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09 토스카나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0 Tuscan GP Qualifying Results)




이탈리아 무젤로 서킷 구조








페라리 1000번째 그랑프리 기념



이번 토스카나 그랑프리는 페라리가 1000번째 참여하는 그랑프리입니다.

페라리는 1950년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처음 F1에 참가한 이래 1000번째 그랑프리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에 기념하는 여러가지 준비를 했습니다.

차량과 드라이버 슈트도 첫출전했던1950년 모나코 그랑프리때 사용한 색깔로 바꾸어서 나왔습니다.


페라리 100번째 그랑프리까지의 기록들


첫 출전 :1950년 모나코 그랑프리

그랑프리 우승 238승 (23%)

드라이버 챔피언 15회

컨스터럭터 챔피언 16회

패스티스트 랩 254회 (25%)

폴포지션 획득 228회 (22%)

레이스 리드 462회 (46%)







1000번째 그랑프리 기념 페라리 차량




은색의 벤츠인 세이프티카도 페라리의 빨간색으로 도색






연습주행하는 베텔의 차량과 드라이버슈트를 입은 베텔과 르끌레르




1000번째 그랑프리를 기념하는 페라리 단체 사진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3차 연습주행 결과



2020시즌 처음으로 2880명의 관객이 들어왔습니다


세번의 연습주행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보타스, 그리고 3차 연습주행에서 갑자기 페이스가 떨어진 르노


FP2 에서 노리스 트랙밖에서 살짝나갔다 그립을 잃고 스핀한 후 프론트윙이 완전히 파손되는 큰사고 발생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노리스는 무사했습니다.


내년 에스턴 마틴으로 바뀌는 레이싱포인트팀은 내년 시트에서 페레즈를 쫓아내듯 떠나보내고 그 자리를 세바스찬 베텔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팀을 찾지 못했던 베텔이 에스턴 마틴으로 가게 되어 페레즈가 새로운 팀을 찾아야 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이전 이탈리아 그랑프리까지 각 팀별 두 드라이버의 퀄리파잉 결과

메르세데스 : 해밀턴 6-2 보타스

페라리 : 베텔 2-6 르끌레르

레드불 : 베르스타펜 8-0 알본

멕라렌 : 사인스 4-4 노리스

르노 : 리카르도 7-1 오콘

알파타우리 : 가슬리 7-1 크비앗

레이싱포인트: 패레즈 4-2 스트롤

알파로메오 : 라이코넨 4-4 지오빈나찌

하스 : 그로장 3-5 마그누센

윌리엄스 : 러셀 8-0 라티피

현재까지 베르스타펜과 러셀이 팀 동료에게 한번도 퀄리파잉에서 지지 않은 드라이버입니다.



토스카나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윌리엄스의 두드라이버가 제일먼저 트랙으로 나왔습니다.


보타스가 1:15.749로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 이 0.02초 차이로 2위에 오릅니다.

베르스타펜이 3위, 스트롤이 4위, 페레즈가 5위를 차지합니다.

그뒤로 알본 르끌레르 크비앗 사인스 리카르도 오콘 지오빈나찌 라티피 순입니다.


가슬리 라이코넨 러셀 그로장 마그누센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3분 50초여를 남겨두고 페레즈가 가장 먼저 마지막 시도를 위해서 트랙으로 나오고 뒤이어 다른 드라이버들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보타스와 베르스타펜 스트롤 3명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페레즈 4위로 올라오고 러셀 12위로 올라섭니다.

오콘 6위로 치고 올라오고 라이코넨 9위로 올라섭니다.


그로장이 10위로 올라오고 리카르도 7위, 사인스 9위, 알본 4위, 노리스 8위 오릅니다.

베텔 15위 르끌레르 6위이 오르면서 페라리의 두 드라이버 모두 Q2 진출에 성공합니다.


가슬리 지오빈나찌 러셀 라티피 마그누센이 탈락합니다.

