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15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0 Bahrain GP Qualifying Results)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 구조








■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은 2004년 첫 F1 바레인 그랑프리를 위해 지어졌습니다. 내부 서킷과 다음 그랑프리인 샤키르 그랑프리에 사용 될 외부 서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F1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내부 서킷 2004~2009년 그리고 2012년부터 이 서킷이 사용되어졌습니다.




2010년 F1그랑프리에 사용된 레이아웃이 다른 내부서킷





다음 그랑프리인 샤키르 그랑프리에서 사용될 외부서킷






■ 1997년부터 메르세데스가 F1 그랑프리에 독점으로 공급하던 세이프티카와 메디컬카를 에스턴마틴 2021 시즌 일부 그랑프리에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 루이스 해밀턴이 7번째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내년에 기사작위를 받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밀턴은 자신보다 훨씬 더 위험한 곳에서 사회를 위해 힘쓰는 사람들에게 영광이 돌아가야 하며 자신은 포디움에서 국가를 들으며 영국이라는 나라를 대표할수 있는 것에 만족한다며 겸손을 나타냈습니다.


후배 드라이버인 노리스는 해밀턴의 기사 작위에 대해 7번의 챔피언은 슈마허만이 달성한 큰 업적이고 트랙 밖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친만큼 모터스포츠에 입문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좋을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바레인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Q1

세션이 시작되고 윌리엄스의 러셀이 가장 먼저 혼자 트랙으로 나왔다가 기록도전을 하지않고 피트로 들어갔습니다. 12분 정도 남기고 많은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나왔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해밀턴이 1위를 기록합니다. 

보타스가 2위, 베르스타펜이 3위에 오릅니다.

가슬리 사인스 페레즈 오콘 알본 노리스 베텔이 그 뒤에 있습니다.


러셀 라이코넨 그로장 마그누센 라티피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3분 40여초를 남겨두고 중하귀원 드라이버들이 먼저 트랙으로 나옵니다.

잠시후 남은 드라이버들도 나오고 베르스타펜 가슬리 사인스 오콘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러셀 8위로 올라오고 베텔 6위로 올라섭니다.

르끌레르가 6위자리로 올라서고 크비앗 8위로 오릅니다.

라이코넨 15위, 리카르도가 6위로 올라섭니다.

알본 3위로 올라오고 스트롤이 2위자리를 차지합니다.



지오빈나찌 라이코넨 마그누센 그로장 라티피가 탈락합니다.




Q2

12분 30초를 남기고 첫 기록도전을 위해서 많은 차량들이 한꺼번에 나왔습니다.

알파타우리팀만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고 나머지 팀들은 모두 미디엄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사인스가 차량의 문제로 스핀한 후 트랙에 멈추어 서는 바람에 9분 10초를 남겨두고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로인해 드라이버들이 첫 기록도전을 하지 못하고 피트로 들어갔습니다.


사인스의 차량이 치워지고 다시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베르스타펜이 가장 먼저 달려서 1위에 오르고 알본이 2위, 노리스가 3위를 기록합니다.

해밀턴이 1:27.586으로 트랙레코드를 갱신하며 1위에 오릅니다.

보타스가 3위로 올라서고 페레즈가 6위에 있습니다.


3분정도를 남겨두고 아직 달리지 않았던 나머지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나옵니다.

러셀만 소프트타이어를 장착하고 나머지는 모두 미디엄타이어 입니다.


리카르도 4위로 올라서고 오콘 8위, 가슬리 10위를 차지하고 르끌레르 12위, 베텔 11위, 스트롤 13위에 머무르고 맙니다.


베텔 르끌레르 스트롤 러셀 사인스가 탈락합니다.




Q3

세션이 시작되고 리카르도 노리스 페레즈 크비앗이 먼저 트랙으로 나오고 뒤이어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의 드라이버가 나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해밀턴이 1:27.677로 1위를 차지하고 베르스타펜이 0.14초 차이로 2위를 차지합니다.

보타스가 3위를 기록하고 페레즈 가슬리 오콘이 알본 노리스 크비앗 리카르도가 뒤에 있습니다.



4분 정도를 남겨두고 마지막 기록 도전을 위해서 드라이버들이 트랙으로 나옵니다.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다시 새로운 트랙레코드를 세우면서 1위자리를 유지합니다. 


보타스 자기 기록을 갱신하며 베르스타펜을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섭니다.


베르스타펜 자기기록을 갱신하지 못하며 3위로 밀려나고 알본 4위로 올라섭니다.


리카르도 5위로 올라오고 오콘 6위를 차지합니다. 


페레즈가 리카르도를 밀어내고 5위자리를 차지합니다.




해밀턴은 통산 98번째 폴포지션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우리팀이 하나의 팀으로서 하고 있는 일의 꾸준함이 나를 무척 놀라게 한다.

이 친구들은 이제 3주동안 가족과 떨어져 있을텐데 정말 너무 고맙다. 마지막 랩을 돌이켜 보면 출발이 아주 좋았고 전반적으로 좋았기 때문에 지금 나는 무척 행복하다.



보타스

우리팀이 다시 한번 Front row 를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 연습주행에서 롱런 주행은 좋았기 때문에 

내일 있을 레이스가 기대된다.




베르스타펜

전반적으로 괜찮은 예선이었다. 타이어가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는 트랙에서 내일 어떻게 레이스가 

전개될지 지켜보자. 신나는 레이스가 되었으면 좋겠다. 스타트 라인에서 메르세데스의 두 드라이버에게 최대한 붙으려고 노력할것이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전화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