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러시아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19 Rusia GP Race Results)




러시아 소치 Autodrom 서킷 구조








러시아 GP 사용타이어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레드불의 알본은 엔진과 파워유닛파츠를 교체 함으로써 피트레인 스타트가 결정되었고, 팀동료 베르스타펜도 엔진을 교체해서 5그리드 패널티를 받았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해밀턴과 보타스 두명만 미디엄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라이코넨은 알론소, 바리첼로에 이어 F1 최장출전 3위가 되었습니다.





러시아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해밀턴 57일만에 메르세데스에게 후반기 첫우승을 안기다

여름휴가 이후 우승이 없었던 메르세데스에게 해밀턴이 우승을 안겼습니다.

시작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미디엄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한 해밀턴은 스타트에서 3위였던 베텔에게 추월을 당했고 베텔이 르끌레르마저 앞지르며 선두로 나서며 패스티스트랩을 찍으면서 멀치감치 도망가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베텔이 피스스탑후 28랩에서 MGU-K의 문제로 리타이어 한 후 버츄얼 세이프티카가 나온상황에서 재빠르게 피스트탑을 하면서 먼저 피트스탑을 한 르끌레르를 재치고 선두로 올라서게 됩니다.  


레이스가 재개된후 30랩에서 러셀이 방호벽에 들이박으며 리타이어 하면서 세이프티카가 발동되었고 2위였던 르끌레르가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한후 3위로 복귀하여 메르세데스를 추월해보려 했지만 해밀턴은 여유롭게 순항하면서 우승을 가져갔습니다.


팀동료인 보타스도 4위로 출발하여 르끌레르의 도박으로 2위자리로 올라선후 추격해오는 르끌레르를 잘 막아내며 끝까지 2위자리를 지켜냈고 메르세데스는 오랜만에 원투피니쉬로 기분좋은 러시아 그랑프리를 마무리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후반기 페라리에게 연거푸 우승을 내주며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것을 러시아에서 원투피니쉬를 하면서 분위기 전환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레이스 운과 레이스 전략 모두 안좋았던 페라리

페라리는 베텔이 초반 해밀턴과 르끌레르를 재치고 선두로 나선후에 27랩까지 여유롭게 달리면서 원투피니쉬 달콤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러나 베텔이 피트스탑을 한후 그다음랩에서 MGU-K 문제를 일으키면서 리타이어 해버렸고 이 리타이어 장면에서 메르세데스의 해밀턴이 재빠르게 피트스탑을 가져가며 선두자리를 빼앗아갑니다.


미디엄타이어로 2위로 달리던 르끌레르는 러셀의 사고로 나온 세이프티상황에서 소프트로 타이어를 바꾼 메르세데스를 추월하기위해 자신도 2위자리를 포기하고 피트스탑을 하여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나온후 보타스를 추월해보려고 애를 썼지만 제대로 된 추월장면조차 보이지 못하면서 3위에 머물렀습니다.


피트레인 출발한 알본 5위까지 올라서다

최하위보다 더한 피트레인에서 출발한 레드불의 알본은 레이스에서 차곡차곡 앞차들을 추월하며 결국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레이스를 마무리하면서 가슬리보다는 확실히 안정적이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팀동료인 베르스타펜도 9위에서 출발하여 4위로 레이스를 마무리하면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내게 되었습니다.


레드불의 두 드라이버는 이번 그랑프리에서 모두 엔진을 교체했기때문에 다른 상위권드라이버들보다는 이후 그랑프리에서 좀더 유리한 입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페라리가 처음부터 엄청 빨랐고 심지어 그들을 따라잡는것 조차 힘들었기때문에 이런 결과를 얻는다는것은 놀라운 일이다. 지금 시즌은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오랜만에 우승을 해서 정말 특별하다.



보타스

4위로 출발해서 2위로 마무리하고 내 자신이 우승은 못했지만 원투피니쉬를 한것은 팀으로서는 아주 좋은 결과다. 지난 경기도 우리가 어려웠지만 우리는 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었다.



르끌레르

포디움에 올라온것은 좋지만 팀으로서는 많이 아쉬운 결과다. 레이스 페이스가 퀄리파잉만큼은 빠르지 않아 아쉬웠다. 나는 항상 팀을 신뢰하겠지만 상황을 더 잘 알기 위해 팀원들과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




드라이버 순위 16-Round (Driver standings)




팀 순위 16-Round (Constructors standings)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베텔이 해밀턴과 르끌레르를 다 재치며 선두로 나섬. 사인스가 4위로 올라섰고, 베르스타펜은 8위로 한단계 상승. 지오비나찌가 그로장과 리카르도의 중간에서 두차량과 충돌, 그로쟝 스핀한후 방호벽에 충돌하며 리타이어했고  리카르도는 타이어 펑처남. 세이프티카 발동.


