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독일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19 Germany GP Race Results)





독일 호켄하임 서킷 구조








독일 그랑프리에 사용될 타이어





드라이버별 선택한 타이어






독일 그랑프리 스타팅 그리드





경기 시작전부터 호켄하임 서킷에 많이는 아니지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어제밤부터 왔으며 당일 오전에도 비가 왔으며 경기가 시작되기 직전에는 많이는 아니고 조금내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제와 경기당일날 내린 많은 비로 인해서 트랙에 물이 많아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달리기도 쉽지않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경기도중에 더 많이 내릴지 적게 내릴지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



독일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Germany GP Race Results)






베르스타펜 지옥의 레이스에서 살아남으며 우승 차지

그야말로 지옥의 레이스가 따로 없었습니다. 쟁쟁한 드라이버들이 미끄러지고 스핀하고 벽에 부딛히는 상황에서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은 꿋꿋하게 살아남으며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많은 사고로 인해 4번의 세이프티카가 나오는 정말 어려운 레이스였는데 그 지옥같은 레이스에서 살아남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팀동료인 가슬리는 중위권에서 계속 달렸지만 레이스 종료 2랩을 남겨두고 결국 타이어가 펑처가 나며 리타이어 하고 말았습니다.



행운에서 불운으로 그리고 다시 행운의 페라리

초반 10위에서 출발한 르끌레르는 세이프티카가 나온 상황을 잘 이용해 프리스탑을 2번이나 가져가는 행운을 안으며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그러나 29랩에서 16번코너에서 그립을 잃고 미끄러지며 트랙밖으로 밀려나 방호벽에 충돌하면서 리타이어 하는 불운이 겪게 됩니다.


그와중에 꾸준하게 순위를 끌어올리던 베텔은 레이스 종반 세이프티카의 도움을 받아 포디움을 노리던 스트롤과 크비앗을 추월하며 2위로 레이스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첫 노포인트 피니쉬로 레이스를 끝낸 홈 그랑프리의 메르세데스

29랩까지는 무난하게 원투 피니쉬까지 바라보던 메르세데스 팀은 30랩에 해밀턴이 르끌레르가 사고난 같은 장소에서 미끄러지며 프론트윙이 손상되어 피트에서 오랜시간 머무르면서 5위까지 순위가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사고난후 피트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잘못된 경로도 들어가면서 5초 패널티를 받았으며 그후 세이프티카가 나온 상황에서 패널티를 수행하면서 10위권밖으로 밀려났고 결국 11위로 레이스를 마쳤습니다.


보타스는 그래도 포디움을 노리면서 주행하고 있었지만 레이스 막판 57랩에서 그립을 잃고 미끄러져 벽에 차량을 박아 차량이 파손되며 리타이어 하고 말았습니다.


메르세데스팀은 시즌 첫 노포인트로 홈 그랑프리를 마치는 악몽의 주말이 되고 말았습니다.




11년만에 포디움에 오른 토로로소와 아깝게 포디움을 놓친 레이싱 포인트

상위권의 많은 드라이버가 리타이어 하면서 중위권 드라이버들이 포디움을 노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생겼고 61랩까지 3위를 지키며 포디움을 노리던 레이싱포인트의 스트롤은 62랩에 베텔에게 자리를 내주면서 포디움의 기회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한편, 토로로소의 크비앗은 베텔에게 2위자리를 내주기는 했으나 11년만에 팀에게 포디움 피니쉬라른 좋은 성적을 가져다 주며 마치 우승이나 한것처럼 팀원들과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오늘 레이스는 너무 많은 일들이 일어나서 일일이 다 정리하기도 힘든 레이스 였습니다. 

수많은 스핀과 미끄러짐과 충돌 그리고 추월이 있었고 순위변화도 너무나 급격하게 많이 일어났습니다.

우승한 베르스타펜이 피트스탑을 무려 5번이나 했다는게 믿기 어려울 지경입니다.


2003년 브라질에서 있었던 죽음의 그랑프리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오래도록 기억될 레이스 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베르스타펜

오늘 우승을 하긴했지만 너무 어려운 경기였다. 오늘은 어떻게든 실수를 하지 않고 달리는데 집중했고 이 어려운 경기에서 우승했다는게 신기하다.



