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이탈리아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19 Italy GP Race Results)




이탈리아 몬짜 서킷 구조







이탈리아 GP 사용타이어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노리스, 가슬리,페레즈, 베르스타펜 4명은 파워유닛 교체로 후미에서 출발하게 되었고 라이코넨은 어제 퀄리파잉에서 차량이 파손되는 사고가 나서 피트레인 스타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샤를 르끌레르 9년만에 페라리에게 이탈리아 우승을 안기다

르끌레르가 해밀턴의 추격과 뒤이어진 보타스의 추격을 막판까지 잘 막아내며 지난 벨기에 그랑프리에 이어 이탈리아 그랑프리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페라리에게 9년만에 홈그랑프리에서의 우승을 안겼습니다.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고 후반기에 레이스에서 2연속 우승을 차지, 드라이버 순위도 베르스타펜과 3포인트밖에 뒤지지 않은채 4위로 끌어올리며 자신이 페라리의 미래라는것을 확실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팀동료인 베텔은 초반 사고의 원인을 제공하며 실격다음으로 큰 10초 Stop-go 패널티를 받으며 최하위로 떨어진후 순위를 최대한 끌어올리려 했지만 결국 13위로 레이스를 마감하며 챔피언 경쟁에서 조차 5위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직선구간의 스피드를 극복하지 못한 메르세데스

레이스 중반 해밀턴이 르끌레르를 추월하려는 시도를 몇번했지만 실패했고 그결과 타이어의 극심한 소모로 더이상 쫒아가지못하고 자신의 자리를 보타스에게 물려주며 뒤로 물러났습니다. 


뒤이어 보타스가 다시 한번 르끌레르를 추월하려고 해보았지만 해밀턴만큼 가까이 가보지도 못한채 레이스가 끝나버렸습니다.  


해밀턴이 경기도중 '슈퍼 패스트' 라는 말까지 할 정도로 직선구간에서 페라리가 너무나 빨랐습니다. 그러나 보타스가 2위, 해밀턴이 3위를 차지하며 베텔이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한 페라리를 팀순위에서 많은 점수차를 벌리게 되었습니다.



퀄리파잉에서부터 예상되었던 르노의 선전

연습주행에서는 크게 부각되지 않았으나 어제의 예선에서부터 르노가 기록을 끌어올리며 오늘 레이스에서 좋은 느낌을 그대로 이어갔습니다. 


선두 다툼이 치열했기때문에 페라리의 르끌레르와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인 해밀턴과 보타스가 경기 내내 화면에 비춰졌지만 그 사이 르노의 리카르도와 훌켄버그가 레드불을 재치고 4위와 5위를 차지하는 시즌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직선구간에서의 엄청난 스피드를 바탕으로 다른 중위권은 물론이고 레드불의 알본마저 물리치며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며 팀순위에서도 토로로소를 재치고 5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르끌레르

정말 환상적인 레이스였다. 이것을 함께 해서 너무 기쁘다.


보타스

사실상 르끌레르를 추월할 기회가 없었다.  그를 잡으려고 가까이 가면 앞타이어가 잠기는 상황이 일어났고 오늘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다했지만 힘들었다.


해밀턴

페라리와 르끌레르에게 축하를 보낸다. 오늘 르끌레르가 나와 보타스 둘의 압박을 받았는데 정말 잘해냈다. 페라리가 직선구간에서 너무나 빨랐다. 하지만 우리팀이 팀포인트에서 페라리를 크게 앞서서 다행이다.



드라이버 순위 14-Round (Driver standings)



팀 순위 14-Round (Constructors standings)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보타스 해밀턴을 추월하나 싶었지만 해밀턴이 잘 방어했고 훌켄버그 베텔 추월하며 4위.


Lap 2  베텔 훌켄버그 추월하며 4위 복귀. 베르스타펜 스타트에서 접촉으로 피트스탑 프론트윙 교체 후 최하위로 복귀


Lap 3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DRS Enabled. 알본 사인스 추월하며 8위. 페레즈 그로장 추월하며 16위. 사인즈 알본 재추월하는 과정에서 휠투휠 배틀에서 알본 트랙밖으로 밀려나며 11위로 밀려남.


Lap 4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Lap 5  리카르도 훌켄버그 추월하며 5위. 그로장 러셀 추월하며 16위. 노리스 러셀 추월하며 17위.


