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12 포르투갈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0 Portugal GP Qualifying Results)



포르투갈 알가르베 서킷 구조







■ 1951년 6월 17일 포르투의 Boavista 스트리트 서킷에서 첫 그랑프리가 열렸고 이후 1960년까지 보아비스타와 몬산토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후 한동안 열리지 않았던 포르투갈 그랑프리는 1984년에 다시 돌아왔고 1996년까지 Estoril에서 열린 후 개최된 적이 없다가 코로나로 인해 특수한 케이스로 이번 2020 시즌에 다시 돌아와 Algarve 국제서킷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전 폴포지션 획득자

1996 : 데이먼 힐 

1995 : 쿨싸드 

1994 : 베르거 

1993 : 데이먼 힐 

1992 : 나이젤 만셀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결과




2차 연습주행 결과




3차 연습주행 결과



■ 메르세데스팀은 2020시즌 차량에 대한 업데이트는 더이상 하지 않고 중단하며 내년 2021 시즌 업데이트에 집중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 아이펠 그랑프리 직전 몸상탱가 안좋아서 출전하지 못했던 레이싱포인트팀의 스트롤이 그랑프리 이후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 양성 판정을 받은 스트롤은 10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그 이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지금은 컨디션이 100%라고 밝혔고 연습주행에 참여하게 되었으나 연습주행 결과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 포르투갈 그랑프리 두번째 연습주행에서 피렐리의 프로토타입 타이어 테스트 예정이며 연습주행 90분중 초반 30분동안 피렐리가 관리하면서 진행되었습니다.


■ 하스팀의 그로장과 마그누센이 이번 2020시즌을 끝으로 하스를 떠나는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세 번의 연습주행에서 보타스가 모두 1위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포르투갈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베텔이 3번째 연습주행도중 배수관을 부셔서 그것을 수리하느라고 퀄리파잉 시간이 30분 딜레이 되었습니다.


세션이 열리고 중하위권팀들부터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보타스가 1위에 오르고 해밀턴이 2위에 페레즈가 3위에 오릅니다.

르끌레르 가슬리 노리스 사인스스트롤 베륵스타펜 알본 베텔이 뒤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한번만 달리지 않고 2번정도 달리면서 트랙이 점점 좋아지면서 기록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시 달린 베르스타펜 1위자리를 잠깐 차지했으나 곧 해밀턴이 1위자리를 뺏아옵니다.


그로장 라이코넨 러셀 마그누센 라티피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5분정도 남기고 드라이버들이 다시 트랙으로 나왔습니다.


1위부터 5위까지인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페레즈 르끌레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리카르도 9위로 올라오고 알본 6위자리에 오릅니다.

라티피와 그로장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며 제자리에 머무릅니다.

라이코넨 15위로 올라옵니다.

가슬리가 4위자리로 올라오고 베텔 8위까지 올라오고 알본 7위로 올라옵니다.

스트롤 9위에 오르고 러셀이 15위에 오르면서 라이코넨을 탈락시킵니다.


라이코넨 지오빈나찌 그로장 마그누센 라티피가 탈락합니다.




Q2

세션이 시작되고 오콘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바로 트랙으로 나왔습니다.

메르세데스 페라리 두팀은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보타스가 1위에 오르고 페레즈가 2위 베르스타펜이 3위에 오릅니다.

가슬리 알본 리카르도 스트롤 크비앗 노리스 러셀 노리스가 뒤에 있습니다.

노리스 3위로 올라오고 베텔 10위에 머무릅니다.


르끌레르 6위에 올라오고 해밀턴 2위로 올라섭니다.

사인스 5위로 올라오고 르끌레르 8위로 올라섭니다.


현재순위는  보타스 해밀턴 베르스타펜 페레즈 사인스 노리스 가슬리 르끌레르 알본 리카르도 입니다.

오콘 스트롤 크비앗 베텔 러셀이 탈락권에 있습니다.


5분정도 남기고 마지막 시도를 위해서 차량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페라리는 기록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미디엄타이어를 계속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베르스타펜 소프트타이어로 자기기록을 갱신했지만 3위에 머무릅니다.

르끌레르와 베텔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면서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합니다.


리카르도 스핀한 후 트랙밖으로 밀렸났다가 겨우 다시 트랙으로 돌아왔습니다.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며 세션이 끝났습니다.


보타스 해밀턴 베르스타펜 페레즈 사인스 노리스 가슬리 르끌레르 알본 리카르도가 Q3 진출에 성공하고 오콘 스트롤 크비앗 러셀 베텔이 Q3진출에 실패했습니다.




Q3

세션이 열리고 메르세데스를 선두로 해서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슬리와 리카르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보타스가 1:16.986으로 1위에 오르고 해밀턴이 0.04초 차이로 2위에 오릅니다.

다들 웜업랩을 두 랩을 하는듯합니다. 기록들이 한참 느리게 나옵니다.


르끌레르 3위에 오르고 페레즈 4위에 올라옵니다.

베르스타펜 3위에 오르면서 르끌레르를 4위로 밀어냅니다.


그뒤로 사인스 알본 노리스가 있고 가슬리와 리카르도는 달리지 않았습니다. 

가슬리와 리카르도는 마지막 한번만 기록도전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해밀턴과 보타스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하기 위해 나옵니다.


해밀턴 1:16.934로 1위로 올라섭니다.


보타스 1:16.754로 다시 1위자리를 가져갑니다.


알본 8위에서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립니다.


베르스타펜 2위로 올라섭니다.


르끌레르 알본을 밀어내고 4위자리를 차지합니다.


해밀턴 1:16.652로 보타스를 밀어내고 폴포지션을 차지합니다. 





해밀턴은 오늘 폴포지션을 차지함으로써 97번째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베르스파펜이 메르세데스에 0.2초차정도로 근접한것도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지만 페라리의 르끌레르가 메르세데스와의 격차를 0.5초안으로 줄이면서 4위를 차지한것은 그동안 진행한 페라리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효과를 내고 있다는것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Q2에서 미디엄타이어를 사용한 메르세데스와 페라리는 내일 있을 레이스에서 미디엄타이어로 스타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오늘은 정말 말할수 없을정도로 너무 힘들었다. 차량은 좋았지만 좋은 랩을 하기 위해서 미친듯이 달려야했다. 보타스가 이번 주말 내내 너무 빨라 3번의 연습주행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나는 그 시간차를 줄이기 위해 파고들고 또 파고들었다.


마지막 시도에서 나는 폴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 1번의 아웃랩과 2랩 연속 기록도전을 하기로 선택했고 마지막 한 랩을 돌면서 점점 좋아졌다.


이 서킷은 정말 하드코어하다. 일단 어디로 가는지 보이지 않고 장시간 시선이 하늘로 향하는곳도 있다. 

정말 내가 달려본 것 중에서 가장 어려운 서킷이다.



보타스

Q2에서는 미디엄타이어로 연속 두번 기록도전을 했지만 Q3 마지막 기록도전에서는 한 번만 했다.

어쩌면 해밀턴처럼 두랩으로 기록도전하는게 나았을지도 모르겠다.

타이어 상태가 좋았기때문에 궁극적으로 나도 두번을 하는게 좋았을거 같다.



베르스타펜

P3를 차지해서 기쁘다. 랩이 상당히 괜찮았다.

기록적으로 우리는 메르세데스에 비해 그다지 많이 차지나지 않았다.

내일은 스타트가 상당히 중요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