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2024.R13 -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Hungary GP Qualifying Results)
F1 이야기/F1 - 2024 시즌 2024. 7. 20. 22:23
F1.2024.R13 -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Hungary GP Qualifying Results)
헝가로링 서킷 구조
헝가로링은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약간 떨어진 북동쪽 외곽에 위치해 있으며 1986년에 개장되어 같은해에 F1 그랑프리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4.381km의 짧은 서킷임에도 불구하고 코너가 14개나 있기 때문에 코너와 코너사이의 거리가 매우 짧고 또한 긴 직선구간은 스타트 구간 밖에 없기때문에 드라이 조건에서는 추월이 상당히 까다로워 '건물없는 모나코' 라는 별명이 붙어 있습니다.
또한 트랙 특성상 예선과정에서 트랙 에볼루션이 심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초반에 상위권에 있다고 세션 후반에 나오지 않으면 다른 차들의 기록이 확 단축되어 다음 세션 진출에 실패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므로 잠깐 상위권에 위치해 있다고 안심할 수 없는 트랙입니다.
2021년 헝가리 그랑프리는 아수라장 그자체였습는데 노면이 젖은 상태에서 시작된 경기는 스타트에서 노리스 보타스 베르스타펜 페레즈 르끌레르 리카르도가 관여된 대규모 충돌이 일어나면서 보타스, 르끌레르, 페레즈, 스트롤 노리스가 리타이어 했습니다.
2023년 경기에서는 해밀턴이 폴포지션을 획득했지만, 레이스에서는 베르스타펜이 우승, 노리스가 2위, 페레즈가 3위를 차지했으며 해밀턴은 4위에 그쳤습니다.
해밀턴은 지난 영국 그랑프리에서 단일 서킷(실버스톤) 9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는데, 이곳 헝가로링에서도 이미 8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우승을 한다면 실버스톤과 동일한 9승의 기록하게 됩니다.
최근 그랑프리 폴포지션
2023 해밀턴
2022 러셀
2021 해밀턴
2020 해밀턴
2019 베르스타펜
2018 해밀턴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3차 연습주행 결과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 멕라렌의 노리스와 피아스트리가 예선에서 1위와 2위로 프론트 로우를 차지했습니다. 멕라렌이 예선에서 프론트 로우를 차지한 것은 2012년 해밀턴과 버튼이 브라질 그랑프리에서 차지한 후 12년만에 처음입니다.
■ 메르세데스의 러셀은 다른 드라이버들 보다 빠른 시간에 달렸는데 트랙 상황이 점점 좋아지면서 결국 뒤에 달린 드라이버들의 기록이 좋아져서 순위가 밀렸습니다. 당시 러셀 차량은 적은 연료를 싣고 나와서 트랙에서 지속적인 기록 도전을 할 수 없었기에 그에게는 더이상의 기회는 없었고 결국 전략의 실패로 Q1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 레드불의 페레즈는 사고로 Q1에서 탈락하고 말았는데, 그는 최근 6번의 그랑프리에서 4번이나 Q1에서 탈락하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했고, 레드불이 드라이버 교체할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 노리스는 이번 시즌 2번째이자, 자신의 통산 4번째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올해 13번의 경기에서 7번을 TOP 3안에 들었는데, 베르스타펜을 제외하고 가장 많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노리스
매우, 매우 기쁘다. 쉽지 않은 예선이었고, 그런 다양한 조건 속에서도 항상 최종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 가장 기분 좋다. 특히 팀으로서 1, 2위를 했다는것이 더 그렇다. 팀에게 축하를 전한다. 우리는 이미 자신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자신감이 더 필요하거나 찾고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지난 몇 경기를 기쁘게 마치고 이번 주말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고 폴 포지션을 위해 싸울 수 있는 좋은 차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오늘 우리가 한 일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는 어떤 조건에서도 최상의 위치에 있습니다. 두 대의 차가 첫 줄에 있어서 거기서부터 경기를 조절할 수 있다. 지금 있는 위치에서 내일 레이스를 마친다면 행복할 것이다.
피아스트리
맥라렌에게는 정말 오랜만에 예선에서 원투 피니쉬를 기록한 것이라서 매우 기쁘다. 물론 0.02초 차이로 놓쳤을 때는 조금 더 잘할 수 있었던 모든 작은 것들을 생각하게 되지만 팀에게는 놀라운 결과다. 어제는 나로서는 조금 어려운 날이었지만 오늘 아침에 반등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오후의 예선도 쉽지 않았고, 즉석에서 많은 결정을 내려야 했지만 두 대의 차가 프런트 로우에 오르는 것은 놀라운 결과였다.
두 번째 랩도 솔직히 꽤 좋았습니다. 이미 어디서 조금 느렸는지 봤고, 조금 더 잘할 수 있었던 부분을 생각하게 된다. 그래도 좋은 랩이었고 오늘 나의 일에 만족한다. 턴 1까지는 긴 거리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가능성에 열려 있습니다. 많은 포인트가 걸려 있다. 물론 리드를 잡고 싶지만, 우리는 두 대의 차가 프런트 로우에 있고 팀으로서 이 챔피언십을 우승하기 위해 큰 과제가 있기에 우리는 현명하게 행동할 것이다. 우리는 매우 잘 작동하고 있는 아주 빠른 차를 가지고 있다. 내일 레이스에서도 원투 피니쉬를 유지하고 싶다.