베텔

행복하다는 말밖에 할말이 없다. 정말 긴 레이스였고 마치 끝나지 않을 레이스 같았다.레이스 초반에 터보차저에 문제가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졌다.

마지막 세이프티카가 나오기전부터 내가 빠르다는것을 알았고 그 후 포디움에 오를것이라고 예상했다


크비앗 

포디움에 다시 오르게 되어 기쁘다. 커리어가 끊긴 드라이버를 몇년후에 다시 팀으로 데려오는것은 특별한 일인데 팀에게 그 보답을 한것같다. 오늘은 정말이지 미친 레이스였고 블랙코미디가 나오는 공포 영화 수준의 레이스였다. 





드라이버 순위 11-Round (Driver standings)




팀 순위 11-Round (Constructors standings)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비로 인해 트랙상황이 안좋은 관계로 포메이션랩을 3랩째 돌고 있습니다. 4랩째 포메이션랩이 계속됩니다.

트랙이 비에 젖어서 롤링 스타트라고 예상되었으나 세이프티카가 들어가고 나서 스탠딩 스타트를 하는것으로 레이스 컨트롤이 나왔습니다.


베르스타펜이 스타타에서 휠스핀으로 인해 주춤거리는 사이 보타스가 2위로 올라섰고 라이코넨이 3위자리를 차지. 베르스타펜이 휠스핀으로 4위까지 밀려나고 르끌레르 6위로 올라옴. 베텔 14위까지 올라옴.


Lap 2  베르스타펜, 라이코넨을 추월하며 3위. 베텔, 리카르도 추월하며 13위.  페레즈 스핀하여 벽에 충돌하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출동


Lap 3  베텔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터 타이어로 교체. 


Lap 4  해밀턴, 보타스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교체.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교체

그외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인터미디어트로 교체하는중. 마그누센 피트스탑하지않아 2위. 세이프트티카 종료


Lap 5  보타스, 마그누센 추월하며 2위. 베르스타펜, 마그누센 추월하며 3위. 베텔 10위까지 올라옴.

현재 순위.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마그누센 르끌레르 훌켄버그 스트롤 라이코넨 노리스 베텔 순


Lap 6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르끌레르, 마그누센 추월하며 4위. 훌켄버그 마그누센 추월하며 5위.


Lap 7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마그누센 추월하며 6위로 올라섰으나 트랙을 벗어나 다시 마그누센이 6위.

베텔 20위에서 8위까지 올라옴.


Lap 8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마그누센 다시 추월하며 6위. 베텔, 마그누센 추월하며 7위. 르끌레르 피트에서 나올때 위험하게 나갔다고 조사 들어감.


Lap 9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알본 마그누센 추월하며 9위. 그로쟝 마그누센 추월하며 11위. 마그누센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 후 16위로 복귀.


Lap 10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약한 비가 1번코너부터 조금 내릴것이라고 해밀턴에게 팀에서 알려줌.


Lap 14  조사 들어갔던 르끌레르의 피트아웃에 대해서 페라리팀에게 벌금형을 내림


Lap 15  리카르도 엔진에서 연기를 뿜으며 리타이어. 버츄얼 세이프티카 발동 가슬리, 리카르도가 연기를 내뿜어 시야가 흐려진 크비앗을 추월하며 12위.


Lap 16  르끌레르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 교체 후 4위로 복귀. 훌켄버그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교체 후 6위로 복귀.


Lap 17  DRS Enabled. 베르스타펜, 보타스 추월하려다 오버스티어로 인해 트랙밖으로 밀려났다 들어옴.


Lap 18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훌켄버그, 라이코넨 추월하며 5위. 가슬리, 그로쟝 추월하며 11위.


Lap 19  사인스, 트랙을 벗으나며 스핀한 후 벽에 충돌직전까지 나갔다가 겨우 돌아와서 14위로 밀려남.


Lap 21  스트롤, 마그누센 추월하며 15위. 베텔의 차량에 문제가 발생한듯 함.


Lap 22  마그누센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하는 도박을 함 16위로 복귀.


Lap 24  베텔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 후 11위로 복귀.


Lap 25  쿠비짜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 교체 후 18위로 복귀.


