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13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0 Emilia Romagna GP Qualifying Results)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 구조






■ 이몰라 서킷은 1953년 4월 25일에 개장했고 1980년 F1 경기가 처음 시작된 이래 2006년까지 열린 후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 특별 이벤트 형태로 14년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습니다. 몬자에서 열리는 이탈리아 그랑프리와 이름을 달리 하기 위해서 그전에는 '산마리노 그랑프리'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습니다.


■ 현역 드라이버들 중 오직 라이코넨 선수만 이몰라 서킷에서 유일하게 F1 경기를 치뤄본 드라이버이며 6번의 경기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가 무관중으로 치뤄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13,000명 정도의 유료 관중을 받을 예정이였지만 현재 유럽에서 코로나의 재 확신이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고 이탈리아 총리가 강력한 통제조치를 하게 되면서 결국 무관중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금 유럽의 상황으로는 무관중이 아니라 모든 스포츠가 중단되어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코로나 재 확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하스팀은 2020시즌이 끝난 후 드라이버 2명을 모두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알파타우리팀은 가슬리와 재계약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알파로메오팀은 내년 시트에 키미 라이코넨과 안토니오 지오빈나찌를 확정시켰습니다.


■ 윌리엄스팀은 러셀과 라티피가 내년 시즌에도 함께 할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현재 시트는 메르세데스의 한자리, 애스틴 마틴의 한자리, 알파타우리의 한자리, 레드불의 한자리, 그리고 하스팀의 두자리가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FIA는 내년 2021시즌의 그랑프리 개최 횟수를 23회로 할것에 대한 검토중입니다. 


■ 이번 에밀리아-로마냐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가 레드불보다 11포인트 이상을 획득할 경우 메르세데스는 7연속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확정짓게 되며 이 부분에서 1999년부터 2004년까지 페라리가 기록한 6년 연속 타이틀 획득 기록을 갈아치우게 됩니다.


■ F1 팀들이 2023 시즌부터 드라이버 두 명을 합친 연봉이 3000만 달러를 넘지 못하도록 하는것에 동의했습니다.




연습주행 결과


이번에 열리는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에서는 금요일 연습주행이 없고 토요일 단 한번의 연습주행 후 퀄리파잉이 벌어지며 다음날 일요일에 레이스가 펼쳐지는 2일간의 그랑프리입니다.


만약 이런 형태의 그랑프리가 잘 진행이 된다면 내년시즌에 이와 비슷하게 진행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내년시즌 경기 회수를 23회로 늘리려고 하고 있는데 그랑프리간의 간격이 촘촘하게 될 경우 3일간의 일정보다는 2일간의 일정이 팀들에게는 좀더 여유를 갖게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1차 연습주행 결과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세션이 시작되고 마그누센을 선두로 해서 중하위권 드라이버들이 먼저 트랙으로 빠르게 나옵니다.

해밀턴이 1위을 차지하고 가슬리 2위 크비앗이 3위를 기록합니다.

베르스타펜 노리스 페레즈 르끌레르 베텔 오콘 러셀 페레즈 스트롤이 뒤에 있습니다.

보타스는 트래픽에 걸려서 제대로 기록을 내지 못했습니다.


르끌레르 다시 달려서 1위로 올라옵니다.

베르스타펜 1위자리로 올라옵니다. 트랙상황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듯 합니다.


해밀턴 자기 기록을 갱신하며 다시 1위자리를 되찾아 옵니다.

보타스 제대로 달려서 2위자리로 올라옵니다.

그뒤로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가슬리 노리스 크비앗 알본 페레즈 사인스 오콘 순입니다.


2위로 올라왔던 트랙제한을 벗어나 보타스의 기록이 삭제되어 19위로 물러나고 알본도 기록이 삭제되어 18위로 떨어집니다.


라티피 마그누센 라이코넨 알본 보타스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보타스 새로운 소프트타이어를 착용하고 다시 트랙으로 나옵니다.



4분여를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서 상위권드라이버들을 제외하고 대부분 트랙으로 나옵니다.


