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F1 2020 Austria GP Race Results)



오스트리아 레드불 링 서킷 구조





이전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우승자

2019 베르스타펜

2018 베르스타펜

2017 보타스

2016 해밀턴

2015 로즈버그





오스트리아 GP 사용타이어






스타팅 그리드 (Staring Grid)




퀄리파잉에서 Q3에 진출한 10명의 드라이버들중 레드불의 베르스타펜은 Q2에서 미디엄으로 기록을 내서 Q3에 진출했기때문에 유일하게 레이스 스타트에서 미디엄 타이어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이 Q3 마지막 시도에서 옐로우 깃발을 무시하고 빠른 속도로 달리며 기록을 갱신하여 3그리드 패널티를 받았습니다. 


이 패널티로 인해 2그리드였던 해밀턴이 5그리드가 되었고 베르스타펜과 노리스 알본이 한그리드씩 앞으로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널티는 아주 늦게 발표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레이스결과 (Race Results)






보타스 첫 그랑프리 폴투윈 우승

메르세데스의 보타스가 해밀턴에게 지속적인 추격을 받았으나 몇번의 세이프티카 상황에서도 레이스 컨트롤을 잘하며 시즌 첫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밀턴은 보타스를 거의 추월 할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는듯 보였으나 엔진의 기어 센서 문제가 야기되면서 보타스와 함께 둘다 연석을 밟을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고 차량을 극한으로 몰아붙여서 결국 추월하는 해밀턴만의 모습을 보여주기는 어려워졌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세이프트카 상황에서 타이어가 좋은 알본에게 추월 당하기 직전에 차량끼리 충돌하였고 이 과정에서 5초 패널티를 받게되어 결국 4위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르끌레르 안좋은 차량에도 불구하고 2위 차지

연습주행과 예선에서 페라리의 차량 성능은 상위 3팀중 가장 좋지 않았습니다. 레이스 시작전 그리드도 그리 좋지 못했기때문에 페라리의 포인트 획득이 쉽지만은 않아 보였지만 레이스 운영을 잘하면서 2위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베텔도 레이스 도중 여러가지 작은 사고를 당하면서 내려갔다 다시 올라왔다를 했지만 10위에 마무리 하면서 포인트 획득에는 성공했지만 르끌레르에 비해 초라한 성적에 머무르고 말았습니다.


베텔과 더이상 계약을 하지 않은 페라리는 이미 르끌레르의 페라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게다가 내년에 페라리의 시트에 앉게될 사인스가 이번 그랑프리에서 5위를 차지한것을 보면서 흐믓해 할수도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상위권팀을 위협하는 중위권팀

해밀턴의 패널티 덕분이기 하지만 노리스가 3위를 차지했고 사인스가 5위를 차지하며 상위3팀을 강력하게 위협하게 된 멕라렌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90년대 후반 페라리를 꺾으며 2년연속 월드챔피언을 가져갔던 하키넨 시절의 모습까지는 아니지만 이제 점점 그 시절의 모습을 되찾아가는듯 해 보입니다.


연습주행부터 좋은 모습을 보이던 레이싱포인트팀도 페레즈가 6위를 차지했고, 알파타우리의 가슬리와 르노의 리카르도 역시 7위와 8위를 차지하며 포인트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많은 드라이버의 리타이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투입되는 핏크루나 기술관련 직원의 투입이 적다 보니 여러가지로 힘든 경기일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히나 어떤 문제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에서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는 모습도 있었으며 그외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며 9대의 차량이 리타이어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포디움


보타스

첫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해서 기쁘다. 첫경기는 언제나 확실히 압박감을 준다.

세이프티카 상황이 몇번 나오면서 내가 작은 실수를 하더라도 해밀턴에게는 나를 앞설 기회가 있었기때문에 페이스를 잘 유지하려고 노력했고 레이스를 컨트롤 하려고 했다.

우리는 둘다 연석을 온전하게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차를 상당히 많이 관리해야했고 잘 끝나서 기쁘다. 우리팀에게는 좋은 출발이다.



르끌레르

크게 놀랐지만 매우 좋다.

우리는 오늘 모든것을 완벽하게 해냈고 해밀턴의 패널티가 행운으로 작용했고 약간의 충돌이 있었지만 그것은 레이스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오직 우리가 어떻게해야 속도를 되찾을수 있을지 아직 해야할 많은 일들이 있지만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우리팀은 이것을 위해 일해 나갈것이며 강하게 돌아올 수 있을것이다.


