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0 R14 터키 그랑프리 예선 결과 

(F1 2020 Turkey GP Qualifying Results)



터키 이스탄불 파크 서킷 구조








■ 이스탄불 파크는 2005년년 개장한 서킷으로 몇 안되는 반시계 방향으로 레이스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까지 F1이 열리고 난 후 개최되지 않다고 올해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캘린더에 추가 되었습니다.



■ 내년 2021시즌, 23개의 그랑프리 개최하는것으로 잠정 결정되었습니다.



■. 올해 F1은 메르세데스의 차량 카피 논란에 휩쌓였던 레이싱포인트의 사건으로 인해 FIA가 다른팀의 레이스카 디자인을 카피하는데 사용되었던 3D 카메라와 각종 소프트웨어를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 기술 규정은 레이스카 디자인은 '경쟁자의 디자인 또는 디자인 개념'에 영향을 받을수 있지만, 모든 경쟁자들이 잠재적으로 이용가능한 정보만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세부 규정

1. 점들의 집합, 곡선, 표면, CAD의 지오메트리 정보 혹은 겹치게 만들어진 이미지나 사진으로 변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들어지는 모든 이미지나 사진 사용 금지한다.

2. 스테레오포토그램, 3D 카메라 혹은 3D 기법의 사용 금지한다.

3. 역설계 과정을 쉽게 만들기 위해 표면에 점이나 곡선을 투영하는 모든 방법 사용 금지한다.

4. 각 팀들은 위의 규칙을 준수했고 구성 요소들을 처음부터 직접 설계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이터와    정보를 FIA에 제공해야 한다.



■ F1이 다음 시즌 사우디 아라비아 그랑프리를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 제다에 위치한 시가지 서킷에서 개최한다.

  - 2023 시즌부터 키디야(Qiddiya)에 건설되고 있는 새 서킷에서 개최한다.

  - 개최 날짜는 최종전인 아부다비 그랑프리 일주일 전에 하는것으로 한다.


그러나 사우디 아라비아 그랑프리 개최를 놓고 인권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F1이 리버티 미디어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1억 4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합니다. 

올해 3분기 수익은 5억 97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6억 33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익은 지난해 3분기 3200만 달러 흑자에서 올해 1억 400만 달러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 윌리엄스는 성명문을 통해 터키 그랑프리에서 팀 인원 상당수를 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르투갈 그랑프리와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에서 팀 인원들 가운데 많은 수가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 샤키르 서킷에서 열리는 두번의 바레인 그랑프리가 무관중 경기로 치뤄질 예정입니다. BIC는 발표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이번 결정은 살만 빈 하마드 알 칼리파 황태자의 지시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선 의료 종사자와 관련자들을 위해 제한적인 입장은 허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 이번 그랑프리가 끝난 이후 해밀턴이 보타스에게 78포인트(75 + 패랩포인트 3) 이상 차이나게 되면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하게 됩니다. 현재 해밀턴과 보타스가 85점차이기 때문에 해밀턴이 터키그랑프리에서 우승을 하거나, 2위만 하게 되면 월드챔피언 타이틀이 거의 확정이 되게 됩니다.




연습주행 결과


1차 연습주행



2차 연습주행



3차 연습주행



1,2차 연습주행때도 구름이 많이 끼고해서 트랙온도가 낮아 드라이버들이 기록을 내는데 어려움을 겪었는데 FP3에 와서는 결국 비가 내렸습니다. 


세션이 시작되고 몇몇 차량이 트랙을 조금 달려보긴 했으나 트랙 상황이 좋지 않아 결국 대부분의 팀들이 주행하는것을 포기하면서 종료 10분정도 남겨놓고 4명정도만 마지막으로 트랙상황을 체크하는 듯 달려보고 세번째 연습주행은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끝났습니다.



터키 그랑프리 예선결과 (Qualifying Results)



퀄리파잉 1시간전에 비는 그쳤지만 트랙은 여전히 미끄러운 상황이고 경기도중에 비가 내릴 확률이

90%라고 나왔습니다. 경기 시작 몇분전부터 트랙 곳곳에 약한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Q1

세션이 시작되자 마자 비가 내리면 기록내기가 힘들것으로 예상되어 모든 드라이버들이 빠르게 트랙으로 나왔습니다. 모든 드라이버들이 인터미디어트, 혹은 풀웨트 타이어를 착용하고 나왔습니다.


트랙이 꽤나 젖어 있어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들이 미끄러지거나 흔들리고 있습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보타스가 2:07.001로 1위를 차지하고 오콘이 2위 스트롤이 3위에 오릅니다.

그뒤를 페레즈 해밀턴 노리스 라이코넨 크비앗 리카르도 사인스 베르스타펜이 있습니다.


오콘 1위로 올라오고 해밀턴 4위로 올라오고 마그누센이 7위까지 올라섭니다.


르끌레르 그로장 가슬리 러셀 라티피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비가 점점 더 많이 오면서 모든 차량들이 풀웨트 타이어로 바꾸었습니다.


현재순위 오콘 보타스 스트롤 해밀턴 페레즈 노리스 마그누센 알본 크비앗 라이코넨 

그뒤에 지오빈나찌 리카르도 베텔 사인스 베르스타펜이 있습니다.


6분 56초를 남겨두고 레드 플랙이 나와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트랙의 상황이 좋아져 40여분간 중단되었던 세션이 재개되었습니다.