베르스타펜
최선을 다했다. 주말 내내 조금 뒤처져 있었고, 예선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최대한 가까이 가려고 노력했지만 아쉽게도 충분하지 않았다. 왜 그런지 정확히 짚어내기 어렵지만, 더 많은 그립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3그리드는 여전히 매우 가깝지만, 내일은 차가 경주에서 잘 달리기를 바라고, 적어도 그들을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 때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보겠다. 물론, 저는 경쟁을 좋아하지만, 경쟁의 정상에 있고 싶습니다. 현재 우리는 추격 중이고 몇 번 더 어려운 주말이 있을 것 같다. 싸움을 피하지 않지만, 지금은 조금 까다로운 상황인 것 같다.
2024시즌 전체 퀄리파잉 결과 (순서는 2023시즌 팀 성적순)
전반기
R01 | R02 | R03 | R04 | R05 | R06 | R07 | R08 | R09 | R10 | R11 | R12 | R13 | R14 | |
베르스타펜 | 1 | 1 | 1 | 1 | 1 | 1 | 1 | 6 | 2 | 2 | 1 | 4 | 3 | |
페레즈 | 5 | 3 | 3 | 2 | 2 | 4 | 11 | 18 | 16 | 8 | 8 | 19 | 16 | |
해밀턴 | 9 | 8 | 11 | 7 | 18 | 8 | 8 | 7 | 7 | 3 | 5 | 2 | 5 | |
러셀 | 3 | 7 | 7 | 9 | 8 | 7 | 6 | 5 | 1 | 4 | 3 | 1 | 17 | |
르끌레르 | 2 | 2 | 5 | 8 | 6 | 2 | 4 | 1 | 11 | 5 | 6 | 11 | 6 | |
사인츠 | 4 | NA | 2 | 4 | 7 | 3 | 5 | 3 | 12 | 6 | 4 | 7 | 4 | |
노리스 | 7 | 6 | 4 | 3 | 4 | 5 | 3 | 4 | 3 | 1 | 2 | 3 | 1 | |
피아스트리 | 8 | 5 | 6 | 6 | 5 | 6 | 2 | 2 | 4 | 10 | 7 | 5 | 2 | |
알론소 | 6 | 4 | 10 | 5 | 3 | 15 | 19 | 16 | 6 | 11 | 15 | 10 | 7 | |
스트롤 | 12 | 10 | 9 | 16 | 11 | 11 | 13 | 14 | 9 | 14 | 17 | 8 | 8 | |
오콘 | 19 | 17 | 15 | 15 | 13 | 13 | 12 | 11 | 18 | 9 | 10 | 18 | 19 | |
가슬리 | 20 | 18 | 17 | 17 | 15 | 12 | 15 | 10 | 15 | 7 | 13 | 20 | 20 | |
알본 | 13 | 12 | 12 | 14 | 14 | 14 | 14 | 9 | 10 | 19 | 16 | 9 | 13 | |
사전트 | 18 | 19 | NA | 19 | 20 | 17 | 20 | 17 | 13 | 20 | 19 | 12 | 14 | |
리카르도 | 14 | 14 | 18 | 11 | 12 | 18 | 9 | 13 | 5 | 18 | 11 | 15 | 9 | |
츠노다 | 11 | 9 | 8 | 10 | 19 | 10 | 7 | 8 | 8 | 17 | 14 | 13 | 10 | |
보타스 | 16 | 16 | 13 | 13 | 10 | 16 | 16 | 19 | 17 | 12 | 18 | 16 | 12 | |
저우관유 | 17 | DNS | 19 | 20 | 16 | 20 | 17 | 20 | 20 | 15 | 20 | 14 | 18 | |
마그누센 | 15 | 13 | 14 | 18 | 17 | 19 | 18 | 15 | 14 | 16 | 12 | 17 | 15 | |
훌켄버그 | 10 | 16 | 16 | 12 | 9 | 9 | 10 | 12 | 19 | 13 | 9 | 6 | 11 | |
베어맨 | 11 |
퀄리파잉 여러가지 데이터(Telemetry)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F1 이야기 > F1 - 2024 시즌'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2024.R14 - 벨기에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4 Belgium GP Race Results ) (0) | 2024.07.28 |
---|---|
F1.2024.R14 - 벨기에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GP Belgium Qualifying Results) (0) | 2024.07.27 |
F1.2024.R14 - 벨기에 그랑프리 서킷 소개와 경기 세부 일정 (3) | 2024.07.23 |
F1.2024.R13 - 헝가리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4 Hungary GP Race Results ) (0) | 2024.07.21 |
F1.2024.R13 - 헝가리 그랑프리 서킷 소개와 경기 세부 일정 (0) | 2024.07.16 |
F1.2024.R12 - 영국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4 British GP Race Results ) (0) | 2024.07.07 |
F1.2024.R12 - 영국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4 British GP Qualifying Results) (0) | 2024.07.06 |
F1.2024.R12 - 영국 그랑프리 서킷 소개와 경기 세부 일정 (0) | 2024.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