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19 캐나다 그랑프리 레이스 결과 

(Canada GP Race Results)



캐나다 질 빌뇌브 서킷구조






타이어 교체 전략 테이블




스타팅 그리드 (Starting Grid)



페라리의 베텔은 2018년 독일그랑프리 이후 첫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마그누센은 어제 사고로 인해 피트레인 스타트를 하게 되었으며 사인즈 9위였는데 3그리드 패널티로 11그리드(마그누센의 피트레인 출발로 인해 한계단 상승)가 되었습니다.

베르스타텐, 지오비나찌, 스트롤은 하드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합니다.

트랙온도가 52도로 굉장히 높아서 타이어가 생각보다 빨리 소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캐나다 그랑프리 결승레이스 결과





레이스 후반에 나온 타임패널티 우승자를 바꾸어놓다

베텔이 1-2초차이로 해밀턴을 뒤에 두고 선두를 달리고 있던 49랩째 4번코너에서 오버스티어로 인해 트랙을 벗어났습니다.  


베텔은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급하게 트랙으로 되돌아오는 과정에서 차량 컨트롤이 힘들었고 뒤따라 오던 해밀턴의차량 앞으로 베텔의 차량이 막아서는 모양세를 뛰면서 두 차량이 충돌하기 직전까지 갔으나 해밀턴이 급하게 제동을 하면서 가까스로 충돌을 피했고 두 드라이버 모두 차량에 큰 손상없이 레이스를 재개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스튜어드가 조사를 했고 결국 베텔에게 5초 패널티가 주어지면서 베텔은 제일먼저 체커기를 받았지만 우승은 해밀턴에게 돌아갔습니다.


경기 이후 페라리에서는 이 결정에 대해 FIA에 제소할 의사를 표시했습니다.



해밀턴 베텔의 5초 패널티로 우승을 차지

메르세데스의 해밀턴은 레이스가 끝날때 체커기를 두번째로 받았지만 베텔의 5초 패널티로 인해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스 후반 해밀턴이 베텔을 압박하며 추월을 노려보기도 했지만 57랩에 나온 베텔의 타임패널티 이후에는 무리하지않고 베텔을 1초 이내로 뒤따라 가면서 레이스를 마무리했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밀턴은 이번 우승으로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7번을 우승하게 되었고 이 부분은 마이클 슈마허와 동일한 기록을 달성했습니디.



베텔 우승을 앗아간 스튜어드들에게 시위를 하다

베텔은 스타트부터 체커기를 받을때까지 49랩때의 사고를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레이스를 하였지만 타임패널티로 인해서 2019시즌 첫 우승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베텔은 이 결정에 대해 상당히 감정히 격해졌고 레이스 종료후 차량을 상위 3명의 드라이버가 세우는 위치에 세우지 않고 피트레인 입구 부분에 멈추어버린 후 차량앞에 세워진 1위와 2위 순위마크를 바꾸어 놓고 포디움으로 향했습니다.


베텔이 이렇게까지 강하게 불만을 표시한것은 몇가지 이유로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첫째는 당연하지만 베텔입장에서보면 일어난 사고에 비해 지나친 징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트랙밖으로 밀려난 후 빠르게 트랙으로 돌아오려는것은 당연히 행동이고 4번 코너의 트랙이 좁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뒤따라오던 해밀턴에게 줄 여유공간이 부족했습니다.


둘째는 페라리가 몇년째 메르세데스에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시즌 아직까지 단한번의 우승도 차지하지 못하면서 심리적으로 쫒기고 있는 부담감이 그를 더욱 격하게 만든것으로 보입니다.


세째는 르끌레르라는 걸출한 신참이 들어오면서 베텔에게는 이제 페라리에서 메인 드라이버로서의 레이스가 그리 오래 남지 않았다는것을 직감하고 있을것입니다. 어떻게 해서든 그는 이번시즌 페라리에게 무언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마음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순위마크를 바꾸고 있는 세바스찬 베텔



르노가 돌아오고 있는것인가

르노의 리카르도가 6위, 훌켄버그가 7를 차지하며 중위권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에 레드불의 가슬리는 르노의 두드라이버에게조차 밀리며 레드불에서의 입지가 조금씩 좁아지고 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알파로메오의 라이코넨과 지오비나찌는 2경기 연속으로 포인트획득에 실패하면서 초반 좋았던 성적에 비해 조금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


해밀턴

먼저 오늘 아침에 엔진에 문제가 있었는데 팀에게 해결해서 레이스에 나오게 해준거에 대해 감사한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내가 이기고 싶은 방식은 아니였다. 나는 끝까지 밀고 지나가려고 했고 베텔을 압박하려고 했고 베텔이 약간의 실수를 하면서 트랙밖으로 나갔다 들어오면서 우리는 거의 충돌할 뻔 했다. 