초반 기록을 내지 못했거나 좋지 않았던 많은 드라이버들이 세션이 열리기도 전에 출발선으로 나와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트랙이 여전히 젖어있어서 풀웨트 타이어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로장 1번코너에서 스핀후 트랙밖 모래에 빠진 후 트랙으로 복귀하지 못하면서 차량을 치우기 위해 다시한번 레드플랙이 다시 나왔습니다.


현재 17위인 그로장의 예선은 이걸로 끝났습니다.


남은 시간은 3분 30초 입니다.


세션이 다시 시작되자 마자 바로 차량들이 트랙으로 나와 기록도전을 준비합니다.


베르스타펜 1위로 올라서고 알본이 2위, 라이코넨이 3위로 올라옵니다.

베텔이 4위로, 르끌레르가 5위로 올라옵니다.

가슬리 리카르도 오콘 보타스 노리스가 뒤에 있습니다.


라티피가 스핀을 하면서 옐로우 플랙이 나와서 그 뒤에 달리던 드라이버들은 제대로 기록을 내지 못했습니다.


마그누센 크비앗 러셀 그로장 라티피가 Q1에서 탈락했습니다.




Q2

트랙은 여전히 젖어 있지만 멕라렌이 인터미디어트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그외 드라이버들은 아직 풀웨트 타이어입니다.

첫 기록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위를 차지하고 라이코넨 2위 페레즈가 3위에 오릅니다.

스트롤 보타스 오콘 해밀턴 알본 리카르도 노리스가 뒤에 있습니다.


알본이 1위자리로 뛰어 올랐으나 1위자리를 스트롤이 빼앗습니다.

보타스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고 해밀턴은 7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베텔 지오빈나찌 가슬리 르끌레르 사인스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라이코넨 2위, 지오빈나찌 10위로 오릅니다.

5위까지 밀렸던 베르스타펜 다시 1위를 뒤찾습니다.

페레즈 2위로 오르고 보타스 3위, 해밀턴 4위까지 올라옵니다.


5분정도 남은 상황에서 차량들 피트로 들어가지 않고 계속 트랙에서 기록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트랙상황이 좋아지는건지 기록들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베르스타펜 다시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1위자리를 지키고 알본이 2위자리로 올라옵니다.

해밀턴 자기기록을 갱신하며 3위까지 순위를 올립니다.


베텔 르끌레르 노리스 가슬리 사인스가 탈락권에 있습니다.


몇몇 드라이버들은 피트로 들어가 마지막 기록도전을 위해 타이어를 교체하고 나옵니다.


베르스타펜 자기기록을 다시 갱신하며 1위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라이코넨 3위로 올라옵니다.


알본 2위로 올라섭니다. 베텔 11위에 머무르고, 스트롤 3위로 올라섭니다.


해밀턴 다시 3위로 올라오고 보타스 5위로 올라옵니다.

가슬리 15위에 머무릅니다. 지오빈나찌 5위까지 올라옵니다.

베텔 12위,르끌레르 14위에 머무릅니다.


노리스 베텔 사인스 르끌레르 가슬리가 Q3 진출에 실패합니다.


알파로메오가 두 드라이버 모두 Q3 진출에 성공합니다.




Q3
세션이 시작되고 오콘과 페레즈가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왔고 다른 드라이버는 아직 풀웨트 타이어입니다.

첫 기록 도전에서 베르스타펜이 1:52.326으로 1위를 차지하고 보타스가 2위, 알본이 3위에 오릅니다.

리카르도 해밀턴 라이코넨 오콘에 뒤에 있습니다.

스트롤 2위오 올라옵니다. 페레즈 인터미디어트로 1위자리를 차지합니다.

베르스타펜과, 메르세데스의 두드라이버 모두 인터미디어트로 타이어를 교체합니다.

라이코넨 3위로 올라서고 리카르도 5위로 올라옵니다. 알본 3위자리를 차지합니다.

페레즈 자기 기록을 갱신하며 2위와 3초차이로 1위자리를 굳건히 지킵니다.
스트롤 2위까지 올라옵니다.

인터미디어트로 바꾼 메르세데스 좋은 기록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르스타펜 2위자리로 올라오고 리카르도 4위로 올라옵니다.

스트롤 1:47.765로 1위자리를 차지합니다.
해밀턴 6위로 올라오지만 보타스가 9위에 머무릅니다.
베르스타펜 자기 기록을 갱신했으나 베르스타펜 2위까지만 올라옵니다.
알본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립니다.






레이싱포인트의 스트롤이 생애 첫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번시즌 처음으로 메르세데스가 폴포지션을 차지하지 못하는 그랑프리가 되었습니다.



알파로메오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두 드라이버가 Q2에 진출했는데 Q2에서도 잘해서 두 드라이버 모두 Q3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스트롤

지금 기분을 뭐라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정말 충격이다. 나는 차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고 거의 모든 코너를 꼼꼼하게 클리어 했다. 폴포지션을 차지한것은 확실히 내 경력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 중에 하나다. 우리가 점점 성장하는 있다는 것이고, 매우 특별한 순간이다.



베르스타펜

Q1에서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나가려고 했을때 그립이 너무 없었다. 트랙은 Q3때 많이 나아졌지만 우리 차량에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는 끔직했다.

결과는 조금 실망스럽다. 1위자리를 오래 유지하고 있었는데 2위를 하게 되었을때 원하던 결과가 아니였다.



페레즈 

팀에게 너무 좋은 결과다. 우리가 정말 기대하지 않았던 것인데, 나는 P2보다 P3를 더 좋아한다.

내일 스타트에서 좋은 차이가 될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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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전화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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