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04 영국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0 British GP Race Results)



영국 실버스톤 서킷 구조







영국 그랑프리 이전 우승자

2019 해밀턴

2018 베텔

2017 해밀턴

2016 해밀턴

2015 해밀턴

2014 해밀턴




영국 GP 사용타이어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크비앗은 기어박스 교체로 인한 5그리드 패널티를 받아 19그리드 출발을 하게 되었고 퀄리파잉에서 15위를 차지했던 러셀은 옐로우 플랙이 나온 상황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기록을 갱신한것 때문에 5그리드 패널티를 받아서 20그리드에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싱포인트의 페레즈 선수는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니코 훌켄버그가 연습주행때부터 페레즈를 대신해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그랑프리뿐만 아니라 다음주 70주년 기념 그랑프리까지 달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훌켄버그 피트레인 스타트를 하는듯 했으나 차량에 문제가 발생해서 결국 레이스를 하지 못하고 되었습니다.



START  해밀턴 스타트가 안좋습니다. 르끌레르 베르스타펜 추월하며 3위로 올라옵니다.

          베르스타펜 다시 르끌레르 추월하며 3위로 복귀합니다. 스트롤 노리스 추월하며 5위로 올라오고 

          리카르도 역시 노리스를 추월하며 6위로 5위였던 노리스 7위까지 쳐집니다.


LAP 2  알본의 앞바퀴와 마그누센의 왼쪽 뒷타이어가 부딛히며 마그누센의 차량이 스핀 후 트랙밖으로 나감. 

          마그누센 방호벽에 부딛히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LAP 5  현재순위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사인스 리카르도 노리스 스트롤 오콘 베텔

          세이트티카 엔딩


LAP 6  오콘 스트롤 추월하려고 했으나 오콘이 잘 막아냄.


LAP 7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알본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최하위인 18위로 복귀.

         알본과 마그누센의 상황을 조사중. 해밀턴과 보타스 1.3초차.


LAP 8  DRS Enabled.

         4위인 르끌레르부터 중위권의 페이스가 비슷해서 10대정도의 차량이 각각 1초정도의 간격을 두고 레이스중.


LAP 11  크비앗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2위.


LAP 12  보타스 패스티스트 랩. 


LAP 13  크비앗 오른쪽 뒷타이어 펑처, 스핀하며 방호벽에 크게 충돌 차량이 대파되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리카르도 노리스 베텔 사인스 오콘 가슬리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LAP 14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스트롤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그로장 제외한 모든 드라이버들이 피트스탑 완료.

           현재순위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그로장 사인스 리카르도 노리스 스트롤 베텔


LAP 17  트랙에 데브리가 많아 치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있음.


LAP 18  세이프티카 엔딩.


LAP 19  노리스 리카르도 추월시도 했으나 실패. 노리스 리카르도 추월하며 7위. 

           2랩때 있었던 알본과 마그누센의 충돌사고로 알본에게 5초 패널티 나옴.


LAP 20  해밀턴과 보타스 0.8초차.


LAP 21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사인스 그로장 추월시도했으나 그로장이 잘 막아냄


LAP 22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사인스 그로장 추월하며 5위.


LAP 23  보타스 패스티스트 랩.  


LAP 24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보타스와의 격차 1.6초


LAP 25  노리스 그로장 추월하며 6위.


LAP 26  그로장에게 경고 나옴. 5위인 사인스부터 14위 알본까지 각각 1초차를 두고 붙어서 달리는중.


LAP 27  오콘 스트롤 추월시도했으나 실패. 


LAP 28  러셀 라이코넨 추월하며 15위.


LAP 29  보타스 패스티스트 랩. 3위 베르스타펜과 4위 르끌레르의 격차 11초차로 벌어진 상태.


LAP 31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가슬리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2위. 

          알본 피트스탑 5초패널티 수행


LAP 32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지오빈나찌 세이프트카상황에서 위반상황을 조사중.


LAP 33  보타스 패스티스트 랩.  라티피 라이코넨 추월하며 15위.


LAP 34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해밀턴과 보타스의 페이스는 비슷한 상태. 1.6초차 유지.


