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키보드를 가진 BlackBerry Key 3 스마트폰 출시 예정

 

 

캐나다의 스마트 폰 제조업체인 BlackBerry가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하는듯 합니다.  BlackBerry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던  중국의 TCL은 작년 BlackBerry 폰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4년간의 라이센스 계약이 끝났습니다.

중국의 TCL과의 라이센스가 끝나고 미국 회사인 OnwardMobility가 BlackBerry의 라이센스 권리를 인수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BlackBerry 스마트폰이 곧 출시될것이라는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OnwardMobility에서 출시하게 될 BlackBerry 스마트폰의 명칭은 BlackBerry Key 3가 될것으로 보이면 이는 전작인 BlackBerry Key 2의 후속작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될 전망입니다.

BlackBerry는 지난 수년 동안 비즈니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자체 소프트웨어와 물리적 키보드 구현을 통해 다른 브랜드와 확실히 차별화 할 수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캐나다의 이 회사는 2016년에 BlackBerry 스마트 폰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고 그동안 지능형 보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사업방향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TCL이 BlackBerry 생산 및 판매를 위한 라이센스를 인수했으나 그동안 실망스러운 결과로 인해 TCL은 4 년이 지난 후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728x90



OnwardMobility는 "2021년 상반기 북미와 유럽에서 물리적 키보드가 탑재된 5G BlackBerry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을 출시 할 것" 이라는 보도 자료를 공개 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BlackBerry 스마트 폰을 설계하고 제조하기 위해 폭스콘의 자회사인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제조업체인 FIH Mobile Limited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지난달 비즈니스 신문 Nikkei Asia는 OnwardMobility의 CEO이자 전 Microsoft 직원인 Peter Franklin과의 인터뷰를 톻해 새로운 BlackBerry 스마트 폰이 5G 지원과 물리적인 키보드를 가지게 될것이라고 했으며 또한 OnwardMobility도 최고급 카메라를 탑재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BlackBerry 스마트폰은 카메라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으며 BlackBerry가 가진 물리적 키보드와 데이터 및개인정보 보호에 집중하는 모습이였는데 이번에 이런 결정을 한것은 다른 경쟁 스마트폰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고급 카메라 기능이 필수적인것이라고 판단한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OnwardMobility는 외부 사이버 보안 회사의 도움을 요청하는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에도 기술적으로 더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가상 렌더링 이미지가 나왔는데 살펴보면 이번 모델에는 듀얼 카메라가 있었지만 렌더링 이미지에는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플래그십 모델과 유사하게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양 측면에 엣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상당히 얇은 베젤의 특징은 전작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새로운 BlackBerry 스마트폰의 사양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많이 나오지 않았으며 모델 이름에 대해서도 확정된바는 없는 상태입니다.

BlackBerry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물리적 키보드가 들어갈것이라는 사실을 제외하고 실제로 어떤 디자인을 가지게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리적 키보드가 탑재된 새로운 BlackBerry 스마트폰은 그동안 BlackBerry 를 사용했던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들에게는 희망적인 소식인듯 합니다.

현재 나오는 소식에 의하면 새로운 BlackBerry 폰이 3개월 혹은 4개월 이내에 미국과 유럽 시장에 공식적으로 발표 될 것이라고 하며 아시아에서도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BlackBerry 스마트폰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