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2024.R01 -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Bahrain GP Qualifying Results)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 구조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은 2002년에 공사에 들어가 2004년에 개장한 서킷으로 사막 한가운데에 위치한 최고 수준의 
레이싱 서킷으로 15개의 코너로 이루어진 5.412km 길이의 트랙입니다. 

메인 트랙으로는 내부 서킷을 주로 사용하게 되며 바레인에서 두번의 경기가 열릴 경우 외부 서킷이 사용되기도 하는데 2020년 사키르 그랑프리에서 이 외부 서킷이 사용되었습니다. 외부 서킷은 코너가 11개 밖에 되지 않으며 긴 직선 구간이 3군데 있어서 랩당 걸리는 시간이 아주 짧습니다. 

2020년 외부 서킷을 사용한 사키르 그랑프리가 열리던 당시 퀄리파잉에서 나온 기록들을 살펴보면 53초대에서 54초대의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레이스에서는 짧은 트랙으로 인해 랩수가 상당히 많았는데 무려 87랩을 돌아야 했습니다.

8번의 헤어핀에서 가끔 추월도 일어나기도 하며, 10번 코너는 F1에서 가장 좁고 어려운 코너중 하나이지만 용기가 있는 드라이버는 이곳에서 추월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긴 지선 구간이 끝나는 1번 코너에서 추월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이 서킷에서는 해밀턴이 5번의 우승을, 그리고 베텔이 4번의 우승을 차지해 가장 많은 승리를 얻은 드라이버 입니다. 그리고 2020년 그랑프리에서 하스의 그로장이 방호벽에 충돌하는 큰 사고로 차량이 두동강이 나고 화염에 휩쌓였으나 무사히 탈출했던 서킷이기도 합니다.


지난 시즌 바레인 그랑프리 퀄리파잉에서는 베르스타펜이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팀 동료인 페레즈가 2위, 페라리의 르끌레르가 3위를 차지했었습니다.

 



바레인 그랑프리 최근 폴포지션
2023 - 베르스타펜 
2022 - 르끌레르
2021 - 베르스타펜
2020 - 해밀턴
2019 - 르끌레르
2018 - 베텔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작년 개막전과 비교해 보면 가장 상위권은 큰 변화가 없으나 지난 시즌 초반 부진했던 멕라렌이 이번 시즌에는 일단 상위권에 포진해 있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알핀의 부진입니다. 알핀은 마치 예전의 하스처럼 19, 20 그리드에 머무르면서 큰 규모의 업데이트가 절실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정말 재미있었다. 트랙 접지력이 많이 좋았는데 지난 이틀 동안 바람이 많이 불어서 랩 전체를 맞추는 것이 까다로웠고 오늘 예선에서도 마찬가지였다. Q3에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조금 더 어려웠지만 폴에 오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조금 예상치 못한 일이었지만 운 좋게도 자격을 갖춘 차가 우리에게 왔고 행복하다. 내일 레이스도 큰 차이 없는 적은 간격으로 매우 치열한 경기가 될 것이다. 물론 우리도 괜찮아 보이지만 내일 레이스를 지켜봐야할 듯하다. 


르끌레르
약간 실망스럽긴 하지만, 예선을 잘 했다. 지금까지는 힘든 주말이었다. 연습에서 꽤 많은 것을 시도해 봤고 예선에서 최적의 자리를 찾았다. Q1은 약간 까다로웠고 불행하게도 우리는 Q3를 약간 손상시키는 두 개의 새로운 소프트 세트를 장착했지만 전체적으로 꽤 좋은 예선을 마쳤다. 이번 시즌 좋은 출발이라고 본다. 우리는 이전에 비해 더 나은 위치에 있다. 이제 레이스에서 레이스 페이스를 지켜봐야 한다.


우리가 한발 더 나아갔다고 확신한다. 그러나 우리가 얼마나 많은 진전을 이루었는지 내일 지켜봐야 한다. 우리는 레드불이 레이스에서 여전히 꽤 앞서 있다고 생각한다. 기회가 언제나처럼 있다면 나는 그것을 시도할 것이고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볼 것이다.



러셀
팩토리의 모든 사람들은 루이스와 나에게 우리가 훨씬 더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차와 우리가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놀라운 일을 해냈다. 그렇지만 결국 베르스타펜이 여전히 선두에 있고 우리는 아직 따라잡아야 할 일이 많다. 지난 2년 동안 바레인에서 예선을 통과한 성적과 레이스 속도를 살펴보면 내일 P3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주 좋은 위치다.


엄청난 양의 작업이 있었다. 우리는 분명히 한 랩 속도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으며 레이스 속도를 타협하지 않았기를 바란다. 내 생각엔 베르스타펜을 제외한 모두의 치열한 싸움이 될 것 같다. 레드불은 현재 매우 강하고 베르스타펜은 훌륭한 일을 하고 있으며 그는 새 타이어를 가지고 있다. 선두를 차지할 기회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내일 레이스에서 2위를 차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즌 첫 레이스이기에 아무도 모른다. 다시 레이스 시즌이 돌아와서 되어 너무 기쁘고 약간의 광기를 기대해보자.

 

 

2024시즌 전체 퀄리파잉 결과 (순서는 2023시즌 팀 성적순)

 

 

전반기

  R01 R02  R03  R04  R05  R06  R07  R08  R09  R10  R11  R12  R13 R14
베르스타펜  1                          
페레즈  5                          
해밀턴  9                          
러셀  3                          
르끌레르  2                          
사인츠  4                          
노리스  7                          
피아스트리  8                          
알론소  6                          
스트롤  12                          
오콘  19                          
가슬리  20                          
알본  13                          
사전트  18                          
리카르도  14                          
츠노다  11                          
보타스  16                          
저우관유  17                          
마그누센  15                          
훌켄버그  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