베텔에게는 무척 아쉽겠지만 이것 또한 레이스이다. 물른 베텔의 입장에서는 강한 불만을 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페라리가 이번주 내내 아주 빨랐고 타이어 상태가 좋아서 베텔을 압박할 여유가 있었지만 뒤에 바짝 붙는것은 무척 힘들었다.



베텔

우선 나를 격렬하게 응원해 주는 관중들과 함께 레이스를 매우 즐겼다.

레이스 전체적으로 봤을때 해밀턴이 나보다는 조금 빨랐다. 결과는 존중을 해야겠지만 레이스를 본 사람들에게 물어보라고 말하고싶다. 그렇다고 해서 해밀턴에게 야유를 보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챔피언 타이틀에 관한 것이 아니며 이제 우리팀이 우승할 자격이 있다. 지금의 결과는 조금 의아하다. 달리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결정은 우리의 스포츠를 인기 있게 만들지 않는다. 사람들은 우리가 진짜 레이스를 하는것을 보고싶어 할 것이다.



르끌레르

오늘 레이스는 아슬아슬했고 상당히 만족하지만 퀄리파잉에서의 실수가 좀 아쉽다.

레이스 속도는 매우 강했으므로 앞으로의 레이스를 생각해 봤을때 매우 좋은 징조라 할수 있다.

베텔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몰랐지만 팀은 우승을 할 자격이 충분히 있었는데 아쉽다. 우리는 더 강하게 돌아올것이고 처음 몇 경기에서 했던것처럼 계속 밀고 나갈것이고 곧 우승이 이기를 바란다.



2019 드라이버 순위 (Driver Standings)




2019 팀 순위 (Constructors Standings)




랩별 레이스 전개 상황



START  훌켄버그 보타스 추월하며 6위. 알본 지오비나찌와 페레즈 사이에 끼어 약간의 충돌로 프론트윙 파손


Lap 02  알본 피트스탑 프론트윙 교체.


Lap 03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04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사인즈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Lap 05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06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07  베르스타펜 노리스 추월하며 8위. 보타스 7위로 쳐진후 훌켄버그 뒤에서 계속 묶여 있음.


Lap 08  가슬리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13위로 복귀.


Lap 09  리카르도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11위로 복귀.

           멕라렌의 랜드 노리스 차량의 서스펜션이 부셔지며 뒷타이어가 파손되고 뒷부분에 화재발생 리타이어.


Lap 10  베르스타펜 현재 6위.  러셀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Lap 11  리카르도 지오비나찌 추월 10위.


Lap 12  페레즈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후 15위로 복귀. 리카르도 스트롤 추월하며 8위.


Lap 13  베텔 쿠비짜를 한랩 추월하며 첫 백마커로 만듬. 크비앗 피트스탑 후 14위로 복귀.


Lap 14  크비앗 마그누센 추월하며 13위.


Lap 15  페레즈 마그누센 추월하며 14위.


Lap 17  훌켄버그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7위로 복귀.


Lap 18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20  페라리팀에서 베텔에게 플랜B 전략으로 바꾼다고 말함.


Lap 21  페라리 르끌레르에게 플랜B라고 알려줌.


Lap 22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24  훌켄버그 기어 쉬프트할때 문제가 약간 발생하는것 같다고 르노팀에게 말함.


Lap 25  페라리팀에서 베텔에게 타이어 아끼지말고 최대한 밀어붙이라고 말함. 조만간 피트스탑 할것으로 보임


Lap 26  베텔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3위로 복귀.


Lap 27  해밀턴에게 베텔과의 갭이 안생겨서 피트스탑하지 않고 한랩 더 달리자는 메르세데스팀.

           지오비나찌 스핀했으나 레이스 복귀.