베텔 7위로 올라서고 보타스 이번에는 기록을 제대로 내면서 2위를 차지합니다.

페레즈 7위로 순위를 끌어올렸고 알본이 이번에는 제대로 달려 7위로 올라옵니다.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1위 자리를 지킵니다.


라이코넨 11위로 올라서며 Q2진출에 성공하는듯 했으나 기록이 삭제되었고 사인스 10위로 올라섭니다.

보타스 마지막 기록도전에서 1위자리를 해밀턴으로부터 빼았습니다.


그로장 마그누센 라이코넨 라티피 지오빈나찌 탈락합니다.



Q2

보타스와 해밀턴 베르스타펜 알본 르끌레르 베텔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옵니다.  

첫시도에서 보타스가 1위에 오르고 해밀턴이 0.058초차로 2위를 차지합니다.

가슬리가 3위 오콘이 4위, 크비앗이 5위 알본이 6위에 있습니다.


베르스타펜 '노 파워'라는 말을 하며 기록도전을 하지 못하고 피트로 다시 들어갑니다.


노리스 4위로 올라오지만 리카르도가 4위 자리를 뺏았습니다.

사인스 8위에 오르고 스트롤이 10위에 오릅니다.

르끌레르 9위에 머무르고 페레즈 6위자리로 들어옵니다.


알본 스핀하며 제대로 된 기록을 내지못합니다.

알본 스트롤 러셀 베텔 베르스타펜이 탈락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4분여를 남겨두고 다시 트랙으로 나옵니다

크비앗  5위로 올라옵니다. 베텔 12위에 머무르면서 탈락권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르끌레르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립니다.


사인스 7위로 올라서고 러셀은 11위에 머무릅니다.


베르스타펜 차량을 엔진을 열어 손을 본후 다시 나와 달려서 4위로 올라옵니다.

알본이 베르스타펜을 밀어내고 4위로 올라섭니다.

리카르도 5위에 오르고 베텔은 결국 13위에 머무릅니다.


보타스 해밀턴 가슬리 알본 리카르도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크비앗 사인스 노리스 순입니다.


페레즈 오콘 러셀 베텔 스트롤이 Q3진출에 실패합니다. 



Q3
세션이 열리고 사인스를 선두로 해서 모든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빠르게 나왔습니다.

첫 시도에서 해밀턴이 1:13.781로 1위를 차지하고 보타스가 0.031초 차이로 2위에 오릅니다.
베르스타펜이 3위, 가슬리가 4위, 알본이 5위, 르끌레르 6위에 오릅니다.

5위를 기록한 알본의 기록이 삭제되어 10위로 떨어집니다.

노리스 크비앗 리카르도 사인스 알본이 뒤에 있습니다.

3분 40초를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도전을 하기위해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나옵니다.

크비앗 5위로 올라오고 리카르도 4위로 올라옵니다.
가슬리 4위로 다시 올라옵니다.
알본 6위로 오릅니다.

보타스가 1:13.609로 해밀턴을 재치고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했으나 0.097초 차로 2위에 머무릅니다.

르끌레르 7위를 차지하고 노리스와 사인스가 9위와 10위에 머무릅니다.









경기후 인터뷰




보타스

이 트랙은 아름답고 그느낌이 너무나 좋다.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나서 휴식을 취했다.

마지막 랩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열심히 달려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차가 반응했다.

내일 스타트가 좋은곳에서 하기때문에 기대를 하고 있다.



해밀턴

보타스가 아주 훌륭하게 해냈다. 마지막 시도는 나 자신에게서 꽤 좋지못한 랩이였다 

트랙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특히나 우리가 트랙을 돌고 있을때 속도가 더 빠른거 같다.



베르스타펜

차에 약간의 이슈가 생겨 좋은 퀄리파잉을 가지지 못했다. 우리는 많은 랩을 하지 않았다.

분명히 조금 힘들었던거 같지만 그래도 3그리드는 나쁘지 않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