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최종전. 아부다비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1 Abu Dhabi GP Qualifying Results)

 

 

 

야스 마리나 서킷 구조

 

 

 

 

 

 

 

 

 

 

헤르만 틸케가 설계를 하고 2007년에 건설을 시작해 2009년에 오픈한 야스 마리나 서킷은 아랍 에미리트 연합(UAE)의 수도 아부다비에 있으며 페르시아만 연안에 인접해 있습니다.

오픈한 2009년에 처음으로 F1 그랑프리가 열렸으며 당시 레드불 소속의 베텔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서킷은 F1을 비롯해, F2, F3 아시아 챔피언십등 여러 모터스포츠가 열리는 서킷입니다.

 

2021시즌에는 트랙의 몇가지 변화가 있는데 사진에서 보듯이 5번에서 7번까지 3개의 코너였던것이 1개의 헤어핀으로 바뀌었으며 11번부터 14번까지 4개의 코너가 부드러운 형태를 완만한 곡선 코너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18번, 19번, 20번 등 각진 코너들이 보다 부드러운 곡선형태의 코너로 바뀌면서 좀더 빠른 속도를 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트랙이 변경되면서 전체 길이가 약 300m 가량 줄어들었고 더불어 코너 수가 줄고 완만한 곡선 구간이 늘어나면서 전체 랩타임은 10초가량 상당히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55랩이던 것이 이번에는 58랩으로 3랩을 더 주행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전 그랑프리 폴포지션 

2020 : 베르스타펜 

2019 : 해밀턴

2018 : 해밀턴

2017 : 보타스

2016 : 해밀턴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아부다비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2021시즌 최종전의 퀄리파잉 세션이 시작됩니다.
세션이 시작되자 마자 많은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옴.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한 반면 페라리의 두 드라이버는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옴.

첫 기록도전에서 해밀턴이 1:23.266으로 1위, 보타스가 2위 베르스타펜이 3위를 차지.
그뒤로 노리스 알론소 가슬리 츠노다 페레즈 사인츠 오콘 르끌레르 러셀 지오빈나찌 라이코넨
스트롤 베텔 라티피 믹슈마허 마제핀이 탈락권에 위치.

한번 더 달린 페레즈 3위. 다시 달린 베르스타펜 2위. 가슬리 6위. 스트롤 13위로 올라옴.
오콘 7위, 리카르도 6위로 올라옴. 가슬리 트랙벗어나 기록 삭제되고 노리스 4위로 올라옴.

현재순위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노리스 페레즈 츠노다 리카르도 오콘 알론소 가슬리 사인츠 르끌레르 스트롤 러셀 지오빈나찌
탈락권에 베텔 라이코넨 라티피 믹슈마허 마제핀

트랙에 트랙의 부서진 잔해가 떨어져 6분 25초 남기고 레드플랙이 나오며 세션 중단.

2분정도의 딜레이후 세션 재개.
페라리 두 드라이버 모두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하고 나옴.

사인츠 10위, 르끌레르 6위로 올라옴.

해밀턴 자기기록 갱신하며 1:22.845로 1위 유지.
보타스 2위, 페레즈 4위. 츠노다 5위, 가슬리 6위로 올라옴
스트롤 13위, 오콘 9위로 올라옴.
알론소 12위, 사인츠 8위, 르끌레르 6위로 올라옴.

라티피 러셀 라이코넨 믹슈마허 마제핀이 Q2 진출에 실패.

 

 

 


Q2

레드불, 메르세데스, 알파타우리 미디엄타이어로 시작.

첫 기록도전에서 1:23.185로 1위를 차지. 베르스타펜이 0.004초차이로 2위. 보타스가 3위
그뒤로 츠노다 알론소 오콘 노리스 페레즈 스트롤 지오빈나찌 베텔 가슬리

소프트타이어의 사인츠와 르끌레르 1위와, 4위로 올라옴.
현재순위 사인츠 해밀턴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보타스 츠노다 알론소 오콘 노리스 페레즈
탈락권에 리카르도 스트롤 지오빈나찌 베텔 가슬리 


3분정도 남기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옴.
해밀턴 자기기록 갱신하며 1위유지
소프트타이어로 바꾼 페레즈 1위로 올라옴.
오콘 9위, 노리스 7위로 올라옴.
소프트타이어로 바꾼 베르스타펜 1위. 리카르도 10위.
 
알론소 가슬리 스트롤 지오빈나찌 베텔이 Q3 진출에 실패.


 

Q3

2021 시즌 마지막 폴포지션을 가리기 위한 마지막 세션 시작.

첫 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22.109로 1위 해밀턴이 0.551초차로 2위 츠노다가 3위.
그뒤로 보타스 르끌레르 노리스 오콘 리카르도 페레즈
페레즈는 첫주행에서 베르스타펜을 위한 토잉주행을 하며 기록이 좋이 않아 다시 달려 3위로 올라옴.
츠노다 트랙 제한을 벗어나 기록 삭제.

현재순위 베르스타펜 해밀턴 페레즈 보타스 사인츠 르끌레르 노리스 오콘 리카르도 츠노다

 

3분 40초정도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 해밀턴을 선두로 해서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옴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했지만 2위 유지. 노리스 3위, 페레즈 4위. 사인츠 5위로 올람.
보타스 6위에 머무르면서 베르스타펜 폴포지션 획득. 노리스가 페레즈와 보타스를 재치고 3그리드 획득.

 

 

 

 

 

 

 

 

 

내일 있을 레이스에서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는 미디엄타이어, 레드불의 두 드라이버는 소프트타이어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0위권내에서 메르세데스를 제외하면 알파타우리의 츠노다가 미디엄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된건 당연히 놀라운 느낌이며 이 결과에 매우 만족한다. 물론 우리가 원했는 결과지만 결코 쉽지 않았다. 특히 지난 몇번의 레이스에서 메르세데스가 보여주었던 폼을 생각하면 특히 그렇다.

 

 

해밀턴

베르스타펜이 훌륭한 랩을 보여주었고 우리는 오늘 그것에 대해 응답할 수 없었다. 그는 폴포지션 자격이 충분하다. 하지만 우리는 내일 타이어 싸움에서 좀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고 좋은 레이스를 기대하고 있다. 난 여전히 최전선에 있고 거기에서 항해할 것이다.

 

 

노리스

폴포지션 가까이 갔는데 약간 좀 안된 부분이 있었다. 3그리드를 차지하게 되어 좋은 랩이었고 살짝 놀랐다. 내일 레이스에서 많은 것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싶지만 그것들에 너무 많이 관여되고 싶지는 않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