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4월 28일 언팩 이벤트 개최 발표

새로운 노트북 시리즈인 갤럭시 북 Pro, 갤럭시 북 Pro 360 공개

 

 

 


삼성의 노트북 컴퓨터인 갤럭시 북 Pro와 갤럭시 북 Pro 360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두 대의 노트북은 3 개월 전에 처음 유출 되었으며, 삼성의 OLED 90Hz 화면과 S펜이 탑재되어 있다는것이 이미 확인되었습니다. 이 두개의 노트북은 필요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하였기때문에 조만간 출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북 Pro와 갤럭시 북 Pro 360은 얼마전에 세이프티 코리아의 인증 절차를 통과해 곧 출시 될 예정이며 두 가지 모델 두 풀 사이즈 키보드와 숫자 패드, 그리고 큰 트랙 패드를 갖추고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 노트북 모두 운영체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10를 채택하고 있으며 13.3 인치와 15.6 인치의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북 Pro 360은 360도 힌지와 컨버터블 폼팩터를 가지고 있으며 갤럭시 북 Pro는 기존의 폼팩터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노트북의 측면 및 상단 베젤은 매우 얇아 화면의 사이즈가 상당히 넓게 느껴집니다.

 

두 노트북 모두 인텔의 11 세대 Core i3 / i5 / i7 프로세서와 인텔의 Iris Xe GPU, LPDDR4X RAM 및 SSD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으며 갤럭시 북 Pro의 15.6인치 버전은 엔비디아의 노트북 전용 GeForce MX450 GPU가 들어갈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Pro는 Wi-Fi 전용 및 LTE 두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갤럭시 북 Pro 360은 Wi-Fi 전용 및 5G 모델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두 노트북 모두 Thunderbolt 4 포트와 삼성 Notes,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 Things, 삼성  DeX, Second Screen 및 Link to Windows와 같은 다양한 삼성의 독점 기능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을 살펴보면 갤럭시 북 Pro는 실버 또는 데님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갤럭시 북 Pro 360은 네이비 블루와 임팩트가 강한 골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노트북은 라이브 배경 화면과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매우 간단하고 쉬운 페어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북 Pro와 프로 360의 가격이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몇 군데에서 나오는 소문에 의하면 5월달에 출시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삼성은 4월 28일 갤러시 언팩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역시 지난번 처럼 인터넷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됩니다.

 

다만 이번 언팩 행사에서 삼성은 스마트폰을 공개할것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위에 나온 갤럭시 노트북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이번 언팩행사에서 "가장 강력한 갤럭시"를 가져올것이라고 선전했는데 아마도 이번에 발표된 갤럭시 노트북 시리즈의 성능이 아주 뛰어날것으로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