Lap 6  그로장 쿠비짜 추월하며 15위. 베텔 스핀하며 11위로 하락후 피트스탑 프론트윙 교체및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최하위인 20위로 복귀. 베텔 트랙밖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달려오던 스트롤이 부딛히며 스트롤이 트랙밖으로 밀려남. 

스트롤이 트랙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달려오던 가슬리가 스트롤을 피하는 과정에서 트랙밖으로 살짝 밀려남


Lap 8  그로장 스핀하며 20위로.


Lap 9  현재 순위 르끌레르 해밀턴 보타스 리카르도 훌켄버그 사인스 지오빈나찌 알본 크비앗 마그누센 


Lap 11  페레즈 마그누센 추월시도 했지만 마그누센이 잘 막아냄


Lap 12  6랩에서 있었던 사고의 원인 제공으로 베텔에게 10초 Stop-go 패널티.


Lap 14  베텔 패널티 수행. 라이코넨 잘못된 타이어로 출발했다며 조사.(소프트로 해야하는데 미디엄으로 출발)


Lap 15  스트롤 6랩에서의 사고로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 나옴. 베르스타펜 라이코넨 추월하며 15위. 알본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7위.


Lap 16  스트롤 패널티 수행.


Lap 18  트랙을 벗어나서 이득을 얻은것으로 인해 알본에게 5초 타임패널티 나옴.


Lap 20  라이코넨 잘못된 타이어 사용으로 10초 Stop-go 패널티 나옴.  해밀턴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라이코넨 패널티 수행.


Lap 21  르끌레르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마그누센 피트스탑 16위로 복귀.


Lap 22  지오빈나찌 피트스탑 13위로 복귀. 베르스타펜 노리스 추월하며 10위.


Lap 23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르끌레르 훌켄버그 추월하며 3위. 해밀턴 훌켄버그 추월하며 4위. 해밀턴 르끌레르 추월하는 과정에서 트랙밖으로 밀려났다 들어옴.


Lap 24  르끌레르에게 경고. 노리스 피트스탑 14위로 복귀. 러셀 피트스탑 16위로 복귀.


Lap 25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Lap 26  르끌레르 리카르도 추월하며 2위. 해밀턴 리카르도 추월하며 3위.


Lap 27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알본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2위로 복귀.


Lap 28  보타스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라이코넨 피트스탑 20위로 복귀. 사인스 피트스탑 9위로 복귀.  사인스 타이어 제대로 결합이 되지 않아 리타이어.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13위로 복귀.


Lap 29  페레즈 피트스탑 10위 복귀, 가슬리 피트스탑 12위로 복귀.


Lap 30  훌켄버그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페레즈 마그누센 추월하며 9위. 크비앗 엔진에서 연기나며 리타이어.


Lap 31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리카르도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Lap 32  베르스타펜 가슬리 추월하며 11위.


Lap 34  베텔 러셀 추월하며 14위.


Lap 35  마그누센 브레이킹 실패하며 코너밖으로 살짝 밀려나 12위로 추락. 베르스타펜 10위.


Lap 36 마그누센 피트스탑 15위로 복귀. 르끌레르 브레이킹 실패로 시케인 숏컷하여 들어옴. 해밀턴 그사이 추월하려 했으나 르끌레르 막아냄.


Lap 37  르끌레르 쇼컷한 부분에 대해 조사.


Lap 38  페레즈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7위. 르끌레르 쇼컷 문제없는것으로 결정.


Lap 39  해밀턴이 르끌레르를 추월을 시도하는 동안 보타스가 해밀턴뒤로 많이 쫒아옴.


Lap 41  베르스타펜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8위.


Lap 42  해밀턴 휠락으로 인해 브레이킹 실패로 보타스 2위로 올라섬.


Lap 43  베텔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5위.


Lap 45  마그누센 피트스탑 리타이어.


Lap 48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Lap 50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시도를 위한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3위 복귀.


Lap 52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Final Lap  르끌레르 9년만에 페라리에게 이탈리아 그랑프리 우승을 안김.





다음 그랑프리는 9월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마리나 베이 서킷에서 열리는 싱카포르 그랑프리로 이 그랑프리는 야간에 열립니다.


싱가포르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9월 20일 오후 17:30 - 19:00

 두번째 연습주행 (FP2)

 9월 20일 오후 21:30 - 23: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9 21일 오후 19:00 - 20:00

 예선 (Qualifying)

 9월 21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Race)

 9월 22일 오후 21:10 - 23: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