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06 스페인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0 Spain GP Race Results)




스페인 바르셀로나 서킷 구조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2주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출전하지 못했던 페레즈가 다시 돌아와 퀄리파잉에서 4그리드를 차지하였고 팀동료인 스트롤도 바로 뒤인 5그리드를 차지하며 레이싱포인트팀이 다시 한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멕라렌은 중위권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르노팀이 이전 몇번의 퀄리파잉에 비해서 아주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레이스에서 어떤 경기를 펼치게 될지를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보타스 스타트가 느리면서 스트롤과 베르스타펜에게 추월당하며 4위로 떨어짐. 마그누센 라이코넨 추월 14위.

          러셀 그로장 추월하며 17위. 그로장 다시 러셀을 추월. 리카르도 크비앗 12위.


LAP 2  크비앗 리카르도 추월하며 12위.


LAP 3  해밀턴 패랩. DRS Enabled.

         현재순위 해밀턴 베르스타펜 스트롤 보타스 페레즈 알본 사인스 가슬리 르끌레르 노리스 베텔 크비앗


LAP 5  베르스타펜 패랩. 보타스 스트롤 추월하며 3위. 크비앗 베텔 추월시도 하기위해 바짝 접근.


LAP 6  보타스 패랩.


LAP 7  선두 해밀턴과 2위 베르스타펜 1.5초차. 


LAP 9  3위 보타스 2위인 베르스타펜과 2초차.  알본 5위인 페레즈에 1초차 이내로 접근.


LAP 11  해밀턴 패랩.


LAP 12  해밀턴 패랩. 4위인 스트롤 3위인 보타스와 8초차.


LAP 13  해밀턴 패랩. 크비앗 베텔 추월하기 위해 압박.


LAP 14  해밀턴 패랩. 해밀턴 페이스 올리며 2위인 베르스타펜과의 격차 3.3초차.


LAP 17  순위 변화없이 5위부터 19위까지 각각 1-3초 간격을 두고 레이스중.


LAP 18  베르스타펜 뒷타이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팀에게 말함.

           알본 핏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6위로 복귀.


LAP 19  해밀턴 2위인 베르스타펜과 5.5초차. 오콘 라이코넨 추월시도했으나 라이코넨이 막아냄.


LAP 20  러셀 핏 20위로 복귀. 오콘 라이코넨 추월하며 14위. 알본 라이코넨 추월하며 15위.


LAP 21  라이코넨 핏 20위로 복귀. 베르스타펜 시간을 너무 많이 잃고 있다고 말함.


LAP 22  베르스타펜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가슬리 핏 13위로 복귀. 

           노리스 핏 14위로 복귀. 크비앗 핏 17위로 복귀. 지오빈나찌 핏 20위로 복귀.


LAP 23  사인스 핏 12위로 복귀. 


LAP 24  해밀턴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위로 복귀. 보타스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현재순위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스트롤 페레즈 르끌레르 베텔 리카르도 마그누센 오콘


LAP 25  사인스 알본 추월시도했으나 실패.


LAP 26  보타스 패랩. 마그누센이 페이스가 느린이유로 뒤에 오콘 알본 사인스 가슬리 노리스를 묶어두며 기차행렬.

           크비앗 그로장을 추월하며 15위. 라이코넨 라티피 추월하며 19위.


LAP 27  3위인 보타스 2위인 베르스타펜에게 1.6초차 접근. 


LAP 28  스트롤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8위로 복귀. 오콘 마그누센 추월하며 9위. 알본 마그누센 추월하며 10위.


LAP 29  사인스 마그누센 추월하며 11위. 마그누센 핏 20위로 복귀. 사인스 알본 추월하며 10위.


LAP 30  페레즈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7위로 복귀. 르끌레르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3위로 복귀. 

           베텔 핏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4위로 복귀. 사인스 오콘과 복귀하는 페레즈 추월하며 6위.


LAP 31  페레즈 사인스 다시 추월하며 6위. 르노의 두 드라이버는 아직 타이어교체 안함.