Lap 28  해밀턴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3위로 복귀.  현재 르끌레르 잠정 1위.


Lap 29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30  보타스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6위로 복귀.


Lap 32  페레즈 그로쟝 추월하며 13위.


Lap 33  르끌레르 피트스탑 하드타이어로 교체 후 4위로 복귀. 

           현재 순위 베텔, 해밀털,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리카르도, 보타스 순


Lap 34  지오비나찌 피트스탑 후 15위로 복귀.


Lap 35  해밀턴 패스티스트랩 기록. 보타스 리카르도 추월시도했으나 실패.


Lap 36  르끌레르 베르스타펜 추월하며 3위로 복귀.


Lap 37  보타스 다시한번 리카르도 추월시도해보지만 탑스피드 차이로 추월실패. 

           팀에서 보타스에게 다시 추월하라고 말함.


Lap 38  해밀턴 베텔보다 빠른 페이스로 타이어교체 후 5초의 차이를 1.8초차까지 따라 붙음.


Lap 39  보타스 리카르도를 결국 추월 성공하며 5위.


Lap 40  해밀턴 베텔를 0.6초까지 따라 붙으며 바짝 추격. 해밀턴 10번 코너에서 휠락걸리며 1.3초차이로 벌어짐


Lap 41  쿠비짜 피트스탑.


Lap 42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43  베르스타펜 브레이크쪽에 뭔가 이상하다고 팀에게 말함.


Lap 44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45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기록. 베르스타펜과의 격차 랩당 1초이상 현저하게 줄어듬.

           베텔 핸들에 나오는 수치가 제대로 나오는거 맞는지 확인요청 팀에서는 맞다고 확인해줌.


Lap 46  스트롤 피트스탑 미디엄타이어로 교체후 10위로 복귀.


Lap 47  4위로 달리는 베르스타펜을 제외한 모든 드라이버 피트스탑 완료.


Lap 49  베텔 오버스티어 발생하여 트랙밖으로 벗어난후 복귀하다가 뒤따라오던 해밀턴과 충돌할뻔했으나 해밀턴의 빠른 제동으로 충돌을 피하면서 두 차량 파손없이 레이스 재개.  베르스타펜 피트스탑 미디엄으로 교체 후 7위로 복귀.


Lap 51  49랩의 베텔이 4번코너에서 트랙밖으로 밀려난 후 돌아올때 위험하게 복귀하면서 충돌이 일어날뻔한 사고에 대해 조사에 들어감. 베르스타펜 훌켄버그 추월하며 6위.


Lap 53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하며 페이스 살아남. 베르스타펜 리카르도 추월하며 5위.


Lap 54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55  마그누센 팀에게 현재 차량의 상태가 너무 안좋다고 말함.


Lap 57  49랩의 사고 조사후 베텔에게 5초 패널티 주어짐.


Lap 58  베텔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59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기록.  페라리팀에서 베텔에게 5초패널티 받은것을 알려줌.


Lap 60  라이코넨 2번째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후 15위로 복귀.


Lap 61  베텔 패널티 받은것에 대해 상당히 큰 불만을 표시.


Lap 63  알본 리타이어. F1 데뷔후 첫 리타이어.


Lap 64  르끌레르 패스티스트랩 기록.


Lap 68  보타스 패스티스트랩 포인트를 위한 피트스탑 소프트타이어로 교체.

           스트롤 사인즈 추월하며 9위. 크비앗 사인즈 추월하며 10위.



Final Lap 보타스 랩 레코드 기록하며 패스티스트랩 기록.

              베텔 체커기를 가장 먼저 받으며 레이스를 종료했지만 패널티 5초로 인해 2위로 마무리.




다음 그랑프리는 6월21일부터 23일까지 폴 리카르서킷에서 열리는 프랑스그랑프리입니다.

프랑스 그랑프리는 2018년부터 28년만에 다시 돌아온 그랑프리입니다.


프랑스 그랑프리 세부일정 (한국시간)

첫번째 연습주행 6월 21일 오후 18:00 - 19:30

두번째 연습주행 6월 21일 오후 22:00 - 23:30
세번째 연습주행 6월 22일 오후 19:00 - 20:00
예선(퀄리파잉)  6월 22일 오후 22:00 - 23:00
결승레이스      6월 23일 오후 22:10 -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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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전화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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