중위권 기록이 빽빽하다 보니 이탈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가슬리 Q2 진출에 실패합니다.


러셀은 이번 그랑프리에서도 팀 동료를 앞서면서 9-0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Q2

세션이 시작되자 마자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가 가장 먼저 트랙으로 나옵니다.

뒤이어 다른팀들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거의 모든 팀이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해밀턴이 1:15:309로 1위에 오르고 보타스가 0.013초차로 2위를 차지하고 베르스타펜이 3위에 오릅니다.

알본 리카르도 스트롤 르끌레르 오콘 페레즈 노리스가 그 뒤에 있습니다.


크비앗 사인스 베텔 그로장 라이코넨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5분정도를 남겨두고 레이싱포인트와 페라리가 가장 먼저 트랙으로 나옵니다.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알본 리카르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페레즈와 스트롤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합니다.

베텔 자기기록을 갱신했지만 13위에 머무릅니다.

르끌레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7위에 오릅니다.

사인스가 10위 오르면서 노리스가 탈락합니다.

라이코넨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베텔을 재치고 13위에 오릅니다.


노리스 크비앗 라이코넨 베텔 그로장이 Q3 진출에 실패합니다.



Q3

세션이 시작되고 첫시도를 위해 레이싱포인트와 베르세데스팀이 나오고 다른 드라이버들도 나옵니다.

오콘과 페레즈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해밀턴 1:15:144로 잠정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보타스가 0.05초차로 2위에 오릅니다.

베르스타펜이 해밀턴과 0.4초뒤쳐진 3위를 차지하고 알본이 4위에 오릅니다.


그뒤에 스트롤과 리카르도 르끌레르 사인스가 있습니다.


페레즈 다른 드라이버들이 다 들어가고 나서 차량이 없을때 트랙으로 나와서 달립니다.

페레즈 5위에 오르면서 팀동료 스트롤에 앞섭니다.


4분정도를 남겨두고 해밀턴을 선두로 해서 드라이버들이 마지막 시도를 하기위해 트랙으로 나옵니다.


해밀턴 두번째 시도에서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했지만 보타스 역시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여 1위를 차지합니다. 페라리의 르끌레르가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7위에서 5위로 올라옵니다.


오콘이 스핀하면서 섹터1에 옐로우 플랙이 나왔습니다. 이로인해 많은 드라이버들이 제대로 기록 도전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두번째 시도에서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했습니다.






해밀턴은 이번 폴포지션 획득으로 95번째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페레즈는 연습주행에서 주행방해로 인해 1그리드 패널티가 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솔직히 말해서 정말 힘들었던 주말이였다. 이 트랙은 경이롭다. 정말 도전적인 서킷인데 보타스는 어제와 오늘 그리고 심지어 Q1에서 나보다 빨랐다.

나는 좀더 나아지려고 뒤에서너무 열심히 해왔고 우리팀은 정말 훌륭하게 해냈고 마침내 내가 원하는것을 얻었다. 마지막 시도에서 좀더 나은 기록을 내지 못했지만 내가 할수 있는건 다했다.

보타스는 나를 매우 몰아붙였지만 폴포지션을 차지해서 너무나 너무나 행복하다.



보타스

마지막 시도에서 오콘의 스핀이후 나온 옐로우 플랙이 나의 기록도전을 제대로 못한것이 아쉽다.

첫번째 시도는 꽤 괜찮았지만 완벽하지는 않았다. 마지막 시도를 기대했는데 기회가 사라졌다.

주말내내 스피드가 좋았기 때문에 더욱 아쉽다.



베르스타펜

이번 주말내내 메르세데스와 근접해 있었기때문에 상당히 전망이 좋았고 희망이 보였다. 

퀄리파잉에서 3그리드를 차지하는것은 우리가 정말 자랑스러워할 만하다. 이 서킷은 드라이빙하기에 매우 흥미롭고 멋지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