매우 공격적으로 드라이빙하기를 원했고 3번의 세이프티카 상황에서 기회가 없었지만 반드시 기회가 올것이라는것을 알았다. 노리스는 페레즈와 더불어 많이 느려졌기때문에 쉽게 추월할 수 있었다.



노리스

말이 필요없다. 몇랩을 남겨두고 5위로 떨어졌지만 사인스를 추월하고 최대한 속도를 올려 결국 포디움에 올랐다.

정말 좋은 레이스였고 마지막 몇랩은 정말 강하게 밀어붙였다. 팀이 몇년전에 비해 많이 좋아져서 기쁘다. 체크기를 받기전 몇랩을 남겨두고 해밀턴이 5초 패널티를 받았다는것을 알았고 나는 최대한 밀어붙일수 있었다. 매우 행복하다.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해밀턴 알본을 추월하려 했지만 실패. 르끌레르 페레즈 추월하려 했지만 실패.

치열한 순위싸움이 있었지만 모두 자기 순위를 지킴. 베텔 리카르도 추월하며 10위.


Lap 2  보타스 패랩. 2위 베르스타펜과의 격차를 2.4초차로 벌림.


Lap 3  DRS Enabled.  알본 노리스 추월하며 3위.


Lap 4  해밀턴 노리스 추월하며 4위. 베르스타펜 패랩.


Lap 5  해밀턴 패랩. 


Lap 6  보타스 패랩.


Lap 7  해밀턴 알본을 0.5초이내로 바짝 추격.


Lap 8  보타스 패랩.


Lap 9  해밀턴 알본 추월하며 3위.


Lap 10  페레즈 5위인 노리스를 바짝 추격.

현재순위 보타스 베르스타펜 해밀턴 알본 노리스 페레즈 르끌레르 사인스 스트롤 베텔



Lap 11  2위를 달리던 베르스타펜 갑자기 엔진이 꺼지며 속도가 급격히 느려지며 20위로 내려감.


Lap 12  엔진에 문제가 발생한 베르스타펜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차량을 살펴보지만 결국 리타이어.


Lap 13  베텔 8위를 달리는 스트롤을 강하게 압박하며 0.5초 이내로 추격. 뒤에 리카르도가 베텔 바로뒤에서 추격중


Lap 15  1위 보타스 2위인 해밀턴과 7.3초차 유지.


Lap 16  오콘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4위. 스트롤 엔진에 약간의 문제가 있다고 팀에 보고.


Lap 18  해밀턴 패랩. 리카르도 변속기에 문제 발생 핏스탑. 베텔 속도가 느려진 스트롤 추월하며 8위


Lap 19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추월하며 14위.


Lap 20  가슬리 스트롤 추월하며 9위.  리카르도 결국 리타이어. 크비앗 가슬리 추월하며 10위.


Lap 21  해밀턴 패랩. 1위 보타스와 6초차 이내로 접근. 그로장 스핀 후 트랙밖으로 잠깐 나갔다 들어옴.


Lap 22  속도가 느려진 스트롤 핏스탑 후 파워유닛 센서 문제로 결국 리타이어.


Lap 23  그로장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7위로 복귀.


Lap 24  해밀턴 보타스와의 격차 4.5초차.


Lap 25  오콘 마그누센 추월하며 11위. 마그누센 브레이크 문제로 트랙밖으로 나감. 라이코넨 핏스탑


Lap 26  마그누센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Lap 27  보타스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1위로 복귀. 해밀턴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2위로 복귀

          알본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3위로 복귀. 노리스 핏스탑후 페레즈 보다 빨리 핏에서 나옴.

          베텔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8위로 복귀. 르끌레르 핏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6위로 복귀.


Lap 28  페레즈만 유일하게 미디엄타이어이고 나머지 드라이버는 모두 하드타이어로 교체.

           현재순위 보타스 해밀턴 알본 노리스 페레즈 르끌레르 사인스 베텔 가슬리 크비앗 


Lap 30  세이프티카 엔딩


Lap 31  베텔과 사인스 약간의 충돌후 베텔 스핀하며 15위로 밀려남. 노리스와 페레즈의 충돌 조사.


