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2022.R20 - 멕시코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2 Mexico GP Qualifying Results) 

 

 

 

Hermanos Rodríguez 서킷 구조

 

 

 

 

 

1959년에 건설된 Autódromo Hermanos Rodríguez 서킷은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 한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형제인 Ricardo 와 Pedro Rodríguez의 이름을 딴 서킷입니다.  

Ricardo Rodríguez는 1961년과 1962년에 F1 그랑프리에 참여했던 드라이버인데 1962년 멕시코 그랑프리를 위해 연습하던 도중 사망하면서 이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Ricardo Rodríguez 1961년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19세 208일이라는 나이에 처음으로 레이스에 참가했는데 현재까지 깨지지 않고 있는 페라리를 타고 레이스에 참가한 최연소 F1 드라이버가 되었습니다

그는 1962년 Lotus 24를 타고 비공식 연습주행을 하던 도중 차량 오른쪽 리어 서스펜션이 파손되면서 코너를 제대로 돌지 못했고 그대로 벽에 부딪혀 그 자리에서 사망했습니다. 당시 그의 나이는 20살 이였습니다. 


그의 형인 Pedro는 Rodríguez는 1971년 7월 11일 서독 뉘른베르크의 Norisring 에서 열린 Interserie 스포츠카 경주에서 Ferrari 512 M을 타고 가던중 12랩에서 타이어가 떨어져 나가면서 차량이 벽에 부딛힌 후 트랙을 가로질러 간 후 차량이 불이 붙었고, 결국 구조된 직후 사망했습니다. 


F1 레이스는 1962년 챔피언십이 아닌 레이스가 처음 열렸으며 이듬해인 1963년에 진정한 F1 그랑프리가 개최되엇습니다. 그해 열린 1963년 레이스에서는 Jim Clark이 우승했으며, 그 후 몇 년 동안 멕시코 그랑프리는 F1의 전통적인 시즌 마지막 그랑프리로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1992년 이후에 한동안 열리지 않다가 2015년 F1 캘린더에 다시 합류했습니다.

멕시코하면 아무래도 높은 해발고도를 빼놓을수 없듯이  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 역시 해발 2천미터 넘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때문에 드라이버들은 상당히 호흡에 있어서 힘들수 있으며 체력적인 부분이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트랙은 ​​1959년 오리지널 서킷에서 많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고도가 높을수록 공기가 희박해지기 때문에 드라이버와 차량 모두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드라이버는 다른 곳보다 빠른 체력 저하를 일으킬수 있으며 차량에는 공기부족으로 인해 공기역학적 성능이 부족해 집니다. 다만 직선 코스에서는 더 빠른 속도를 낼수 있게 됩니다.

 

 

작년 2021년 그랑프리에서는 메르세데스 소속이였던 보타스가 폴 포지션을 차지했었습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3차 연습주행 결과

 

연습주행내내 메르세데스가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주말 퀄리파잉과 레이스에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멕시코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연습주행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메르세데스가 시즌 처음  폴포지션을 차지할 수도 있겠다 싶은 예선이었지만 결국 베르스타펜이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를 꺾고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베르스타펜은 멕시코 그랑프리에서 F1 데뷔이후 처음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폴포지션을 차지하지는 못했지만 러셀이 2위, 해밀턴이 3위를 차지하면서 연습주행에 이어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다음날 있을 레이스에서 이번 시즌 첫 우승 가능성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좋은 예선이었다. 3차 연습주행에서는 몇가지 조정을 했고 차는 더 나은 리듬을 갖게 되었다 물론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된것은 놀라운 일이다. 그러나 스타트가 매우 중요하고 첫 코너까지의 거리가 꽤 길다는 것이다. 어쨌든 우리는 빠른 차를 가지고 있고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경기장에 있는 모든 팬들의 열정을 느끼면서 이곳에서 운전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러셀
우리팀은 오늘 더 많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우리팀원들은 이번 주말에 정말 멋진 차를 만들어냈고 폴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다지 좋지 않았던 랩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라인에 서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지난 미국 그랑프리에서 업데이트를 가져왔지만 그 가치를 실제로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이곳 멕시코의 높은 고도에서는 Drag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요소라서 우리가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인 것 같다.


해밀턴
오늘은 우리가 이번 시즌에 펼친 예선중에서 최고였다. 단지 인내심을 가지고 절대 포기하지 않은 것이 앞으로 나아갈 길이다. 사실 스타트 위치에 매우 만족한다. 첫번째 코너까지는 아주 길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