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멕시코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19 Mexico GP Race Results)




멕시코 서킷 구조







멕시코 GP 사용타이어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전날 있었던 퀄리파잉에서 레드불의 막스 베르스타펜이 폴포지션을 차지했으나 경기 종료후 조사에서 베르스타펜이 보타스의 사고직후 Yellow Flag가 나온 상황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주행한것으로 밝혀저 3 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페라리의 두 드라이버가 Front row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멕시코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해밀턴 노련한 드라이빙으로 우승

해밀턴이 24랩에서 피트스탑을 한후 하드 타이어로 교체후 레이스가 끝날때까지 48랩을 달리며 추격해오던 베텔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밀턴보다 16랩이나 늦은 40랩에 피트스탑을 했던 베텔이 후반에 타이어의 유리한점을 이용해 추격전을 벌여보았지만 해밀턴은 제대로된 추격조차 허용하지 않으며 무난하게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한편 팀동료인 보타스는 6위로 출발하여 3위로 포디움에 오르면서 해밀턴의 챔피언타이틀 획득을 멕시코에서 다음그랑프리인 미국으로 일단 유보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하드타이어 퍼포먼스가 너무나 안나온 페라리

1,2그리드에서 출발한 페라리는 르끌레르가 2스탑 작전을, 베텔이 1스탑 작전을 가져가며 우승을 노려봤지만 마지막에 갈아끼운 하드타이어에서의 주행 성능이 메르세데스보다 나오지 않아 결국 추격에 실패하며 2위와 4위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베텔은 40랩에 첫 피트스탑을 하며 아주 선두 해밀턴보다 16랩이나 신선한 타이어로 교체하고 추격을 했으나 3위에서 베텔을 쫒아오던 보타스를 신경쓰느라 제대로 된 추월장면 한번 보여주지 못하고 2위에 거치고 말았습니다.



스타트에서 최하위로 다시 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베르스타펜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은 스타트에서 타이어에 펑처가 나면서 피트스탑을 할수 밖에 없었고 최하위로 순위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역시 베르스타펜은 하나 둘씩 추월하며 6위까지 순위를 올리고 레이스를 마무리 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오늘 레이스는 정말 놀라운 결과다. 이런 타이어 상태로 해낸게 놀랍다. 이런 멋진 관중들에게 감사한다.

우리 팀원들이 쉬지않고 일하고 발전해서 여기까지 오게 된것에 고맙게 생각한다. 차량에 손상이 좀 있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결국 멋지게 해냈다.



베텔

매우 치열한 레이스였다. 하드타이어가 생각보다 성능이 잘 나왔다. 보타스가 뒤에서 많은 압박을 가했기때문에 앞에 달리던 해밀턴에게 집중하는게 상당히 어려웠다. 어쨌던 오늘 좋은 레이스였다고 생각하고 관중들도 대단했다.



보타스

스타트가 좋지 않아 순위를 다시 끌어올리는데 조금 힘들었다. 




드라이버 순위 18-Round (Driver standings)



팀 순위 18-Round (Constructors standings)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베르스타펜과 해밀턴이 경쟁중 둘이 트랙을 벗어나고 그과정에서 알본이 3위로 올라옴. 사인즈 해밀턴 추월하며 4위. 베르스타펜 다시 한번 트랙을 벗어나며 8위까지 순위가 떨어짐. VSC 발동


Lap 3  VSC 엔딩. 해밀턴 사인스 추월하며 4위. 


Lap 4  해밀턴과 베르스타펜의 사고에 대해 NOTED.


Lap 5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베르스타펜 보타스 추월하는 과정에서 오른쪽 뒷바퀴 펑처.


Lap 6  보타스 노리스 추월하며 6위. 펑처난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20위로 복귀.


Lap 8  보타스 사인스 추월하며 5위. 리카르도 가슬리 추월하며 10위.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Lap 9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4위.


Lap 10  가슬리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9위로 복귀. 페레즈 크비앗 추월하며 8위.


Lap 11  크비앗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8위로 복귀.


Lap 13  노리스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과정에서 왼쪽 앞바뀌가 제대로 잠기지 않은상태로 나가다 멈춤. 피트스탑 크루들이 차량을 뒤로 끌고와서 바퀴를 다시 잠군후 레이스에 복귀했으나 최하위로 떨어짐.


Lap 15  알본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6위로 복귀.


Lap 16  르끌레르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사인스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4위로 복귀. 

라이코넨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9위로 복귀


Lap 17  사인스 쿠비짜 추월하며 13위. 


Lap 18  베르스타펜 그로장 추월하며 17위. 베르스타펜 러셀 추월하며 16위. 라이코넨 그로장 추월하며 18위.


Lap 19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훌켄버그 피트스탑 13위로 복귀. 베르스타펜 쿠비짜 추월하며 15위. 라이코넨 러셀 추월하며 17위.


Lap 20  라이코넨 쿠비짜 추월하며 16위.


Lap 21  페레즈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0위로 복귀. 사인스 마그누센 추월하며 11위.


Lap 22  지오빈나찌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8위. 쿠비짜 피트스탑 19위로 복귀.


Lap 23  러셀 피트스탑 18위로 복귀.


Lap 24  해밀턴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쿠비짜 러셀 추월하며 18위.


Lap 25  베르스타펜 가슬리 추월하며 12위.


Lap 26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Lap 28  베르스타펜 훌켄버그 추월하며 11위


Lap 30  마그누센 피트스탑 17위로 복귀.


Lap 31  베르스타펜 사인스 추월하며 10위.


Lap 32  훌켄버그 사인스 추월하며 11위.


Lap 37  보타스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사인스 피트스탑 14위로 복귀.


Lap 38  베텔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스트롤 피트스탑 10위로 복귀.


Lap 40  베텔 패스티스트랩.


Lap 42  베르스타펜 페레즈 추월하며 7위.


Lap 43  르끌레르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Lap 45  알본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크비앗 피트스탑 12위로 복귀.


Lap 46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Lap 49  알본 패스티스트랩.


Lap 50  가슬리 피트스탑 13위로 복귀.


Lap 51  리카르도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8위로 복귀. 멕라렌의 노리스 리타이어.


Lap 54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피트스탑 15위로 복귀.


Lap 55  현재순위 해밀턴 베텔 보타스 르끌레르 알본 베르스타펜 페레즈 리카르도 훌켄버그 스트롤


Lap 59  1위부터 4위까지 격차가 5초 이내.


Lap 60  라이코넨 피트스탑 후 리타이어.


Lap 62  리카르도 페레즈 추월하려다 트랙밖으로 밀려났다가 들어옴.


Lap 63  쿠비짜 피트스탑 18위로 복귀.


Lap 65  가슬리 스트롤 추월하며 11위.


Lap 67  베텔 해밀턴과의 격차 2초이내 상태에서 계속 주행중.


Lap 69  베텔 해밀턴과의 격차 1.5초 이내에서 추격중.


Final Lap  해밀턴 하드타이어로 48랩을 달리며 우승.




다음 그랑프리는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미국에서 열립니다.


미국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11월 2일 새벽 01:00 - 02: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11월 2일 새벽 05:00 - 06: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11 3일 새벽 03:00 - 04:00

 예선 (Qualifying)

 11월 3일 새벽 06:00 - 07:00

 결승레이스 (Race)

 11월 4일 새벽 04:10 - 06: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