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R11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1 Hungary GP Qualifying Results)

 

 

 

헝가로링 서킷 구조

 

 

 

 

 

헝가로링은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약간 떨어진 북동쪽 외곽에 위치해 있으며 1986년에 개장되어 같은해에 F1 그랑프리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드라이 조건에서는 추월이 상당히 까다로워 '건물없는 모나코' 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팀은 드라이버들은 퀄리파잉에 총력을 기울일것으로 보입니다.

 

 

해밀턴이 이번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면 F1 그랑프리 100승이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알핀의 알론소는 2003년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F1 그랑프리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성적이 상당히 좋은 멕라렌이 메이저 업데이트 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업데이트가 페라리와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3위싸움에 어떤 영향을 줄지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하스팀의 믹슈마허는 3차 연습주행에서 사고나 가서 퀄리파잉에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Q1

세션이 시작되고 중하위권 팀들중에서 츠노다 라이코넨 마제핀 지오빈나찌가 먼저 트랙으로 나와서 주행을 합니다.

5분정도 경과후 많은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첫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위를 차지하고 해밀턴이 2위 보타스가 3위를 기록합니다.
그 뒤로 사인츠 가슬리 노리스 르끌레르 알론소 페레즈 오콘 스트롤 리카르도 베텔이 있습니다.

츠노다 러셀 라티피 마제핀 그리고 출전하지 못한 믹슈마허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페레즈 다시 달려봤지만 좋은기록을 내지 못합니다.


3분 30초 정도 남겨두고 드라이버들이 다시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베텔 8위로 순위를 끌어올리고 라이코넨 13위로 올라서고 스트롤이 6위까지 순위를 올립니다.

츠노다 러셀 라티피 마제핀 믹슈마허가 Q1에서 탈락합니다.

 

 

 

 

Q2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은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으며 그외 드라이버들은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옵니다.
첫기록 도전에서 해밀턴이 1위를 차지하고 베르스타펜이 2위, 보타스가 3위를 차지합니다.

그뒤로 페레즈 가슬리 스트롤 노리스 베텔 라이코넨를 있습니다.
다시 달린 베텔이 3위를 차지하고 가슬리가 다시달려 4위로 올라섭니다.

알론소 베텔을 재치고 3위를 차지하고 9위를 차지합니다.
르끌레르가 2위자리를 차지합니다.

사인츠가 기록도전중 스핀하며 트랙밖 방호벽에 부딛히는 사고가 발생, 6분 40초를 남겨두고 레드플랙이 나오면서 세션이 중단됩니다. 사인츠는 기록이 없이 차량을 피트로 가져오지 못해 Q2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탈락권에는 노리스 스트롤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그리고 사인츠가 있습니다.


사인츠의 차량이 치워지고 세션이 다시 시작됩니다.

보타스가 2위자리를 차지하나 했지만 르끌레르가 2위자리를 빼앗아 갑니다.
가슬리 1위자리로 올라왔지만 베르스타펜이 베르스타펜이 1위자리를 가져갑니다.
오콘이 6위를 차지하고 알론소가 3위로 올라옵니다.

스트롤이 8위로 올라섰지만 리카르도가 그자리를 차지하고 노리스가 2위로 올라섭니다.
알론소 5위로 올라오고 베텔이 마지막 10위 자리를 차지하며 리카르도와 스트롤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납니다

리카르도 스트롤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사인츠가 Q2에서  탈락합니다

 

 

 

Q3

헝가리 그랑프리의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세션이 시작되고 베텔을 제외한 9명의 드라이버가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해밀턴이 1:15.419로 1위를 차지하고 보타스가 0.315초 뒤진 2위, 베르스타펜이 3위를 차지합니다.
그뒤로 페레즈 르끌레르 오콘 가슬리 알론소 노리스가 있습니다.

처음에 나오지 않았던 베텔이 트랙에 아무도 없을때 나와서 혼자 기록도전에 나섭니다.
베텔 8위기록을 작성합니다.


2분 50초 가량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 9명의 드라이버가 다시 트랙으로 나옵니다.

페레즈 시간초과에 걸려 기록도전 자체를 못하게 됩니다. 노리스 6위로 올라섭니다.

보타스 자기 기록을 깨지 못하고 2위에 머무르고 해밀턴도 자기기록 갱신을 하지못합니다.
베르스타펜 역시 기록갱신을 못하며 3위자리에 머무르면서 해밀턴이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됩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이번 주말 정말 놀라운 팀워크를 보여주었다. 1번 코너까지의 거리가 꽤 있기때문에 레드불의 소프트타이어가 신경쓰이긴 하지만 베르스타펜이 소프트타이어를 선택한건 조금 놀랍다.



보타스
Q2에서 미디엄을 사용하는 바람에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하고 리듬을 찼는데 꽤 어려웠다. 많은 팬들이 찾아와줘서 기쁘다. 우리는 미디엄타이어이고 레드불은 소프트타이어라서 내일 레이스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좋은 싸움이 될것이다. 



베르스타펜
이번 주말내내 우리보다 메르세데스가 빨랐다. 타이어선택이 다르기 때문에 내일 레이스에서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
미디엄타이어로는 속도가 부족해서 어쩔수 없이 소프트타이어를 사용했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