Lap 2  쿠비짜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리카르도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


Lap 3  세이프티카 엔딩.


Lap 4  마그누센 훌켄버그 추월하며 9위.


Lap 5  베텔 패스티스트랩. 크비앗 라이코넨 추월하며 13위.


Lap 6  베텔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의 점프 스타트에 대한 조사 돌입.


Lap 7  베텔 패스티스트랩. 보타스 사인스 추월하며 4위. 알본 라이코넨 추월시도 했지만 라이코넨이 잘 막아냄.


Lap 8  리카르도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7위. 베르스타펜 페레즈 추월하며 7위


Lap 9  라이코넨 점프스타트에 대한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 나옴.


Lap 10  베텔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 실행 후 최하위로 복귀. 페라리 르끌레르에게 베텔과의 스왑하는 작전을 말함.


Lap 12  베텔 패스티스트랩. 베르스타펜 노리스 추월하며 6위.


Lap 13  베텔 패스티스트랩. 


Lap 14  베텔 패스티스트랩.


Lap 15  베텔 패스티스트랩. 훌켄버그 페레즈 추월하며 8위.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Lap 16  페라리 르끌레르에게 밀어붙어도 된다고 말함.


Lap 17  베텔 패스티스트랩. 훌켄버그 피트스탑 타이어교체가 잘 안되어 7.2초.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7위로 복귀


Lap 18  베르스타펜 사인스 추월하며 5위. 알본 크비앗 추월하며 12위.


Lap 20  훌켄버그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6위.


Lap 21  노리스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3위로 복귀.


Lap 22  훌켄버그 리카르도 추월하며 15위. 사인스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2위로 복귀.


Lap 23  르끌레르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Lap 24  페레즈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3위로 복귀.


Lap 25  알본 가슬리 추월하며 8위.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크비앗 가슬리 추월하며 9위. 사인스 가슬리 추월하며 10위. 


Lap 26  리카르도 피트스탑 리타이어.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Lap 27  베텔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르끌레르보다 뒤인 4위로 복귀.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가슬리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7위로 복귀.


Lap 28  베텔 MGU-K 문제 발생하며 안전구역에 차량을 세우고 리타이어. 버추얼세이프티카 발동.


Lap 29  버추얼 세이프티카 발동으로 시간 이득을 보기위한 드라이버들의 피트스탑이 나옴. 스트롤 피트스탑 10위로 복귀. 크비앗 피트스탑 12위로 복귀. 마그누센 피트스탑 . 러셀 피트스탑. 해밀턴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위로 복귀. 보타스 피트스탑 소프트 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Lap 30  버추얼세이프티카 엔딩.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러셀 휠락이 걸리면서 방호벽에 들이박으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Lap 31  쿠비짜 리타이어. 르끌레르 미디엄타이어로는 메르세데스 추월이 어렵다는 판단으로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보타스의 뒤인 3위로 복귀. 지금까지 쿠비짜 러셀 베텔 리카르도 그로장 리타이어.


Lap 32  현재순위 해밀턴, 보타스, 르끌레르, 베르스타펜, 사인스, 마그누센, 노리스, 페레즈, 스트롤. 세이프티카 엔딩.


Lap 33  레이스 리스타트.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4위. 알본 스트롤과 페레즈 추월하며 8위.


Lap 35  알본 노리스 추월하며 7위. 페레즈 노리스 추월하며 8위.


Lap 36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크비앗 가슬리 추월하며 12위.


Lap 37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훌켄버그 스트롤 추월하며 10위. 가슬리 크비앗 추월하려다 트랙밖으로 나갔다 들어오며 14위로 떨어짐.


Lap 38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Lap 40  해밀턴 보타스와의 격차 4초차. 보타스 르끌레르와의 격차 1초차. 


Lap 41  알본 마그누센 추월하려다 트랙을 살짝 벗어났다 들어옴.


Lap 42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알본 마그누센 추월하며 6위.


Lap 44  페레즈 마그누센 추월하며 7위.


Lap 46  마그누센 5초 타임 패널티.


Lap 47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Lap 48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알본 사인스 추월하며 5위.


Lap 52  해밀턴 한랩을 쿨다운한 후 포인트를 위한 패스티스트랩 도전하여 성공.


Final Lap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포인트까지 가져가며 우승. 보타스 2위 하며 메르세데스 원투피니쉬.




다음 그랑프리는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스즈카 서킷에서 열리는 일본 그랑프리입니다.


일본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10월 11일 오전 10:00 - 11: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10월 11일 오후 14:00 - 15: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10 12일 오후 12:00 - 13:00

 예선 (Qualifying)

 10월 12일 오후 15:00 - 16:00

 결승레이스 (Race)

 10월 13일 오후 14:10 - 16: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