LAP 35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LAP 36  지오빈나찌 5초 패널티 나옴. 리카르도 그로장 추월하며 7위.


LAP 37  스트롤 그로장 추월하며 8위. 그로장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7위로 복귀.


LAP 38  가슬리 베텔 추월하며 10위.


LAP 40  알본 라이코넨 추월하며 15위.


LAP 41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알본 패스티스트 랩.


LAP 42  해밀턴 패스티스트 랩.


LAP 43  베르스타펜 패스티스트 랩. 보타스 타이어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음.


LAP 44  해밀턴과 보타스 차이 3.3초차.


LAP 45  알본 러셀 추월하며 13위.


LAP 46  알본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2위. 오콘 스트롤 추월하며 8위.


LAP 47  알본 패스티스트 랩.


LAP 48  알본 패스티스트 랩. 보타스 페이스 느려져서 1위인 해밀턴과 7초차.


LAP 49  라이코넨 프론트윙 파손. 라이코넨 피트스탑 프론트윙 교체 후 17위로 복귀.

          가슬리 스트롤 추월시도 하지만 스트롤이 막아내보지만 다시 추월하며 가슬리 9위.


LAP 50  보타스 타이어 펑처. 베르스타펜 보타스 추월하며 2위. 르끌레르 보타스 추월하며 3위. 

           알본 베텔 추월하며 11위. 보타스 타이어 펑처 때문에 페이스 엄청 느려짐.


LAP 51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패랩갱신을 위해 소프트타이어로 교체. 

           보타스 피트스탑 프론트윙 교체. 보타스 12위까지 밀려남.


Final LAP  사인스 타이어 펑처나며 15위로 내려앉음.  

               해밀턴 타이어 펑처 랩 절반이상 더 달려야 하는 상황에서 베르스타펜과의 격차 30초차.

               해밀턴 펑처난 상태로 마지막랩 계속 주행중이고 베르스타펜 10초까지 따라옴 

               베르스타펜이 빠르게 쫓아왔으나 해밀턴 펑처난 상태로 베르스타펜을 5초차로 따돌리며 우승.

               베르스타펜 랩레코드 갱신하며 패스티스트 랩.

               보타스 베텔 추월하지 못하며 11위로 레이스 마무리 하며 포인트 획득 실패.



영국 그랑프리 하이라이트 영상


            


영국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펑처난 타이어로 마지막 랩을 달리는 해밀턴


해밀턴 마지막랩 펑처난 타이어로 가까스로 우승

무난하게 우승을 가져갈것으로 보이던 해밀턴은 마지막랩에서 타이어가 펑처나며 30초정도 뒤쳐져 있던 베르스타펜에게 1위자리를 내줄수도 있었던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펑처난 타이어로 랩의 절반이상을 달려서 베르스타펜을 5초정도로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해밀턴은 실버스톤에 6번의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팀동료인 보타스는 해밀턴보다 2랩먼저 타이어가 펑처난 후 12위까지 밀렸고 타이어교체후 포인트 획득을 노렸지만 결국 10위였던 베텔을 추월하지 못하며 포인트 획득에 실패. 챔피언쉽 경쟁에서 해밀턴에 비해 많이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1포인트를 얻고 우승을 놓친 베르스타펜

3위로 달리던 베르스타펜은 보타스가 50랩에서 펑처가 난후 2위로 올라섰고 3위와 격차가 많이 벌어지자 51랩에서 패스티스트 랩을 위해 프리스탑을 하게 됩니다. 이 피트스탑으로 1위인 해밀턴과는 30초 이상 벌어지게 되는데 마지막 랩에서 갑자기 펑처가 나며 페이스가 확 떨어진 해밀턴을 추월하기에 약간의 부족한 시간이 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체커기를 받을때는 해밀턴과 5초차 패스티스트랩을 가져가기 위한 피트스탑을 하지 않았다면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는데 무척이나 아쉽게 되었습니다.


