베텔 해밀턴 스트롤 가슬리 보타스 러셀 츠노다 

사인츠 르끌레르 알론소 리카르도 지오빈나찌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2분 30초 정도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 다시 나오기 시작합니다.

가슬리 2위로 올라서고 베텔 5위로 올라옵니다. 
츠노다 7위를 차지하고 르끌레르 9위로 됩니다.
베르스타펜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1위를 유지하고 해밀턴이 2위자리를 차지합니다.
러셀이 9위로 올라오며 Q3 진출에 성공합니다.
보타스 3위로 올라오면서 페라리 2명을 탈락시킵니다.

사인츠 르끌레르 리카르도 알론소 지오빈나찌가 Q3 진출에 실패합니다.


 


Q3

9분 30초 정도 남겨두고 몇몇 차량들이 나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03.720으로 1위를 차지하고 노리스가 0.23초 차이로 2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3위자리를 차지합니다.
그뒤로 보타스 페레즈 가슬리 베텔 츠노다 스트롤이 있고 러셀은 아직 달리지 않았습니다.

2분 30초 정도 남겨두고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기록도전에 나섭니다.

베르스타펜 자기기록 갱신하지 못합니다.
노리스 자리기록을 갱신하지만 0.048초 차이로 아쉽게 2위를 차지합니다. 페레즈 3위로 올라옵니다.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며 4위에 머무르고 보타스 역시 기록 갱신하지 못하며 5위에 그칩니다.
러셀 딱 한번 달려서 9위를 기록합니다.

 

 

 

 

노리스가 퀄리파잉에서 메르세데스를 재치고 2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예선에서 3위이내에 메르세데스의 2명의 드라이버중 한명도 들지 못하는 정말 큰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드라이버가 예선에서 3위이내에 한명도 들지 못한건 지난 2020시즌 14라운드 터키 그랑프리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러셀이 Q2 진출은 물론이고 Q3에 진출하면서 이번시즌 지금까지의 모든 경기에서 Q2 진출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노리스의 예상외 선전, 꾸준하게 Q3에 진출하는 가슬리, 안 좋은 윌리엄스의 차량으로 Q2에 매번 진출하는 러셀 그리고 최근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베르스타펜 이런 젋은 드라이버들이 2000년대 초중반 데뷔했던 F1의 드라이버들을 조금씩 밀어내면서 드디어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인 듯합니다.

 

라이코넨을 비롯해서 알론소, 베텔, 해밀턴의 시대가 이제 점점 저물어 가고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노리스, 가슬리, 러셀 등이 F1을 대표하는 얼굴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마치 2000년대 후반 라이코넨, 베텔, 해밀턴, 리카르도가 떠오르던 때와 비슷한 모양인듯 하며 과연 이들이 어떤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며 타이틀 경쟁을 하게 될지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을듯 합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이곳 레드불 링에서 폴을 2번 연속으로 차지한것은 매우 기분 좋은 일이다. 내일 열리는 레이스도 잘 마치기를 희망한다.

 

 

노리스

매우 대단한 느낌이 든다. 정말 멋진일이다. 아마도 내가 해본 최고의 랩 중 하나였을 것이다. 2그리드를 차지한것은 내일 있을 레이스를 위해 아주 좋은 위치다.

 

 

페레즈

결과적으로 우리팀은 내일 열리는 레이스를 위해 좋은 출발 위치를 차지했다. 내일 레이스에서는 예선보다 더 나은 차량의 퍼포먼스를 보여줄것 같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