Lap 32  보타스 패랩. 베텔과 사인즈의 충돌 조사.


Lap 33  보타스 패랩. 미디엄타이어의 페레즈 노리스 추월하며 4위. 베텔과 사인스의 충돌 큰 문제 없음


Lap 34  보타스 패랩.


Lap 35  해밀턴 패랩. 보타스와 1초차 이내 유지. 해밀턴 엔진의 추가적인 파워 사용하고자 했으나 팀에서 아직 이르다고 함.


Lap 36  그로장 트랙밖으로 자주나가 경고.


Lap 37  해밀턴 패랩.


Lap 39  크비앗 오콘 지오빈나찌 러셀 라이코넨 베텔이 각각 1초차 근처에서 붙어서 달리는중


Lap 40  보타스 패랩. 해밀턴 패랩. 해밀턴 DRS 이내에서 계속 따라가는중


Lap 41  해밀턴 보타스에 0.5초차 이내로 접근.


Lap 44  라이코넨 러셀 추월하며 12위


Lap 45  메르세세드 기어박스 센서에 문제가 있으니 최대한 연석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말함.


Lap 46  해밀턴 보타스에 1.5초차 밖으로 물러섬.


Lap 48  베텔 13위인 러셀을 추월하려고 압박중.


Lap 49  오콘 크비앗 추월시도 했으나 크비앗이 잘 방어함.


Lap 50  그로장 트랙밖으로 나갔다 들어옴.


Lap 51  베텔 러셀 추월 13위. 러셀 엔진에 파워에 문제 발생하며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발동

          그로장 핏스탑 후 리타이어.


Lap 52  노리스 핏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5위로 복귀.  르끌레르 핏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6위로 복귀. 

          크비앗 핏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1위로 복귀.  알본 핏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4위로 복귀. 

          베텔 핏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3위로 복귀.    사인스 핏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9위로 복귀.


Lap 54  세이프티카 엔딩.


Lap 55  알본 페레즈 추월하며 3위. 라이코넨 앞바퀴가 빠져 트랙밖으로 나가면서 리타이어. 

          세이프티카 다시 발동.


Lap 56  현재순위 보타스 해밀턴 페레즈 알본 노리스 르끌레르 가슬리 사인스 오콘 크비앗 베텔 라티피 지오빈나찌

 

Lap 57  현재 베르스타펜 리카르도 스트롤 마그누센 그로장 러셀 라이코넨 7명 리타이어.


Lap 60  세이프티카 엔딩


Lap 61  알본 해밀턴 추월시도했지만 실패. 알본 해밀턴 추월하다가 살짝 충돌하며 스핀하며 13위로 밀려남


Lap 62  해밀턴과 알본의 충돌 조사 시작.


Lap 64  사인스 패랩. 르끌레르 사인스 추월하며 4위. 


Lap 65  르끌레르 패랩. 


Lap 66  르끌레르 페레즈 추월하며 3위. 해밀턴 5초 타임패널티 나옴.


Lap 67  노리스 사인스 추월하며 5위. 알본 베텔 추월하며 11위.


Lap 68  해밀턴 패랩. 페레즈 피트레인 가속으로 5초 패널티.


Lap 69  알본 속도 느려지며 트랙을 차을 세우며 리타이어.


Lap 70  노리스 페리즈 충돌하며 노리스 4위. 베텔 10위로 올라옴. 크비앗 리타이어.


Final Lap  해밀턴과 노리스의 격차 5.7초차. 노리스 패랩. 결국 노리스 해밀턴과 5초차 이내로 들어가며 3위.

보타스 폴투윈 우승. 르끌레르 2위.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레이스 하이라이트 영상







다음 그랑프리는 다음주 7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같은 오스트리아에서 더블해더 2차전이 열립니다

그랑프리 공식 명칭은 스티리아 그랑프리 입니다.



F1 2020 2-Round 스티리아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세션

 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FP1)

 7월 10일 오후 18:00 - 19:30

 두번째 연습주행 (FP2)

 7월 10일 오후 22:00 - 23:30

 세번째 연습주행 (FP3)

 7월 11일 오후 19:00 - 20:00

 예선 (Qualifying)

 7월 11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Race)

 7월 12일 오후 22:10 -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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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전화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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