팀동료인 알본은 마그누센과의 충돌로 받은 패널티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16위까지 떨어졌으나 페이스를 끌어올려 8위로 포인트 획득을 하면서 레이스를 마무리했습니다. 그러나 베르스타펜과의 차이가 여전히 느껴지는 알본입니다.



잘나가는 르끌레르 아쉬운 베텔 

르끌레르가 퀄리파잉에서도 예상을 뒤엎고 4그리드를 차지했는데 보타스의 펑처로 인한것이지만 3위로 포디움에 오르면서 차량이 좋지않은 페라리의 상황에서도 4번의 그랑프리중 2번이나 포디움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비해 베텔은 이번 그랑프리는 연습주행에서부터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사실상 포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연습주행도 그다지 하지 못한 상황이였고 퀄리파잉도 10위에 머물렀기때문에 레이스에서도 중위권들과의 싸움에서 큰 위력을 발휘하지못하고 10위로 마무리 했습니다.



중위권다툼이 이번시즌의 백미

매 그랑프리마다 5,6위를 차지하는 팀이 달라지는 그야말로 중위권의 박터지는 순위경쟁의 시즌입니다.

레이싱포인트가 잘한다 싶으면 멕라렌이 잘하고 또 어떤 그랑프리는 르노가 우세하고 이런씩으로 그랑프리마다 중위권 싸움의 결과가 다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멕라렌이 약간 앞서 있는 모양을 보이지만 오늘 사인스도 타이어 펑처가 나면서 포인트 획득을 하지 못한게 멕라렌으로서는 너무나 아쉬운 부분입니다.


한편 그동안 레이스 페이스가 좋았었던 레이싱포인트가 오늘은 예상과 달리 전혀 힘을 발휘하지 못했고 페레즈 대신해 출전했던 훌켄버그는 차량의 문제로 인해서 아예 출발조차 하지못하면서 이번 그랑프리에서 다른 중위권팀에게 조금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타이어의 느낌도 좋았고 마지막 랩전까지는 모든것이 순조로웠다. 보타스가 정말 엄청나게 밀어붙이고 있었고 나는 타이어를 관리하고 있었는데 보타스는 그러지 않는거 같았다.


보타스의 타이어가 터졌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내 타이어의 상태를 살펴봤고 모든것이 괜찮아 보였지만 얼마 안있어 문제가 발생했다.


팀에서 베르스타펜과의 간격을 말해주었고 최대한 달릴려고 노력했다. 마지막 2개의 코너에서 많이 어려웠고 베르스타펜과의 격차가 19초에서 10초까지 줄어들었다는것을 들었다.


마지막 코너를 돌때 9초, 8초, 7초.. 소리가 들렸다.

너무나 극적인 마무리였다.



베르스타펜

운이 좋았으면서 그리고 운이 좋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는 너무 빠르다. 

내 타이어는 10랩을 남겨두고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았다. 상당히 외로운 싸움이였다. 

나는 단지 내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타이어를 관리했다.



르끌레르

매우 힘든 레이스였다. 

보타스의 타이어에 문제가 있다고 들었을때 내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아 페이스가 느려졌다.

오늘 우리팀은 할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타이어를 관리하는 방법에 매무 만족하고 차의 균형도 매우 만족스러웠다.



우승하고 차량을 가져다 놓는 해밀턴의 타이어 상태




타이틀 순위


드라이버 순위






팀순위




이번 그랑프리에서 상당히 많은 차량의 타이어가 펑처가 났습니다. 다음 그랑프리는 같은곳에서 열리게 되는데 타이어는 오늘 그랑프리보다 한단계 더 부드러운것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즉 타이어의 관리가 이번 그랑프리보다 훨씬 어려울것으로 보이며 이번처럼 펑처가 많이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다음 그랑프리는 바로 다음주 8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같은장소인 영국 실버스톤에서 열리는 70주년 기념 그랑프리입니다.


F1 2020 5-Round 70th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8월 7일 오후 19:00 - 20: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8월 7일 오후 23:00 - 24: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8월 8일 오후 19:00 - 20:00

 예선 (Qualifying)

 8월 8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Race)

 8월 9일 오후 22:10 -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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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전화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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