Lap 26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 후 4위로 복귀. 러셀 피트스탑 17위로 복귀. 크비앗, 노리스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


Lap 27  보타스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 후 3위로 복귀. 베르스타펜 온도가 오르지 않은 미디엄타이어로 인해 완전히 스핀했으나 차량에 큰 문제없이 레이스 복귀. 멕라렌의 노리스 엔진 파워를 잃으며 리타이어.


Lap 28  르끌레르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2위로 복귀.


Lap 29  해밀턴 피트스탑 소트프타이어로 교체후 1위로 복귀. 사인즈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 르끌레르 16번 코너에서 그립을 잃고 방호벽에 충돌하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출동.


Lap 30  해밀턴 르끌레르가 사고난 곳에서 트랙을 벗어나며 벽에 살짝 부딪힌 후 프론트윙 손상으로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 후 5위로 복귀. 


Lap 31  보타스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후 3위로 복귀. 

현재 순위 베르스타펜, 훌켄버그, 보타스, 알본, 해밀턴, 사인스, 라이코넨, 베텔, 가슬리, 지오비나찌 순


Lap 33  세이프티카 엔딩.


Lap 34  가슬리, 베텔 추월하며 8위. 해밀턴 사고로 피트에 들어갈때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지 않아서 해밀턴 5초 패널티.

베텔, 가슬리 다시 추월하며 8위.


Lap 36  해밀턴, 알본 추월하며 4위. 


Lap 37  보타스, 훌켄버그 추월하며 2위.


Lap 38  해밀턴, 훌켄버그 추월하며 3위.


Lap 40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스핀하며 9위로 밀려남.


Lap 41  훌켄버그 16번 코너에서 그립을 잃고 트랙밖으로 미끄러지며 벽에 충돌 후 리타이어. 세이프티티카 발동.


Lap 42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후 1위로 복귀. 베텔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후 10위로 복귀.


Lap 43  마그누센 피트스탑 인터미디어트로 교체후 12위로 복귀. 스트롤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하는 도박수를 감행 15위로 복귀.


Lap 45  세이프티카 엔딩.


Lap 46  크비앗 핏. 베텔 지오비나찌 추월하며 8위. 알본 해밀턴 추월시도 했으나 해밀턴이 가까스로 자리 지켜냄.

라이코넨과 베텔 알본을 추월하며 6위, 7위.


Lap 47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7위로 복귀. 보타스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료 교체후 9위로 복귀.


Lap 48  해밀턴, 라이코넨, 베텔 피트스탑세명 모두 소프트타이어로 교체.  베르스타펜 스트롤 추월하며 1위. 

알본, 가슬리 추월하며 7위. 해밀턴 5초 패널티 수행후 12위로 복귀.


Lap 49  크비앗 패스티스트랩.


Lap 51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크비앗, 스트롤 추월하며 2위. 지오비나찌 패스티스트랩.


Lap 52  베텔 패스티스트랩. 가슬리, 마그누센 추월하며 8위.


Lap 54  해밀턴 스핀하며 트랙밖으로 밀려났다 들어옴. 해밀턴 현재 1위 베르스타펜과 41초 차. 베텔, 알본 추월하며 6위. 해밀턴 피트스탑 15위로 복귀.


Lap 55  베텔 패스티스트랩. 라이코넨, 그로쟝 추월하며 9위.


Lap 57  보타스 스핀하며 벽에 충돌후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Lap 58  해밀턴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4위로 복귀.


Lap 59  세이프티카 엔딩.


Lap 60  베텔, 사인스 추월하며 4위. 알본, 가슬리 추월하며 6위.


Lap 61  해밀턴, 러셀 추월하며 13위.


Lap 62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베텔 스트롤 추월하며 3위. 가슬리 타이어 펑크나며 리타이어. 해밀턴 쿠비짜 추월하며 11위.


Lap 63  베텔, 크비앗 추월하며 2위.


Final Lap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랩 포인트 까지 차지하며 우승. 베텔 2위. 크비앗 3위로 11년만에 포디움 피니쉬.




다음 그랑프리는 바로 다음주 8월 2일부터 4일까지 헝가로링 서킷에서 열리는 헝가리 그랑프리입니다.


헝가리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8월 2일 오후 18:00 - 19: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8월 2일 오후 22:00 - 23: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8월 3일 오후 19:00 - 20:00

 예선 (Qualifying)

 8월 3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Race)

 8월 4일 오후 22:10 - 00:10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