LAP 32  러셀 그로장 추월하며 15위. 르끌레르 타이어교체후 복귀하면서 트래픽에 걸려 페이스가 느려짐. 

           페레즈 팀동료인 스트롤 추월하려고 했으나 스트롤이 막아냄.

        

LAP 33  오콘뒤에 알본 가슬리 노리스 르끌레르 크비앗이 각각 1초이내로 붙어있음. 그로장 핏 19위로 복귀.


LAP 34  알본 오콘 추월하며 8위. 가슬리 오콘 추월하며 9위.

           해밀턴 -4.2초- 베르스타펜 -2.4초- 보타스 


LAP 35  르끌레르 노리스 추월시도 했으나 노리스가 잘 막아냄. 스트롤 리카르도 추월하며 4위. 

           오콘 핏 18위로 복귀.


LAP 36  리카르도 핏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3위로 복귀. 러셀 핏 18위로 복귀.

           현재순위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스트롤 페레즈 사인스 알본 가슬리 노리스 르끌레르

       

LAP 37  르끌레르 시케인에서 스핀 엔진이 잠깐 멈추면서 최하위로 떨어짐. 50랩 전후로 비가 올것같다고 함.


LAP 39  보타스 패랩. 베르스타펜 페이스가 느려지면서 1위인 해밀턴과 8초차 이상 벌어짐. 


LAP 40  르끌레르 핏 차량을 살펴보는중. 알본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1위.  


LAP 41  르끌레르 결국 리타이어.


LAP 42  베르스타펜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마그누센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4위.


LAP 43  사인스 핏 10위로 복귀. 보타스 패랩. 알본 막 복귀한 사인스 추월시도 했으나 사인스가 막아냄.


LAP 44  스트롤 핏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8위로 복귀. 가슬리 핏 11위로 복귀.


LAP 46  해밀턴 패랩. 노리스 핏 11위로 복귀. 라이코넨 핏 19위로 복귀.


LAP 47  크비앗 핏 12위로 복귀. 지오빈나찌 핏 19위로 복귀.


LAP 49  보타스 핏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LAP 50  해밀턴 팀에서 핏하라고 했으나 타이어 괜찮다고 핏 안함.


LAP 51  뒷타이어에 블리스트링이 생겨 해밀턴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위로 복귀.

           라티피 핏 19위로 복귀. 페레즈 블루플랙 무시로 인해 조사중.


LAP 52  현재순위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페레즈 베텔 스트롤 사인스 알본 가슬리 노리스


LAP 53  해밀턴 패랩. 베텔 소프트타이어 상태로 13랩 남은 상황에서 교체 없이 가보겠다고 말함.


LAP 54  페레즈 블루플랙 위반으로 5초 패널티 나옴.


LAP 55  크비앗 블루플랙 위반으로 조사.


LAP 56  크비앗 블르플랙 위반으로 5초 패널티 나옴.


LAP 57  스트롤 베텔 추월하며 5위. 오콘 마그누센 추월하며 13위. 1위 해밀턴 2위인 베르스타펜과 14초차.


LAP 59  라이코넨 러셀 추월하며 15위.


LAP 60  사인스 베텔 추월하며 6위. 지오빈나찌 그로장 추월하며 17위.


LAP 61  라이코넨 마그누센 추월하며 14위.


LAP 62  노리스 가슬리 추월하기 위해 바짝 접근.


LAP 64  해밀턴 패랩. 보타스 패랩. 스트롤 페레즈에 5초이내로 접근하면서 페레즈는 패널티로 인해 순위 하락예상.


LAP 65  보타스 패랩을 위해 프리스탑 핏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Final LAP  해밀턴 우승하며 5번째 스페인그랑프리 우승차지. 

              베텔 소프트타이어로 38랩을 버티며 7위 수성.

              보타스 랩 레코드 갱신하며 패랩.




