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벨기에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19 Belgium GP Qualifying Results)



벨기에 스파 서킷 구조







벨기에 스파 서킷은 현재 F1 서킷중 가장 긴 서킷으로 총 길이가 7Km가 약간 넘습니다. 

짧은 서킷은 4km초반대의 서킷도 있는데 이런 서킷은 레이스때 5-6위 까지만 제외하곤 대부분 1랩이상 뒤지게 되는데 스파 서킷은 1랩뒤지는 차량이 몇대 되지 않게 됩니다.


레드불에서 좋은성적을 내지 못했던 가슬리가 결국 토로로소로 내려가고 그 자리에 알본이 들어가는 자리교체가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보타스가 내년 2020년 메르세데스 시트를 다시 확보했습니다. 내년 메르세데스 시트에 젊은 드라이버 영입을 한다는 루머들이 많았지만 결국 보타스가 다시 한번 메르세데스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니코 훌켄버그는 르노의 시트를 잃고 그 자리를 오콘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알파 로메오팀의 라이코넨이 다리에 약간의 부상으로 인디카에서 활동하고 있던 혹시나 해서 에릭센을 불러왔고 에릭센은 팀게러지에서 라이코넨의 연습 주행을 지켜봤습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3차 연습주행 결과


연습주행 FP1, FP2, FP3  세번의 주행에서 페라리가 모두 1,2위를 차지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조금씩 차이를 좁혔기 때문에 예선에서는 어떤 결과를 낳을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새로운 엔진과 파워유닛으로 모두 바꾸었기 때문에 엔진을 풀로 사용하지 않고 조심히 다룬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해밀턴이 세번째 연습주행에서 오버스티어가 나면서 타이어월에 부딛혀 차량이 크게 파손되었기때문에 예선에서 전력으로 주행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벨기에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윌리엄스의 쿠비짜의 차량이 엔진에 문제가 생겨 하얀연기와 함께 불이나며 예선에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리타이어했습니다. 안정성을 위해 메르세데스에서 새로 개발한 신형 엔진인데 문제가 발생해서 고민이 많을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고로 쿠비짜의 차량을 치우기위해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밀턴은 차량 정비를 다 마치고 12분을 남기고 세션이 재시작될때에는 Q1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시도에서 페라리가 메르세데스보다 1초이상 빠른 기록을 내며 1,2위를 차지했고 베르스타펜은 첫시도에서 차량에 문제가 있는지 제대로 기록을 내지 못했습니다.


40초가량 남기고 지오빈나찌의 엔진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차량이 멈춰서며 레드플랙이 나오면서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남은 시간이 40초정도였기때문에 Q1은 여기서 종료 되었습니다.


베르스타펜은 다른팀의 드라이버들보다 조금 일찍 나와서 기록을 낼수 있었고 3위를 차지하며 Q2에 진출할수 있게 되었지만 가슬리와 사인스 그리고 크비앗은 제대로 달려보지도 못하고 Q1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Q2

첫번째 주행에서 르끌레르 베텔이 1,2위를 차지했고 해밀턴이 르끌레르에 0.2초차 정도 뒤진 3위를 그뒤를 보타스와 베르스타펜이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라이코넨이 베르스타펜에 0.012초의 아주 미세한 차이로 6위를 차지했습니다.


르끌레르는 두번째 시도에서 자신의 기록을 깨며 3위인 해밀턴보다 0.654빠른 기록을 내며 1위를 자치했고 그뒤를 베텔이 0.099초뒤지며 2위를, 해밀턴과 보타스가 3위와 4위를 차지했고 첫 시도를 하고 두번째 시도를 하지 않은 베르스타펜은 6위를, 리카르도가 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로장 노리스 스트롤 알본 지오빈나찌가 Q2에서 탈락했습니다.



Q3

첫시도에서 르끌레르가 압도적인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고 해밀턴이 0.6초가량 뒤진 기록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베텔은 섹터2에서 실수를 하며 3위를 차지했고 그뒤를 보타스가 4위를 차지했고 베르스타펜은 레드불이 빨라야하는 섹터2에서 좋은기록을 내지 못하며 5위에 그쳤습니다.


두번째 시도에서 르끌레르가 1위를 유지하며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베텔이 해밀턴을 재치고 2위자리를 차지하며 페라리가 FrontRow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베텔에게 미세하게 뒤진 해밀턴이 3위를 보타스가 그뒤 4위를 차지했고 베르스타펜이 5위을 마크했습니다.


르노의 두 드라이버가 6위와 7위를 기록하며 중위권에서 탑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페라리가 연습주행부터 퀄리파잉까지 모든 세션에서 1, 2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르끌레르 

아주 놀랍고 기분이 좋다. 트래픽이 많아서 아웃랩에서 아주 천천히 달렸다. 2번코너 이후에는 우리가 아주 강했기 때문에 그렇게 달렸다.

슬립스트림같은거 신경 안쓰고 클린한 랩을 달리기 위해 노력했다. 랩 시작은 항상 매우 지저분했지만 결국 나머지 부분을 잘 돌수 있었고 그렇게 많이 앞설 줄은 나조차 몰랐다.


베텔

Q3는 상당히 지저분하고, 아웃랩 마지막 코너에서 서로 좋은 위치를 잡기위해 줄을 서 있는 것을 느꼈다. 타이어가 원하는만큼 온도가 맞춰지지 않아서 힘들었고 르끌레르가 오늘 나보다 더 잘 해냈다.


해밀턴

FP3에서 대부분을 날렸고 FP1에서도 많은 부분을 놓쳤다는것을 고려하면 지금의 성적은 정말로 감사한다. 우리팀원들이 아주 힘들게 퀄리파잉을 준비를 했기때문에 그 보답을 주고 싶었지만 약간 아쉽다

타이어 온도 맞추기가 힘들었고 페라리가 아주 잘해낸거 같다. 내일 온도가 오늘보다 많이 낮아질거기때문에 페라리를 잡는데 약간의 도움이 될것으로 본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