        


스페인 그랑프리 하이라이트 영상

(영상이 나오지 않을경우 유투브에서 시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스페인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해밀턴 우승하며 156회 포디움 획득

해밀턴은 스타트부터 레이스 끝날때까지 아무런 저항없이 순항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밀턴은 오늘 우승으로 156회 포디움에 오르게 되면서 슈마허가 가지고 있었던 155회 포디움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팀동료인 보타스는 2그리드 출발이였으나 스타트에서 4위까지 떨어진후 3위까지 순위를 올렸으나 베르스타펜을 넘지 못하고 3위로 레이스를 마무리 하면서 챔피언쉽 경쟁에서 해밀턴뿐만 아니라 베르스타펜과의 점수차도 좀더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꾸준함을 보여주는 베르스타펜

베르스타펜은 스타트에서 2위로 올라선후 초반 해밀턴을 조금 압박하는듯 했으나 오늘은 이전 그랑프리와는 달리 타이어에 어려움을 겪어면서 해밀턴과의 격차가 많이 벌어졌고 결국 2위에 만족하며 레이스를 끝마쳤습니다. 아마도 베르스타펜은 원스탑 작전을 하면서 메르세데스를 앞서고 싶어했던거 같은데 타이어가 버텨주지 못하면서 이 전략이 실패로 돌아간듯 합니다.


팀동료인 알본은 초반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순위가 많이 내려갔고 그 교체가 결국 실패로 끝나면서 순위를 많이 끌어올리지 못하고 8위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알본이 먼저 피트스탑을 하면서 하드타이어의 성능을 지켜본후 베르스타펜의 타이어 전략을 선택하려고 했던거 같은데 결국 알본만 순위를 손해보는 결과를 맞고 말았습니다.



베텔 소프트타이어로 38랩을 버티며 7위 

11그리드에서 출발한 페라리의 베텔은 30랩에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레이스 끝날때까지 버티면서 7위를 수성했습니다. 같은 원스탑 작전을 했던 르노의 두 드라이버가 포인트 획득에 실패한것에 비하면 베텔의 오늘 주행은 상당히 고무적이며 새시를 바꾼후 첫 레이스에서 포인트를 획득했기때문에 다음 그랑프리에서도 좀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 르끌레르는 타이어 교체후 트래픽에 걸려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37랩에 스핀하면서 엔진이 잠시 꺼졌고 최하위로 떨어진후 피트에 들어가 차량을 살펴봤지만 결국 리타이어하면서 베텔과 희비가 엇갈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레이싱포인트와 멕라렌이 더블포인트

르노가 원스탑 전략을 구사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대신 레이싱포인트와 멕라렌이 10위안에 들면서 더블 포인트 획득을했고 알파타우리의 가슬리도 9위로 포인트을 획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오늘 레이싱포인트가 4,5위를 차지하면서 팀순위에서도 다시 3위로 올라섰습니다.

멕라렌 레이싱포인트 페라리의 팀순위 경쟁이 상당히 치열해질것으로 보입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정말 정신이 멍하다. 놀라운 일이 벌어졌고 우리 전략이 잘 먹혀들어갔다.

다시 팩토리로 돌아온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이런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지켜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사하고 싶다. 안전을 유지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주길 바란다.


베르스타펜

오늘 메르세데스를 갈라놓은것은 우리에게 좋은 일이였다. 2위를 차지한것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보타스

가장 중요한 순간은 스타트였다. 그 이후로는 매우 힘들었다. 모두가 이 트랙에서 추월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고 있었다. 해밀턴은 좋은 스타트를 보여줬고 내 뒤에 있던 드라이버들이 Tow 를 받으면서 나를 추월했다.



타이틀 순위


드라이버 순위




팀순위






다음 그랑프리는 한주 휴식후 8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스파 서킷에서 열리는 벨기에 그랑프리입니다.


F1 2020 7-Round 벨기에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8월 28일 오후 18:00 - 19: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8월 28일 오후 22:00 - 23: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8월 29일 오후 19:00 - 20:00

 예선 (Qualifying)

 8월 29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Race)

 8월 30일 오후 22:10 - 00: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